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50회 줄거리 시청률

반응형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가 지난 18일 저녁 8시에 방영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의 기대대로 훈훈한 결말이었습니다. 드라마에 재미가 있으면 굿, 감동이 추가되면 그뤠잇, 이야기에 녹아든(노골적이지 않은) 교훈까지 있다면 엑설런트입니다. 엑설런트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50회 줄거리 시청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마직막 장면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줄거리 진수정의 상태 악화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는 침대에서 축 쳐진 채 의식을 잃은 진수정을 보여주며 끝났습니다. 시어머니 윤정자는 그 모습에 크게 충격 받습니다.

 

 

이수재 : (현정후에게 전화로) 어디야?

현정후 : 병원. 엄마가 입원하셨어.

 

 

진수정의 입원 사실을 모르는 한경애 : (아들 이현재의 간이식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당신도 내가 야박한 거 같아?

이민호 : 아니... (자신도 반대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채) 나는 당신 뒤에 숨고 있었어.

한경애는 아들 이수재를 통해 진수정의 입원 소식을 듣고 심란합니다.

 

 

이현재는 장모의 병실로 달려가고 현미래는 충격 받은 할머니 윤정자를 보살피러 갑니다.

윤정자 : 무서워. 수정이 잘못될까봐 무서워. 나 죽는 것도 무섭고 수정이 죽는 것도 무서워. 아이 무서워...

나이가 든다고 저절로 어른이 되는 건 아닙니다. 이제 보니 현진헌의 새가슴은 어머니 윤정자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이었네요.

 

 

의사 : 간 기능이 점점 나빠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더 지나면 다른 장기에 전이될 수도 있고 수술 불가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병원을 찾은 이민호는 진수정에게 살면서 아들 이현재가 하겠다는 일에 반대한 적 없다고 말합니다.

진수정 : 미래 낳고 땅에 뿌리를 내리는 거 같은 기분이었어요. 오빠나 저같은 사람(입양아)에게 자식이 어떤 의미인지 너무 잘 알아요.

이민호 : 현재는 언제나 좋은 선택을 하는 애야.

진수정 : 근데 오빠. 난 너무 걸려요. 언니나 오빠한테 너무 미안해요...

진수정은 간이식 수술을 받지 않고 퇴원을 결정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한경애는 왜 ( )같을까?

반응형

 

심해준은 심란한 한경애를 위로하기 위해 달달한 케익과 커피를 사 들고 방문합니다.

심해준 : 어머니, 저는 어머니 마음 이해해요. 저는 윤재씨 간이식 적합 검사도 받지 못하게 했어요.

한경애 : 네가 이해한다니 위로받는 느낌이다. 내가 어떻게 끝까지 반대하겠니...

 

병원에서 돌아온 이민호는 진수정이 계속 수술을 거부한다고 말해줍니다.

한경애 : 아가씨 진짜 미워. 왜 그렇게 착해?

 

한경애 : (시아버지 이경철에게) 아버님, 요즘 저 피하시는 거예요? , 현재 수술하는 거 저 진짜 싫었어요. 근데 이제 응원해 주려고요. 우리, 가족이잖아요.

 

 

한경애는 예쁜 꽃다발을 사 들고 병실에 방문해서 마침 퇴원 준비 중이던 진수정과 대면합니다.

한경애 : 아가씨, 저 이 꽃 닮지 않았어요?

진수정 : (웃음 지으며) 죄송해요, 언니. 안 닮았어요.

한경애 : , 거짓말 못하시는구나. (중략) 사실... 우리 현재 아픈 거 싫었어요. 근데 아가씨 아픈 것도 싫어요. 현재랑 아가씨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나는 아가씨 만나는 거 어색해요. 현재랑 수술 받고 건강해져서 친해졌으면 좋겠어요. 우리 가족이잖아요.

진수정 : 언니... 꽃 같아요.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줄거리에는 이렇게 꽃처럼 아름다운 장면들이 있습니다. 시청률이 높은 이유 중 하나겠지요. 제가 누군가에게 , 꽃 닮지 않았어?”라는 질문을 들었는데, “그렇다는 대답이 어렵다면 누가 뭐래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노래를 불렀을 겁니다.

