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재테크 컨텐츠

KEEP GOING 킵 고잉(신사임당 주언규 저), 돈도 열정도 없는 사람이 부자 되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 소개하는 친구 올리브나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주언규님의 킵 고잉 KEEP GOING입니다. 킵 고잉은 ‘계속 나아간다’는 뜻인데요. ‘적은 종잣돈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법, 열정 없고 소심한 사람이 돈 버는 법, 실패해도 다시 일어서는 법’ 등이 담겨있습니다.

 

책은 ‘머리말 : 나는 돈을 벌기로 결심했다’, 6개의 장, ‘맺음말 : 오늘도 나는 부의 서행차선을 달린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2장.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3장.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4장. 나는 내가 먹여 살린다.

5장. 생각, 결정, 행동

6장. 신사임당의 유튜브 성장 방정식

 

 

▼ 킵 고잉 오디오클립 듣기

킵 고잉 - 돈도 열정도 없는 사람이 부자 되는 법 (by 올리브나무)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주언규님의 킵 고잉입니다. 킵 고잉은 ‘계속 나아간다’는 뜻인데요. ‘적은 종잣돈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법, 열정 없고 소심한 사람이 돈 버는 법, 실패해도 다시 일��

audioclip.naver.com

 

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에서 저자는 게임에 빠져 살았던 대학시절을 회상합니다.

잘못된 방향을 바꾸기 위해 일단 멈췄습니다. 게임대신 자격증을 따는 등 의미 있는 일을 했고 취직하게 됩니다. 취직 후 일에 쫓기며 박봉에 의지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러다가 동업자와 가진 돈 모두를 쏟아 부어 시작한 사업이 어려워집니다. 그제야 저자는 가진 돈 전부가 아니라 작게 시작하고, 지속가능하면서 성공할 확률이 필연에 가까운 사업을 해야 한다고 깨닫습니다. 성공확률이 0%만 아니면 시도하고 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1천 번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게 됩니다.

 

저자는 ‘돈을 벌기 위해서는 지금 시간을 비우고, 그 빈 시간을 돈을 벌기 위한 시도로 채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다만 늙어갈 뿐’이라고 말합니다.

  

2장 ‘망가진 것은 고칠수 있다’에서 저자는 자신의 수익을 공개합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0만원 수익, 책 집필 당시 85만 구독자 유튜브로 월 5,000만원 수익, 클래스 101 강의로 월 5,000만원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저는 유키즈온더블럭에서 주언규님이 출연한 영상을 봤는데요. 월수익이 1억 8천만원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대출 끼고 36억 원짜리 건물 매입했다고 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실패를 겪었다. 결과만 보면 내가 방향을 알고 실행한 거 같지만 모든 순간이 시도였고,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계속 시도하면서 행운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저자가 말하는 불운한 결정의 3가지 공통점은 ‘조급함, 격앙된 감정, 타인의 시선을 의식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저자의 어린시절 회상이 나오는데요. 수학에서 8점을 받은 적도 있고. 어머니께서 성적표를 보고 우신적도 있습니다. 아버지는 “너는 체력도 약하고, 머리도 나쁘고, 도대체 뭐가 될래?”라고 하셨답니다. 중학생 때부터 왕따였고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자주 맞았다고 고백합니다. 점심시간에는 혼자 학교 뒷산에 올라가곤 했는데 아이들이 거기까지 쫓아와서 끌고 내려간 적도 있다는 부분에서 마음이 참 아팠습니다.

자신의 고달팠던 학창 시절에 대비하며 ‘나 같은 조직 부적응자들에게는 지금이 1인 미디어, 1인 사업을 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 말합니다.

 

3장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에서는,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라고 말합니다.

‘자본주의의 축복과 네트워크라는 기반 위에서 우리는 돈 벌기 가장 좋은 시대에 살고 있다.‘고 강조합니다.

 

어떻게 돈을 벌까요? 작게라도 파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는 사람은 돈을 벌고, 사는 사람은 돈을 씁’니다.

저자는 아무 것도 없는 제로베이스에서 다시 시작하는 법을 제시합니다.

‘아르바이트로 500만원을 만든다. 100만 원짜리 사업을 다섯 번 시도한다. 다 망하면 다시 500만원을 벌어서 반복한다. 순이익 500만원이 될 때까지 시도한다. 매달 300만원을 인건비로 가져가고 200만원으로 다른 사업에 투자한다.’

저자는 ‘지금까지 이뤄놓은 모든 것들이 내일 당장 사라진다고 해도 처음부터 이 과정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스토어같이 ‘대부분 요소들이 시장에 이미 갖춰져 있는 사업을 고르면 적은 돈을 가지고 시작해도 부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고 말합니다.

