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재테크 컨텐츠

노마드클로이 무자본 창업 디지털노마드로 월천만원

반응형

유튜브를 시청하면 관련 영상이 계속 추천으로 뜬다.

신사임당, 창업다마고치, 리뷰요정리남, 자청, 다퍼주는남자...

그렇게 무자본 창업가 노마드클로이의 영상을 보게 되었다.

삼십대 초반인데 1인 기업으로 월 천만 원의 순수입을 내는 것이 놀랍다.

 

노마드클로이가 미쉘 강사님의 글쓰기 수업을 들으면서

글쓰기에 영혼을 갈아 넣듯 열심히 하고 있었단다.

그런데 강사님이 말씀하시더란다.

왜 그렇게 열심히 글을 쓰나요?

글을 열심히 쓰면 글 잘 쓰는 사람이 되겠지요.

돈을 벌려면 내 재능을 어떻게 수입으로 연결할지 알아야해요.”

그 말씀에 충격에 가까운 깨달음을 얻었단다.

 

노마드클로이는 4년간 회사에서 마케팅 업무를 했기에 마케팅 노하우가 있었다.

오래도록 블로그 운영을 했기에 블로그 운영 노하우와 글쓰기 훈련이 돼 있었다.

그녀는 블로그 운영 대행, 블로그 글쓰기 수업, 블로그 운영 컨설팅, 재능 마켓을 통한 전자책 판매, 유튜버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신이 가진 재능 중 무엇인가를 팔려면 그것이 사람들이 꼭 필요로 하는 것인지 알아보라고 한다.

나와 비슷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탈잉이나 크몽의 마켓에서 검색해 보고 필요하면 직접 사서 분석해보라고 한다.

 

노마드클로이가 월 150만원을 받는 블로그 운영 대행을 위한 기획서를 쓸 때의 일이다.

자신이 받는 댓가가 150만 원이 아닌 천오백만 원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 썼다고 한다.

처음 글쓰기 대행을 할 때는 건당 일~이만 원 받고 써 주었단다.

내가 그래도 마케팅 4년 차인데 겨우?’ 라며 안 썼다면 지금의 자신은 없었을 거라고 한다.

그녀가 매달 1회 진행하는 같이하는 유튜브 클라스 30은 마감이 빠르다.

정원 30명에 30만 원의 수강료를 받고 있다.

 

최근 노마드클로이는 언노마드스쿨 사이트(https://earnnomad.com)를 개설했다.

무자본 창업가로서 온라인 강의, e, 컨설팅 등을 홍보 판매한다.

또 커뮤니티를 통해 수강생들의 교류를 돕고 수강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네이버 운영법 E-BOOK’5만 원에 팔고 있다.

언노마드스쿨에 소개된 목차만 읽어도 큰 도움이 되었다.

자신을 잘 드러내고 쉽게 각인되는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 짓는 법도 있다.

어그로나 편법으로 방문자수를 모으려하지 말고 정석대로 하라고 한다.

네이버등 각 포탈이 원하는 것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라는 말도 인상적이다.

블로그 글감 찾는 법, 내 글을 끝까지 읽게 만드는 법,

가독성 높이는 법, 상위노출 노하우 등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담았다.

 

노마드클로이의 하루 만에 전자책 쓰기에 도전한 영상에서 그녀가 성공한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침 9시에서 저녁 10시까지, 최소한의 휴식 시간만 갖고 글을 썼다고 한다.

나중에는 토가 나올 거 같았다고 한다.

나도 그런 경험이 있다. 밤새 손가락이 자판 위를 다다닥 거렸다.

분홍신을 신고 멈추지 않는 춤을 추는 기분이었다.

밤새 쓴 글로 아마추어 글짓기 대회에서 백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미치지(狂) 않으면 미치지(及) 못한다.

나와 노마드클로이의 다른 점은 그녀는 지속했고 나는 멈췄다는 거다.

꾸준히의 힘을 다시 길러보련다.

 

 

(아래 공감 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