 

 

진수정 : (수술 전 이현재에게) 수술 앞두고 떨리다가도 니 생각하면 차분해져. 고마워. 너의 희생, 용기 잊지 않을 거야.

 

이민호 나래이션 : 지금 이 순간 현재는 내 것이다. 내가 바꿀 수 있다. 현재는 곧 과거가 된다. 현재를 바꾸면 과거를 바꿀 수 있다. 현재를 바꾸면 미래를 바꿀 수 있다.

 

현재는 아름다워 50회 줄거리 나유나 이수재 현정후

나유나는 이수재와 함께 간이식을 위해 입원한 이현재에게 동생 사건 해결 감사 선물을 전달하러 옵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수술을 앞 둔 사람에게는 안정을 위해 병문안 자제가 맞는 거 같습니다만.

 

 

병실 밖으로 나온 현미래 : 유나씨랑 수재 도련님 무슨 관계야?

현정후 : 예전에 사귀던 사이야.

현미래 : 너 그거 알고도 유나씨 좋아한 거야? 예전이 아니고 지금 사귀는 사이 같은데?

현정후 : 나도 그런 거 같아...

현미래 : 수재 도련님, 엄마 위해 간이식 적합 검사 받으려고 했어.

 

 

이수재와 나유나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다시 연인 사이가 됩니다. 우리 현정후 상처 어쩌나요.

현정후 : 유나씨한테 잘 해 줘. 안 그럼 4개월 형이라도 가만 안둔다.

이수재 : 걱정 마. 4개월 동생.

 

 

본푸드 사장 아들이자 본푸드 본부장인 금수저 현정후는 이수재에게 건물 청소를 몰아줍니다.

이수재 : 고마워.

 

 

이수재, 현정후, 나유나 셋이 함께 술자리를 갖습니다. 아무리 쿨한 MZ세대라도 많이 좋아하던 사람이 다른 사람과 알콩달콩한 걸 직관하는 건 무척 괴로울 텐데요. 저는 젊은 시절, 제 감정이 사랑인 줄 몰라서 거절했던 사람이 한참 후 다른 분과 있어도 질투나더군요. 애정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런 자리는 칼 같이 차단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결말 줄거리 이경철 팔순에 벌어진 일

이경철은 가족들에게 팔순 잔치를 안 하겠다고 못 박습니다. 이민호는 진수정에게 아버지를 설득해보라고 하는데요.

300x250

 

진수정 : (이경철에게) 아버지, 해마다 제 생일에 쓰셨던 편지에 365일 모두 생일처럼 축하받는 날이었으면 좋겠다고 하셨지요?

이경철 : 내가 그런 말을 썼었어?

(이 느낌 너무도 잘 압니다. 저도 제가 쓴 글을 오래 지나서 읽어보면 낯설 때가 있어요.)

진수정 : 단 하루 생일만이라도 즐거우면 그 해 성공한 거 같아요. 제가 아버지 팔순잔치 해드리고 싶어요. 아버지가 계셔서 제가 있는 거잖아요. “우리 아버지 태어난 날이다!” 소리치고 싶어요.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은 이경철 선생님의 팔순으로 훈훈하게 마무리됩니다. 코믹요소가 빠지면 섭섭하죠. 큰 며느리 심해준의 진통이 시작되자 이에 질세라 둘째 며느리 현미래의 진통도 시작되며 북새통이 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29.4%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아래는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 그래프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시청률

그동안 현재는 아름다워를 시청해 주신 분께 감사드린다는 자막이 뜨던데 제가 더 감사했음을 전하며 현재는 아름다워 최종회 결말 줄거리 50회 줄거리 마지막 결말 시청률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49회 줄거리 50회 예고 재방송 시간표

현재는 아름다워 48회 줄거리 49회 예고 진수정 간암, 이경철 혼절

빅마우스 최종회 결말 16회 줄거리 최종회 시청률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