 

‘4장. 나는 내가 먹여 살린다’ 에서는 쇼핑몰 운영법에 대한 실용적 팁들이 나옵니다.

100만원으로 쇼핑몰 사업하는 법을 간략히 설명한 후. 사업에 실패하면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경험을 쌓게 된다고 말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인터넷으로 모든 작업이 이루어지니 생업을 유지하면서 얼마든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처음 쇼핑몰을 시작할 때는 수요가 형성되어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네이버 데이터랩 datalab.naver.com에서 검색해봅니다.

저자의 경우 판매할 물품을 고를 때,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 우선 팔아보고 잘 팔리는 물건을 계속 판매한다고 합니다.

체험단을 통해 구매평을 조작하는 일에는 반대합니다. 눈앞의 이익이 아니라 거시적인 사업 성공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은 구매평이 달릴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한다는 일갈합니다.

책에는 온라인 사업 단계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직접 읽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5장. 생각, 결정, 행동’에서 욜로(You Only Live Once)는 100세 인생에서 버려야 할 자세라고 말합니다. 저자는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월 천만 원이 들어오는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소비를 한참 뒤로 미뤄야 한다고 밝힙니다.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님도 워렌 버핏도 검소하게 생활합니다.

 

사업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했다면 지금 바로 행동하자’고 격려합니다.

1인 기업은 생각과 행동하는 시간을 분리해야 한고 하는데요. 저자는 매주 일요일을 생각하는 날로 정해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실행해야 할 일 목록을 짭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피드백, 개선안을 생각하지 않고 실행만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힘들어도 불평하지 않고, 결과가 좋아도 행복해하지 않고, 결과가 나쁘다고 좌절하지도 않는다. 그저 실행할 뿐이다. 회사에 소속된 직원처럼 일하는 것이다.’

아무리 큰 목표라도 해야 할 일을 잘게 자른 후 매일 실행합니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에도 나왔던 말인데요. 역시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입니다.

 

열정적으로 일해야 성공한다는 것이 저의 통념이었는데, 저자는 말합니다.

‘돈을 버는데 열정이라는 마음 상태는 중요하지 않다. 내 기분이나 상태와는 별개로 돈이 벌리는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판매자인 내가 어떤 감정에 고취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감정의 변화를 제공해야 한다.’

 

‘6장. 신사임당의 유튜브 성장 방정식’에서는 처음부터 너무 많은 것을 갈아 넣지 말고 최대한 가볍게 시도해보라고 합니다.

감정을 타기팅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은데요. 우리가 지금 느끼고 있는 감정, 지금 이 시대를 장악하고 있는 감정들을 콘텐츠에 녹여내야 합니다.

‘창업다마고치는 회사 생활이나 혼자 사업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타깃’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누군가 나를 도와주면 좋겠다.’는 감정을 녹였습니다. ‘이성적인 정보만 담아서는 생명력을 가질 수 없다.’고 간파합니다.

 

저자는 말합니다. ‘사람들의 심장을 뛰게 하지 못하는 콘텐츠는 단순 정보에 그치고 만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콘텐츠란 바로 감정이 담겨 있는 것이다.’

 

채널을 키우는 세 가지 방식으로 검색 트래픽 끌어오기, 강제 확장 전략, 시청 이탈을 줄이기 위해 2가지 타이밍으로 구성하기 등을 제시합니다.

 

저는 신사임당 채널 구독자라서 주언규님이 한 때 사기꾼으로 몰렸던 것을 압니다. 당시 불면증에 시달릴 말큼 무척 괴로웠는데 체인지그라운 채널에 출연해서 자신의 사업내역, 통장내역을 다 밝혔습니다.

저자 주언규님은 포브스 코리아 9월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저자의 멋진 말로 소개를 마칩니다.

‘단단함이란 외부의 충격을 버텨내는 것이 아니다. 그 충격을 흡수해서 더 강해지는 것이다. 흔들리지만 땅에 박혀 버티는 잡초처럼 유연한 삶을 꾸려나가고 싶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고, 오늘도 묵묵히 하루를 쌓을 것입니다. 멘탈이 무너져도 계속 해서 ‘킵 고잉’ 할 것입니다. 저는 돈보다 가치 있는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 돈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묵묵히 오늘도 어제보다 부자 되는 삶을 삽시다.’

 

‘내가 그랬듯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부의 대이동(오건영저) 금 투자 전망과 달러 투자 전망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리뷰, 하루 만 원으로 부자 되는 법 공개!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언어를 배워라!

(↓아래 공감♡ 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