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티스토리 운영 꿀팁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 문제 해결법

반응형

저를 포함한 어떤 분들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면 역량에 따라 월 백만 원 이상 수익이 난다더라'는 정보를 듣고 야심차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를 갖다 써라'는 허락을 받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애드 고시'에 통과만하면 수익이 쫙쫙 오를 거 같지만 하루 1달러 수익도 쉽지 않지요.

 

그러다 하루 10달러 이상, 한 달  300달러 이상 수익이 나기 시작하면 그런대로 쏠쏠합니다. 이제 월 백만원 달성도 가능할 거 같은데, 몇 달 째 수익은 그 자리에서 맴돕니다. 돈 되는 키워드를 모르면 월 백만 원 달성은 요원할 뿐입니다. 키워드 찾기도 녹록지 않은데 이유도 모른 채 '광고 게재 제한'을 당하거나 통째로 '펍 밴'을  당하기도 합니다. 광고 게재 제한은 기다리면 풀리지만 펍 밴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게다가 이런 저런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수익 손실은 누구나 피하고 싶겠지요. 이 메시지가 나오는 건 해당 URL 포스팅의 조회수가 높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대로 두면 조회수가 낮아져 저절로 해결되기도 합니다. 요즘 자주 뜨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 문제 해결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와 구글 검색 크롤러는 다릅니다. 애드센스 광고 클로러 오류는 애드센스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작업>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 URL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합니다. 위 화면 왼쪽 끝에 <수정>을 클릭하면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많은 이유가 나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많은 이유의 해결법 중 한 가지를 소개해봅니다. 애드센스 크롤러를 수동으로 로그인하게 하는 법입니다. 직접 따라해 본 결과 게재되지 못한 '광고 요청' 갯수가 더 이상 늘지 않았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300x250

광고 크롤러 오류 문제 해결 순서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좌측 상단 더 보기 메뉴(선 세 개)를 클릭합니다. (이하 사진은 아래쪽에)

 

2.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3. 크롤러 액세스 페이지에서 <로그인 추가>를 클릭합니다.

 

4. 다음과 같은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 추가하기' 폼에 맞게 차례로 정보를 입력합니다.

 

* 제한된 디렉토리 또는 URL : 오류가 난 포스팅 URL 입력

* 로그인 : https://www.tistory.com/auth/login 이라고 그대로 입력합니다.

* 로그인 방식 : POST 선택

* 로그인 매개 변수는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왼쪽에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이라고 그대로 입력하고 = 오른쪽에는 본인의 카카오 계정 이메일 아이디 입력

왼쪽에는 비밀번호 라고 그대로 입력하고 = 오른쪽에는 본인의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추가> 클릭합니다.

5. 다음과 같이 '크롤링 안 함' 상태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이런 결과를 볼려고 여기까지 따라했던건가?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상태가 '크롤링'으로 변합니다. 걸리는 시간은 케이스바이케이스입니다. 

 

이상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여러분 모두 애드센스 수익 쑥쑥 올라가길 응원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하루 36달러의 비밀

티스토리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수익은 얼마일까?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와 수익 높이는 방법 제안

(댓글과 공감 하트 남겨주시면 꼭 답방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