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

반응형

드디어 MBC 금토 드라마 빅마우스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드라마 중반에 전개가 늘어지며 몰입도가 다소 떨어진 감이 있었지만 저는 10점 만점에 8.5점을 주고 싶네요. 지나치게 폭력적이고 사건을 크게 벌였는데 수습은 살짝 미흡하기에 1.5점을 뺐습니다. 저에게 10점 만점에 10점인 드라마는 나의 아저씨, 동백꽃 필 무렵,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우리들의 블루스, 나의 해방일지, 파친코, 오징어 게임, 왕자의 게임...’등 입니다. ‘추리극의 단서란 이런 것이다!’를 보여준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입니다.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추리극 단서의 좋은 예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드디어 밝혀진 양어장의 비밀!

고미호는 모범수들이 부역에 동원된 현장에 있던 파이프가 양어장으로 연결된 지하수 통로가 아니라 NK화학 폐수처리 통로라고 추리합니다. 제리와 양 회장 일행을 앞세워 양어장을 덮친 후 책임자를 추궁합니다.

 

 

생수인 줄 알고 물을 마시는 책임자에게 고미호는 양어장 지하수라고 말하죠. 책임자은 고통스러워하며 119를 불러달라는데 고미호는 사실 생수라며 비리를 증언하게 합니다.

 

 

책임자 : 양어장 물은 NK화학에서 나온 폐수로 운영되었습니다. 양어장은 폐수를 바다로 버리기 위해 위장된 것입니다. 물고기는 전량 폐기했습니다.

고미호 : 운영 자금은 NK화학에서 받았겠네요?

책임자 : 홍콩에 있는 무역회사에서 받았습니다.

고미호 : NK화학이 만든 페이퍼 컴퍼니겠죠.

 

 

고미호는 양어장 책임자의 비리 증언 동영상을 빅마우스 조직 넘버2 김순태에게 보냅니다. 또 증거가 될 만한 모든 것을 취합해 구천시장 후보 TV토론회 생방송 현장으로 출발합니다.

 

 

양어장 습격을 전달 받은 서 교수 살인 용의자 3인방은 조직원들을 이끌고 고미호를 방해하러 나섭니다. 이 과정에서 최도하 인맥과 빅마우스 인맥이 총 출동하는데요. 고미호가 경찰에게 저지당하는 걸 본 3인방은 기뻐하지만 고미호는 경찰 사이드카의 비호아래 더 빨리 생방송 현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빅마우스 넘버 3 박윤갑이 빅마우스 조직원 경찰서장의 힘을 이용했습니다.

반응형

김순태 : (고미호에게) TV토론회 시민 대표로 참여하세요.

고미호 : 이미 시민 대표단 결정됐는데 그게 가능해요?

김순태 : .

방송국 PD가 최도하의 사주를 받고 있었지만 방송국 국장은 빅마우스 조직원이었습니다. 국장이 PD에게 박창호 쪽에 유리하도록 지시를 내립니다.

 

빅마우스 최종회 줄거리 박창호 vs 최도하 TV 토론 승자는?

 

최도하 : ‘가상 화폐 사기사건아시죠? 박창호 후보가 피해자들 변호인을 맡았던 사건입니다. 피의자에게 돈을 받고 일부러 패소했다는데 사실입니까?

박창호 : 가짜 뉴스입니다.

최도하 : 그게 사실이며 후보 사퇴하시겠습니까?

 

 

최도하는 사기 피의자 민병남을 시민 대표로 참석 시켜 박창호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게 합니다.

민병남 : 이건 내가 박창호에게 준 50억 중 6억의 일련번호를 적어 둔 수첩입니다. 박창호 사무실에서 발견된 현금과 대조해 보면 알겁니다.

박창호 : 내 사무실에서 발견된 현금은 빅마우스가 저에게 누명을 씌우기 위해 심어 논 것이라고 자백했습니다.

민병남 : 빅마우스 변호사였는데 서로 말을 맞추는 건 쉽겠죠.

최도하 : 선거는 후보들 간 경쟁일 뿐 아니라 시민들과의 교감도 중요합니다. 사퇴하시죠.

 

 

박창호 : 최도하 후보는 특수물질 관리법입법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NK화학 지분 36%를 갖고 있는 최도하 후보는 NK화학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를 위해서 입법을 반대하고 있는 거 아닙니까? 구천시는 다른 도시에 비해 암 발병률이 20배나 높습니다. NK화학의 혁신적인 신물질 NF9 정제 과정에서 다량의 방사능 폐기물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고 악행을 멈추려던 사람이 한 명 있었습니다. 30년 전 돌아가신 NK화학 연구소장 조해수씨(최도하의 할아버지)입니다.

 

 

이때 고미호가 토론회장에 들어와 시민 참여자석에 자리를 잡습니다.

발언 기회를 얻은 고미호 : 저는 지금 박창호 후보 아내가 아니라 NK화학이 누출시킨 방사능 피해자로 나온 겁니다. 저는 급성 림프종 말기 환자입니다.(하략)

(이때 충격을 받은 듯 얼굴을 가린 최도하는 사실 웃고 있네요.)

 

 

양어장 책임자의 증언 영상이 송출되고 최도하는 천하의 나쁜 x이 됩니다.

최도하 : 다 사실이라면 후보직 사퇴하겠습니다.

 

NK화학 비리에 대한 수사와 재판은 구천 시장 선거 후에 열기로 합니다. 최도하는 모든 잘못을 죽은 강 회장에게 돌리고 자신이 모든 잘못을 바로잡겠다고 해서 민심을 돌려놓습니다. 결국 구천 시장에 재선출 된 최도하.

