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애드센스 오류 해결과 구글 서치콘솔 인사이트 메뉴

반응형

애드센스 홈에 접속했는데 광고크롤러에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작업을 클릭하면 어떤 내용인 지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에 뜨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오류 해결과 구글 서치콘솔 인사이트 메뉴에 대해 알아봅니다.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어제 저의 애드센스 홈에 광고크롤러 오류와 이로 인한 수익 손실 경고 메시지가 떴습니다.

 

 

작업을 클릭해 보니 위와 같은 내용이 표시되었습니다. 문제되는 페이지 URL을 알 수 있습니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 0, 광고 게재 중지 0, 광고 게재 제한 0입니다. 문제는 크롤러가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은 구글서치콘솔에 접속하여 해당 페이지 URL의 색인 요청을 해 주는 겁니다.

구글 서치콘솔 주소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구글 서치 콘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구글 서치콘솔에 접속해서 URL검사 메뉴를 클릭한 후 페이지 URLhttps가 들어간 완전한 형태로 입력 후 엔터키를 칩니다.

 

 

저는 이미 구글 색인 생성을 요청했기 때문에 위에 메시지가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음으로 나오지만 처음에는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으로 나옵니다. 이때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색인 생성 요청됨이 나오면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에 대한 조치가 끝난 겁니다. 하루가 지난 현재 구글 서치콘솔에는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음으로 나오는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오류 메시지는 계속 뜹니다.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요.

 

구글 서치콘솔 인사이트 메뉴

구글 서치콘솔은 접속을 하지 않게됩니다. 그런데 서치 콘솔 인사이트(Search Console Insight) 메뉴가 베타로 제공되고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서치 콘솔 인사이트는 내 사이트에 대한 상위 구글 검색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방문 통계에서 구글 검색으로 유입된 수는 알 수 있지만 구글 검색어는 알 수 없었습니다.

 

 

지난 28일 기간 중 최고 인기 컨텐츠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저품질로 검색 유입이 되지 않아도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 유입이 많다면 수익은 꾸준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꾸준히 포스팅하는 블로그의 지수가 높아서 검색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당연하겠지요.

 

 

제 블로그는 구글 검색봇이 도서와 드라마 리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거 같습니다. 키워드만 놓고 보면 주식이 드라마 보다 CPC 높은 광고가 붙을 확률이 높습니다. 주식 관련 포스팅에 검색 유입이 잘 되면 CPC 높은 금융 관련 광고가 붙는데 검색 유입이 저조하면 상대적으로 CPC 단가가 낮은 일상생활 광고가 붙더군요.

 

제 경험상 하루 5달러 이상 광고수익이 가능하려면 하나의 포스팅에 하루 300 조회 이상 터져야 했습니다. 300조회 이상 포스팅 2~3개면 하루 10~15달러 광고 수익이 가능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로 하루에 100조회 이상 꾸준히 발생하는 포스팅도 효자입니다.

 

취미 블로그든 수익 블로그든 무언가를 1년 이상 꾸준히 한다는 건 대단한 일인 거 같습니다. 대단한 우리들 칭찬합니다~

 

아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포스팅대로 따라하시면 월 300달러는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포스팅 법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글쓰기 방법 6 가지

돈 되는 키워드 황금 키워드? 조회수 높이는 제목 짓기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하루 36달러의 비밀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