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은 얼마일까?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수익형 블로그’ 추구가 대다수일 겁니다. 운영자가 재미있어 하는 분야에대해 글도 쓰고 사진도 찍어 올리는데 수익이 따라오는 경우도 있고 수익성 높은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입니다. 재난지원금, 실업수당, 근로장려금... 등 돈과 관련된 키워드가 수익성이 높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에 대해 알아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예상)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adsense.google.com)에 접속해서 스크롤을 내리면 지역별, 카테고리별 수익(예상)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은 남미, 북미, 아시아태평양 국가, ‘유럽.중동.아프리카’ 4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카테고리는 25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 게임, 과학, 금융, 뉴스, 도서 및 문학, 미용 피트니스, 부동산, 사법 및 정부기관, 사업 산업, 쇼핑, 스포츠, 식음료, 애완동물 및 동물, 여행,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커뮤니티, 인물 사회, 인터넷 통신, 인테리어 및 조경, 자동차, 참고자료, 취미 레저, 취업 교육, 컴퓨터 및 전자제품

300x250

 

월별 페이지 조회수 50000(30, 하루 평균 조회수 1666)라고 가정하면 아시아 태평양 국가에서 1년 예상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융 15,012달러, 부동산 10,002달러, 건강 9,462달러, 미용 피트니스 9,390달러, 쇼핑 8,124달러, 식음료 7,044달러, 애완동물 및 동물 6,690달러, 자동차 6,378달러, 컴퓨터 및 전자제품 6,336달러, 여행 5,820달러, 취업 교육 4,272달러,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3,480달러, 게임 3,480달러, 도서 및 문학 1,296달러

 

애드센스 수익은 광고주의 광고료 집행을 기반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라 단순한 생각에 쇼핑쪽 수익이 더 많을 거 같지만 금융, 부동산, 건강, 미용 피트니스 분야의 키워드 단가가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수익

한동안 방문자 수 높은 키워드 사냥을 즐겼습니다. 그러다가 드라마 제목이 곧 키워드라서 키워드 찾는데 시간을 쓰는 대신 하루 10~15달러 수익에 만족하며 드라마 리뷰를 올렸습니다. 대부분의 드라마 리뷰는 숏테일 키워드라서 며칠 반짝하고 말더군요. 숏테일 키워드라도 더 글로리같이 화제성 높은 드라마는 30달러 정도 수익을 줍니다.

 

 

그런데 카카오 불통 사건 이후 블태기를 겪으며 포스팅에 소홀해지자 드라마 리뷰를 올려도 상위 1~2위에 노출되지 않았고 수익도 줄었습니다. 드라마 리뷰를 위해 드라마를 많이 보다보니 좋은 드라마가 참 드물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드라마 보다는 영화 제목이 롱테일 키워드라 요즘은 영화 리뷰를 올리고 있습니다. 

하루 50회 조회되는 포스팅 20개보다 하루 500회 조회되는 글 2개의 수익이 훨씬 많다는 건 아실 겁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조회수이고 높은 조회수는 키워드를 알아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영화 제목은 머리 써서 키워드를 찾을 필요가 없어서 좋은데요. 그만큼 상위 노출 경쟁이 심합니다.다음은 사진이 많은 포스팅을 상위 노출 시켜주는 경향이 있는 거 같고 구글은 본인의 창의적인 관점으로 2000자 이상 길게 작성할수록 상위 노출 시켜주는 거 같았습니다. 금융 카테고리 블로그의 수익률이 높기 때문에 어차피 주식 공부를 하는 김에 차트 분석하는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복사, 붙여넣기하는 경우 방문한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짧게 해서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줍니다. 구태여 댓글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려면 공감하트를 클릭해주는 예의는 있어야겠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는 시작만하면 상위 5% 포기 안 하면 상위 1%” - 이사양잡스

일할 때는 백 달러, 잠잘 때는 이백 달러” - 이사양잡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하루 36달러의 비밀

롱테일 키워드란? 숏테일 키워드 비교 블로그 초보 꿀팁

돈 되는 키워드 황금 키워드? 조회수 높이는 제목 짓기

(댓글과 공감 하트 남기시면 꼭 답방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