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KH 필룩스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반응형

조명 기기 회사에서 시작한 KH 필룩스가 22일 상한가 816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저는 20193월에 주식에 공부는 거의 하지 않은 채 호재 뉴스를 듣고 매입 평단 12,150원으로 40주를 보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매도와 매수를 통해 현재 매입 평단 1,158원에 283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3일 현재 27.97%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KH 필룩스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KH 필룩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KH 필룩스 주가전망 월봉 차트

300x250

KH 필룩스 월봉 차트를 보면 2018년 시세분출 후 계속 하락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에 대량거래량을 동반한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요. 전환사채물량을 털기 위해 주가를 상승시켰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가격이 꾸준히 내리막 우하향인데 OBV 지표는 우상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빅머니의 매집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KH 필룩스 주가전망 주봉 차트

 

KH 필룩스 주봉 차트에서는 지지와 저항 라인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KH필룩스 일봉 차트

KH 필룩스 주가전망 일봉차트에서 하락 기울기가 완만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봉 차트에서 2021년 1월 이후 주가는 하락하는데 OBV는 상승하는 다이버전스가 있었습니다. 

 

* KH 필룩스 목표가 손절가

KH 필룩스 일봉 차트에 매물대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2월 2일 주가가 890원 부근의 매물대를 상한가로 뚫었습니다. 3일 현재 60일 이평선(파란색 선)에 안착하면서 십자형 도지로 매도세와 매수세가 접전 중입니다. 단기 스윙 관점에서 KH 필룩스 목표가는 1차로 1230, 2차로 1690원 잡겠습니다. KH 필룩스 손절가는 20일 이평선(지수)670입니다. 매수타점은 730원 이하입니다. 중장기 스윙 관점에서는 하방으로 600원까지 하락하는 파동을 견디면서 4800원까지 바라볼 수 있습니다.

 

차트에서 알 수 있듯 KH 필룩스는 조금 문제가 있는 기업입니다. 경영자의 비리 문제도 있고 잦은 CB발행 등 재무상의 문제도 있습니다. 구태여 이런 기업에 투자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저는 3월 상폐도 염두에 두고 있는데 다행히 전문가들 중 상폐를 예측하는 분은 없습니다. 2KH 필룩스 상한가 이유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KH 필룩스가 투자한 리미나투스 파마가 나스닥에 상장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KH 그룹이 남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매각한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호텔 매각으로 자금을 확보하면 회사 재무 건전성도 회복되고 투자 여력도 생기니까요

* KH필룩스를 통해 배운 것들

1. 절대 욕심 부리지 않는다.

2. 떨어지는 칼 날을 잡지 않는다.

3. 승률 70%의 실력을 쌓을 때까지 소액(백만 원)으로 매매한다.

4. 자신이 정한 시나리오 없이 뉴스나 전문가 종목 추천으로 매매하지 않는다.

5.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매매 포지션과 기법으로 흔들리지 않는 매매가 되도록 수 많은 경험을 쌓는다.

 

2022년 5월 부터 현재까지 투자 수익률

 

이론 공부와 함께 실전 매매에서 배운 것을 실천하자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베어마켓랠리 기간인 1월 수익률이 낮은 건 조급함으로 욕심을 부렸기 때문입니다. 익절과 손절이 7:3 정도로 실력을 갖추게 될때까지 투자 금액을 늘리지 말아야 하는데 욕심이 앞서서 금액이 자꾸 커집니다. 매월 3% 수익이 1차 목표이고 2차 목표는 월 5% 수익입니다.

이상 KH 필룩스 주가전망 차트분석 목표가 손절가 포스팅을 마칩니다. 

투자 결과는 오롯이 본인이 책임지는 멋진 님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와이더플래닛 주가전망 목표가 손절가 AI 빅데이터 관련주

부모급여 신청방법 기간 22년생 부모급여 최대 70만원 21년생은?

넷플릭스 정이 후기 결말 줄거리 인공지능과 로봇의 미래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