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키워드 찾는법을 알려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지은이 : 안동수(풍요)

출판사 : 아틀라스북스

초판 1: 2019720

읽은 시기 : 20203월 중순

 

한 줄 요약 : 수익형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실전 방법들 소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본격적으로 애드센스에 대해 궁금해서 사게 된 책이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가 가능한가? 수익형 블로그는 어떤 작동으로 애드센스에서 광고비를 받게 되는 것일까? 책을 2번 정독하자 어느 정도 감이 잡혔다. 또 직접 따라할 수 있는 실전 팁들이 많아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고 있다.

블로그 운영, 유튜브 채널 운영은 수익을 내기 위해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 관건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키워드 선정에 대한 감을 잡는 것이 많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알았다. 저자는 아는 것에 그치고 말 것인가? 아는 것을 실천해 수익을 만들어낼 것인가?’라고 묻고 있다.

 

책은 1부 애드센스 편, 2부 블로그 편, 3부 유튜브 편,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애드센스 편에서 저자는 후기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월세수익으로 구글 애드센스에 접근하자고 말한다. 처음에 지지부진하던 블로그 수익이 꾸준함과 열정으로 계속 포스팅하자, 월 백만 원의 수익을 달성하게 되었다는 저자의 경험담이 크게 동기부여가 되었다.

 

서평에는 검색으로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들을 짜깁기했다는 평도 있다. 그러나 나는 아날로그 세대라 검색보다 책이 편할 때가 많다. 또 애드센스나 블로그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는 상태라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는 좋은 선생님이 되었다.

 

애드센스 광고와 포스팅 글의 맥락을 매칭시키면 클릭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심사센터를 활용해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면 좀 더 포스팅 내용과 일치하는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차단관리] 하위 메뉴인 [광고 심사 센터]에서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할 때, [블로그 설명]란에는 자신이 포스팅하려는 주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명기하라고 조언한다. 경제, 문학, 맛집......등을 기재해야 검색포털 시스템에서 블로그의 성격과 포스팅 내용의 일치를 판단해서 블로그 지수가 높아진다고 한다.

 

특히 내가 도움을 받은 것은 유효한 키워드 찾는 방법이었다.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 조회수가 높고 경쟁자는 많지 않은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책에서 설명한 대로 키워드를 정했더니 방문자수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래 링크는 책에서 도움받은 내용을 기본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다.

네이버광고 키워드도구 블로그 상위노출 키워드 찾는법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정하는 방법

 

저자의 경험상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내용 중간에 광고를 넣을 때 가장 수익률이 좋았고 광고 크기는 336 x 280 이었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위한 방법으로 포스팅 하단보다는 상단에 광고를 집중시키는 것이 좋았다고 한다.

 

 

실제로 블로그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세세한 팁들이 많아서 하나씩 따라해 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저자의 칼럼으로 글을 마무리 짓는다.

지금은 지식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소극적 소득(노동력과 시간이 덜 드는 소득)을 벌수 있는 기회가 많은 시대입니다. 우리 머릿속에 있는 콘텐츠는 우리를 부자로 만들어 줍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지식이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이 되기 바랍니다.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은 세계 최대 IT기업 구글이라는 어깨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구글의 어깨에 올라탄 사람들은 이미 수억 원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자유로운 인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아래 공감 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