 

 

최도하와 현주희는 검찰 조사를 받게 됩니다.

(늘 최도하에게 쩔쩔매던) 검사 : (취조실에서) 살다 보니 이런 날이 다 오네요.

최도하 : 털어 봐. 니들 힘으로 하나라도 증명할 수 있는지.

 

 

검찰 복도에서 마주친 현주희와 박창호.

현주희 : (상략) ...... 죗값은 내가 받을 거예요.

박창호 : 천벌도 모자라. 사과하지 마. 용서 못 받아.

300x250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에서 남편 최도하의 실체를 알게 된 현주희는 최도하의 유죄 증거가 될 대포폰을 고미호에게 택배로 보냅니다. 그리고 법정에서 최도하의 대포폰임을 증언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몰래 카메라로 현주희를 관찰하던 최도하는 대포폰 소유자 강회장으로 조작하고 현주희를 정신 병동에 가둡니다. 재판에서 최도하는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가 됩니다.

 

빅마우스 최종회 시청률 16회 줄거리 결말 

빅마우스 최종회 시청률은 13.9%(닐슨 코리아 집계)를 기록했습니다.

 

구천 시장 후보 TV 토론회가 끝난 후.

고미호 : 내가 박창호를 정말 사랑하나봐. 나 죽는 거 보다 니가 어떻게 살아갈지 진짜 걱정 돼. 그래서 후회되더라. 더 아껴주지 못해서... 근데 우리 사랑할 시간 아직 많이 남았어. 그러니까 남은 시간 행복하게 보내자.

 

 

얼마 후 끝내 고미호는 임종을 맞습니다.

고미호 : , 피곤해 자고 싶어.

박창호 : 자자. 내일 얘기하자, 미호야.

고미호 : 사랑해, 창호야.

박창호 : 나도. 나도 사랑해 미호야. (바이털 사인 기계 0, 삐이이이이이......)

미안해... 행복했어... 행복했어, 미호야.

 

 

빅마우스 이전 회차에서 최도하가 프리다이빙(맨 몸 잠수)하는 장면이 종종 나왔습니다. 물빛이 예뻐서 인상적이었는데요. 수중 촬영의 번거로움을 감수하면서 정성스런 저 장면이 왜 필요할까 의문이었습니다. 알고보니 빅마우스의 충격적 결말을 향한 작가의 섬세한 빌드업이었죠.추리극 단서란 이래야 한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어떤 드라마는 시청자에게는 단서 하나 보여주지 않다가 빵 터뜨려서 저게 뭐야?”  황당하게 합니다.

 

최도하가 프리다이빙하는 곳으로 찾아 온 박창호.

최도하 : 니가 왜 여기서 나타나?

박창호 : 내가 샀어, 이 건물.

최도하 : , 건물주. 빅마우스가 돈을 많이 줬나 보네.

박창호 : 내가 빅마우스야.

최도하 : 니가 아무리 빅마우스라도 넌 나에게 안 돼.

 

 

박창호 : 겁쟁이 새끼. 니 할아버지처럼 안 당하려고 나쁜 놈들보다 더 나쁜 놈이 된 거잖아. 방사능 유출 때문에 암에 걸린 사람들, 그 사람들 고통 생각해 봤어?

최도하 : 지겹다, 이제. 그 사람들 고통까지 내가 생각해야 해? 다 패배자들이야!”

박창호 : 고맙다. 나도 네 고통 따윈 생각 안 할게. 그냥 쓰레기 청소한다고 생각 할게.

최도하 : (피를 토하며) 뭐냐?

박창호 : 네가 만든 오염수로 사람들이 죽었어. 사람 살리겠다고 만든 게 법이야. 법이 없으면 서로 죽이게 될까봐. 넌 법이 필요 없다고 했지? 잘 가라.

 

 

빅마우스 결말 줄거리에서 최도하가 프리 다이빙하던 그 맑은 물이 방사능 오염수 였다니! 최도하의 비리는 낱낱이 뉴스를 통해 전파됩니다. 정신병원에 감금됐던 현주희는 풀려나서 NK화학을 비록한 강 회장의 비리를 증언합니다. 살해당한 서교수 논문이 발표되고 방사능 피해자들은 1조원대 공동 소송을 제기합니다. 서교수 살해 3인방은 10년 형을 선고 받고 수감됩니다. 구천시 보육원에 익명의 거액 기부금이 전달됩니다.

 

 

박창호는 국화꽃을 조수석에 놓은 채 운전 중입니다. 고미호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네가 좋은 빅마우스가 되면 좋겠어.”

 

 

법망을 쏙쏙 피해가는 악질 지능범 최도하를 주먹으로 처리했다는 게 사이다일까요, 아쉬움일까요. 그간 대부분 드라마는 법정에서 악행이 낱낱이 드러나거나 악인의 자살로 복수의 완성을 보였습니다. 빅마우스는 법이라는 정공법으로는 권력과 부를 겸비한 지능범을 상대하기 힘들다는 현실을 반영한 거 같기도 합니다. 사이다와 아쉬움 반반입니다. 모든 배우들의 연기가 참 훌륭했는데 최도하 역의 김주헌 배우 악마 표정은 리스펙입니다.  소름돋더군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류가 현실화될 예정입니다. 일본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방류 터널을 만들었다고 하죠. 일본은 정제 과정을 거쳐 인체에 무해하다고 하는데 그럼 일본에서 농업용수로 사용하지 왜 바다에 방류합니까? 중국과 일본은 참... 할많하않.

 

이상 웰 메이드 드라마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빅마우스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빅마우스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고미호 기절, 왜? 000의 죽음!

빅마우스 13회 줄거리 14회 예고 재방송 김순태, 너마저...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