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현대차 주가전망 전기차 자율주행 제네시스 신화

반응형

주식 시장에서 좋은 종목은 어떤 주식일까요? 세상이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사람에게는 익절하면 좋은 종목이요 손절하면 안 좋은 종목일 수 있습니다. 또 가치투자자들의 입장과 단타 스윙하는 분들의 관점은 살짝 다를 수 있습니다. 저의 주식 스승님 주식단테님은 차트 상 시세 분출을 다 하고 고점에 있는 종목은 안 좋은 종목이라고 합니다. 그 지점이 개미 무덤이 되는 거죠. 현대차 주가는 올해 1월부터 1년 장기 이평선 밑으로 미끄러져 내려가다가 최근 추세를 돌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점이라 좋은 주식으로 보이는 현대차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전기차 자율주행 제네시스 신화

자동차가 이동수단이 아닌 숙박, 업무, 휴식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전기차 수소차 개발에 박차를 가할 때, 일본 도요타 회장은 내연기관 자동차를 계속 만들게 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현대차 정의선 회장의 행보

 

정의선 회장은 자율주행과 로봇, AI 분야 주도권을 잡기 위해 뛰고 있습니다.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생각해봅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일봉차트 주요 지지저항 라인

 

일봉 차트 기간을 길게 놓고 보면 2017년과 2018년 박스권의 강력한 저항 라인이 163,000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저항 라인은 지지 라인이 되어서 지난 3 15종가 163,000원을 저점으로 찍었습니다. 이후 20일 이평선과 60일 이평선을 차례로 돌파하며 주가가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가 검은 화살표가 가리키는 빨간색 선을 뚫는다면 높은 확률로 상승 추세로 전환되어 꾸준한 우상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우하향 추세를 돌리는 중

 

20211월부터 현재까지 차트를 보면 고점끼리 연결한 상단 추세선과 저점 끼리 연결한 하단 추세선이 우하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27일 주가가 상승함에 따른 기대감과 호재 뉴스 등으로 계속 주가가 상승할 거 같지만 224일 이평선과 상단 추세선은 단기 저항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20일선 60일 선 돌파

 

현대 자동차 주가전망 1차 목표가는 194,000, 2차 목표가는 215,000원입니다. 4월에 발표된 여러 증권사 리포트를 보면 목표주가는 25만원 ~ 30만원 사이입니다. 현대 자동차를 단타나 스윙으로 접근하실 분은 거의 안 계실 거 같습니다. 그래도 구태여 손절라인을 잡는다면 하단 추세선이 무너지는 자리인 160,000원을 손절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스윙 관점에서 손절은 5%이하, 익절은 20%이상이 되어야 의미 있는 건데 손절가를 16만원으로 잡는 건 의미가 없어 보이긴 합니다. 주린이인 저에게 우량주는 손절하기 싫어서 투자하는 종목입니다.

 

현대차 일봉 차트에서 알 수 있듯 현대차 주가는 하루 이틀 만에 거래량이 급증하거나 가격이 급등락하는 종목이 아닙니다. 거래량이 에너지인데 에너지 변화가 완만하니까 주가 역시 대내외적인 사건이 없는 한 천천히 오르고 서서히 내릴 것입니다.

 

현대차 기업 개요

현대차 기업개요

 

현대차는 20221분기 영업실적으로 매출액 303000억원, 영업이익 193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 이익 컨센서스였던 16500억 원 보다 17% 상회한 실적이 나왔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공급 문제로 물량이 감소했지만 환율 등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가격정보

 

올해 하반기에는 아이오닉6와 그랜저(그랜저 HEV) 등의 신차 출시의 기대감이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 환경 규제 강화와 인프라 투자 증가 등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증권사 투자의견

 

2021년 판관비(판매 관리비)가 폭증했는데 이는 현대차가 가성비 좋은 저가 차량의 이미지를 벗고 고급차 레벨로 인식되도록 홍보에 주력한 결과입니다. 제네시스는 세계 유수의 자동차 평가 매체로부터 최고 점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현대차가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AI, 로봇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업이 되길 응원합니다.

 

투자 결과는 오롯이 본인이 책임지는 멋진 님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삼성전자 주가전망 언제 반등할 수 있을까

마니커 주가전망 육계 식량 관련주

한국정보인증 주가전망 정보 보안 관련주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