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찾는 법

반응형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찾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실시간 검색어로 계속 포스팅 할 경우 저품질에 빠지기 쉽다는 설이 있습니다. 또 어떤 분은 실시간 검색어이기 때문에 저품질이 아니라 기사를 그대로 복사해서 유사문서에 걸린다든지, 포스팅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매일 포스팅을 발행한다는 게 쉽지 않습니다. 아는 범위에서 포스팅을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라 공부하면서 포스팅하기도 합니다. 도저히 키워드가 생각나지 않을 때, 한 달에 두어 번 정도는 실시간 검색어로 포스팅해도 블로그 지수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구글트렌드

구급(구글 월급)도 지급해 주고 구글트렌드도 제공해 주니 고맙습니다.

https://trends.google.co.kr/

구글트렌드 홈페이지 메뉴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 조회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는 우리 나라는 지원이 안됩니다. '이 지역에는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바꿔 보세요.'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구글 트렌드 실시간 검색어. 더 보기를 눌러 순위를 더 많이 볼 수 있음

 

'올해의 검색어' 메뉴를 통해 한 해의 트렌드 키워드를 알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검색 포털 사이트 

검색 포털 중 다음(DAUM)과 줌(ZUM)의 검색어 입력창 아래에 실시간 검색어가 뜹니다.

다음 검색어 입력창 아래 실시간 검색어

'핫팩추천', '꽃바구니 배달'은 광고입니다.

'하프 앵클부츠 최저가'는 광고입니다.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웨어이즈포스트

제가 애용하는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입니다. 저는 주로 키워드 마스터 기능을 사용합니다. 키워드 마스터에 포스팅하려는 키워드를 넣고 조회수와 문서수를 확인합니다. 당연히 문서수 대비 조회수가 월등히 많은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https://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 홈 화면

 

웨어이즈포스트의 실시간 검색어 메뉴를 클릭하면 다소 투박한 결과가 나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실시간 검색어 결과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 디노 사이트

http://dino.pe.kr/

 

‘실검키’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 10개를 표시합니다. 저는 실시간 검색 키워드인 ‘실검키’ 중 ‘국민가수’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관련 키워드는 네이버 검색 자동완성 기준으로 관련 검색어를 표시합니다.직전 3개월 조회율은 해당 키워드의 3개월간 조회율을 확인할 수 있어서 꾸준히 검색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초록색 N 10개는 블로그 탭의 정확도 순으로 집계된 1~10위까지의 사이트입니다.

 

해당 키워드의 PC 조회수, 모바일 조회수와 원고수(해당 키워드 포스팅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의 키워드마스터처럼 비율로 표시하면 더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실시간 검색 키워드뿐 아니라 포스팅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임의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블태기를 겪으면서 키워드 찾는 것을 게을리 했다가 요즘 조금 더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수익 차이가 확실히 있습니다.  

아래의 제목 예에서 차이점을 아신다면 키워드 개념이 있으신 겁니다. 

제목 예) 연인과 달달한 데이트 장소 추천합니다.

제목 예) 원주 수제 햄버거 맛집 추천 카페 드 마리아

황금 키워드로 애드센스 수익 대박 나시길 응원합니다. ^^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하루 36달러의 비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포스팅 법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