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올해 3월 애드센스의 세계에 대해 궁금해서 읽었던 책이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입니다. 책에서 얻은 지식으로 책값의 수십 배에 달하는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이노우에 히로유키님의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들어간 겁니다~

수익형 블로그가 뭔지 1도 모르고 일 년 가까이 일기장으로 사용하던 제게는 심봉사 눈 뜨는 체험이었습니다. 책을 두 번 정독한 후, 책에 나온 대로 무조건 따라해 보라며 친한 지인에게 책을 주었는데 심드렁하더군요...

 키워드 찾는법을 알려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초기에는 방문자 수 늘이기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조회수보다 문서수가 현저히 적은 키워드를 찾아 닥포(닥치고 포스팅)했지요. 그러자 일일 방문자 수는 목표치를 넘었는데 수익은 생각만큼 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수익을 높이는 나름의 방법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부의 추월차선에 나오듯 부자가 되려면 유형이든 무형이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팔아야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내 컨텐츠를 파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장이자 마케터, 영업사원의 마인드가 있어야합니다. 지난 달까지 저는 에이~ 뭘 그렇게까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랬더니 수익도 유의미한 수준으로 그렇게 까지나오지 않더군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묵묵히 포스팅 하다보면 롱테일 키워드로 꾸준히 검색이 유입되고, 수익이 증가하고, 포스팅 하면서 내 지식도 늘어나고... 그런 선순환이면 좋겠지요. 저 같이 딱히 전문 분야가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CPC가 높은 광고가 붙는 키워드를 찾습니다.

저는 돈과 관련된 정부 정책 위주의 키워드로 포스팅했습니다. 이를 위해 경제 뉴스를 눈 여겨 보고 서로 다른 신문사의 두세 개의 기사를 읽고 핵심을 뽑아 정리했습니다. 정부 기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도자료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정리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돈과 관련된 키워드의 CPC는 높을 확률이 큽니다.

독자가 관심 있어할만한 기사를 그대로 옮기는 분도 계시던데 포스팅에 유사문서가 반복되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려 아예!! 검색 유입이 안 됩니다. ‘안드로메다로 간다고 표현하더군요.

 

2. 내 블로그나 이웃님들 블로그에 뜨는 광고를 보고 키워드를 찾습니다.

피자, 자동차, 가전제품, 밀리의 서재, 반찬 가게...

블로그로 월 천만 원 수익을 낸 리뷰요정 리남님이 왜 리뷰요정일까요? 제품리뷰가 곧 광고로 연결되기 때문 아닐까요? 추상적인 단어들로 키워드를 잡지 말고 구체적인 상품으로 키워드를 잡으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거 같습니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변화보다는 남자가 여자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다이아몬드 알아보기는 어떨까요?

 

3. 본문에 적절한 키워드를 써서 원하는 광고를 끌어옵니다.

제가 스콘 만드는 포스팅을 할 때, 제목을 미니 광파 오븐 스콘 만들기로 정하며 가전제품 광고가 붙도록 의도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도 ‘LG 디오스 냉장고’, ‘LG 디오스 광파 오븐이라는 상품명을 썼지요.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광고가 붙었습니다.

 

제가 의도 하지 않은 광고도 포스팅 내용에 따라 끌려옵니다. 이런 걸 문맥광고라고 하더군요.

 

4. 어느 포스팅에서 얼마의 수익이 났는지 확인해 보고 포스팅을 분석해 봅니다.

내가 포스팅한 각각의 글이 얼마의 수익이 났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친절한 분들이 연동 방법을 설명해 주셨네요.

https://zomzom.tistory.com/2667

 

구글 애널리틱스 좌측 메뉴 중 [행동]-[게시자]-[게시자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노출 허용 방침을 잘 몰라서 수치들은 모두 지웠습니다. 빨간 박스 안의 이모콘을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이 새 창으로 뜹니다.

 

제가 높은 수익을 예상한 포스팅이 역시 높은 수익을 주었습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은 영화평이나 서평도 수익이 나고 있어서 신기하네요. 서평도 재테크와 관련된 서평이 수익이 좋았습니다.

 

5. 목표 수익을 심상화합니다.

이 방법은 모든 목표하는 일에 적용해 보세요. 목표 수익을 명확히 정하고 심상화(Visualizing)하는 겁니다.

심상화란

원하는 일이 이뤄진 상태를 생생하게 상상하는 겁니다. 목표한 수익이 찍힌 화면을 구체적으로 떠올리고 그때의 기분도 생생히 느껴봅니다.

 

 

<더 해빙>, <꿈꾸는 다락방>, <시크릿>, <잠재의식의 힘>, <사차원의 영적 세계>,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에 소개된 개념입니다.

특히 심상화의 효과가 좋은 때는 의식과 무의식의 중간 단계, 즉 막 잠들기 전이나 막 잠에서 깬 시간이라고 합니다.

 

사장, 마케터, 영업사원의 마인드를 갖게 되니까 하루에 포스팅을 2개씩 올리는 등 행동이 달라졌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1인 기업이라는 자세로 배우고 실천한다면 수익도 함께 성장하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높은 수익을 으샤으샤 응원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사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와 수익 높이는 방법 제안

 2차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가이드라인 15일 발표 청년특별구직지원금

(아래 공감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