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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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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형 블로그의 작동 방식을 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일 년 넘게 일기장으로 썼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공부해 보니

한 달 만에 수익 창출하는 블로거도 있었다.

처음부터 분석을 통해 수익형 블로그에 접근하신, 블로거계의 싸부님들!

 

싸부님들 말씀에

방문자수도 많고 클릭율도 괜찮은데 수익이 좋지 않은 이유가 있단다.

블로그가 스마트프라이싱 정책 위반을 해서 저품질이 됐거나

광고 단가가 낮은 키워드로 포스팅 했기 때문이다.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애즈에 접속해 보자.

구글 애즈는 구글 애드워즈가 이름을 바꾼 것이다.

검색창에 구글 애즈라고 치면 다음 화면이 나온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맨 밑에 [전문가 모드로 진행]

 

다음 화면에서 맨 밑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맨 팀에 [제출]을 클릭한다.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메시지가 뜨면

[계정 탐색]을 클릭한다.

 

 

드디어 구글 애즈를 사용하여 키워드 단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사용해야 한다.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나오는 하위 메뉴 중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한다.

 

 

오른쪽에 있는 [검색량 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한다.

 

 

키워드 입력란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결과가 딱 나온다.

 

무척 높은 CPC(Cost Per Click)가 메겨진 키워드다.

싸부님들은 이런 키워드를 많이 보유하고 계시다고 한다.

구글 애즈에 대한 백과사전 정의는 다음과 같다.

'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 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이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들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나같은 초보가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방문자수 증가다.

방문자수가 많아야 광고주 입장에서 유익한 블로그가 된다.

방문자수는 트래픽이라고 보면 되겠다.

 

그다음에는 광고클릭율을 높이는 것이다.

내 컨텐츠와 관련 깊은 광고가 노출되어야 클릭율이 높아진다.

그 다음 알아야 할 것이 광고 단가다.

공부할수록 재미있는 수익형 블로그와 광고의 세계다.

 

(아래 공감 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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