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풀무원 주가전망 식량 관련주

반응형

러시아에 의해 발발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밀과 옥수수 등 전 세계 식량난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푸틴, 한국 골목가게도 폭격이라는 자극적인 타이틀의 기사도 나왔습니다. 밀가루와 식용유 값 상승으로 떡볶이며 튀김을 파는 분들이 재료비를 감당 못하고 가게를 접는 현상을 말한 것입니다. 식량 관련주인 풀무원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봅니다.

 

풀무원 주가전망 식량 관련주

 

지난 325일 포스팅 한 식량 관련주 대상은 꾸준히 우상향을 보이다가 421일부터 가격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엘리어트 상승 5파 중 상승 1파와 조정 2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량난이라는 재료가 살아 있기 때문에 상승 3파를 기대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풀무원 주가전망 2021년 5월 부터

 

풀무원 주가는 20215월부터 8월까지 우하향 하다가 8월 중순부터 올해 4월 초까지 노란 박스권 안에서 횡보했습니다. 411일에 박스권 상단을 뚫고 몸통이 상단에 안착하는가 했더니 밑으로 빠졌다가 420일 다시 강한 양봉으로 주가를 끌어 올렸습니다.

 

풀무원 주가전망 4월 27일, 28일

 

420일 양봉의 시가를 지지 받으며 상승하기를 기대했지만 27, 28일 음봉 펀치를 연달아 맞고 5일과 20일 이평선 데드크로스에 1년 이평선 마저 뚫고 내려오려고 합니다. 그러나 풀무원 주가는 대상 주가와 마찬가지로 식량난 이라는 재료가 살아있고 단기적으로 에리어트 상승 5파 중 상승 1파와 조정 2파가 나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풀무원 주가전망 저점 추세, 볼린저 밴드 하한선

 

풀무원 주가 28일 종가인 17,000원은 지지 라인이 있고 볼린저 밴드 하단(노란색 라인)과 닿고 있습니다. 볼린저 밴드는 주가가 다니는 길이고 밴드 하한선에 캔들이 닿을 경우 높은 확률로 주가가 상승합니다. 풀무원 주가가 현재 위치보다 1년 이평선 위에, 일목균형표 위에 있을 때 확률이 더 높긴 합니다.

 

저는 17,000원 부근에서 매수하고 빨간 추세선이 무너지면 손절하는 것으로 접근해 볼 예정입니다. 1차 목표 주가는 매물대가 많아서 강한 저항이 되는 18,7002차 목표 주가는 19,500원입니다. 스윙 관점에서 손절가는 추세선이 깨지는 16,500원이나 지지 라인인 15,900원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풀무원 기업개요

풀무원 주가전망 기업개요

2008년에 풀무원은 인적분할을 하고 지주회사가 되었습니다. 2014년 풀무원홀딩스에서 풀무원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식품 및 식자재, 푸드 서비스 및 외식, 물류, 건강생활, 해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니다. 풀무원은 건강한 식자재라는 인상이 강하고 최근 풀무원 두부의 해외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주가전망 가격정보

 

20221분기 풀무원의 연결 매출액은 6,036억원, 영업이익은 67 억원으로 대신증권에서 추정한 컨센서스 영업 이익 76억 원을 하회할 전망입니다.

가격 인상 효과로 식품제조유통 부문의 B2C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등원과 등교 일수 증가로 B2B 매출액 역시 1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기업이나 단체 급식 수주 효과로 매출액은 1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품 서비스 유통의 경우 집단집객시설 이용 제한이 풀리면 매출도 상승해서 풀무원은 엔데믹과 리오프닝 수혜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B2C 주요 제품군의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부담으로 수익성 악화는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투자 결과는 오롯이 본인이 책임지는 멋진 님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대차 주가전망 전기차 자율주행 제네시스 신화

마니커 주가전망 육계 식량 관련주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