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10회는 금요일 결방으로 토요일에 방영되었습니다. 9회 줄거리에서 천지훈의 약혼녀 이주영을 살해한 진범이 나타나 긴장감을 높였는데요. 천원짜리 변호사 시청률은 10회 기준 전국 13.7%(수도권 14.1%, 닐슨 코리아)를 기록했습니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7.8%까지 치솟았네요.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진범의 등장 이유
천지훈은 천원짜리 변호사 사무실로 찾아온 신원미상남이 이주영을 살해한 진범이라는 촉을 받습니다. 단순한 촉이 아니라 천지훈은 이주영 살해 사건을 계속 수사하고 있었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지하철 CCTV에 찍힌 진범의 인상착의, 천지훈이 기억하는 진범의 눈매 등을 잊을 수 없었지요. 언젠가는 범인이 사무실로 찾아올 거라고 예상하면서 의뢰인들을 날카롭게 관찰해왔습니다.
사건 당시 엉뚱한 인물 조우석이 자수해서 복역 중입니다. 조우석이 연행될 때 마주친 천지훈은 “너 나 본 적 없구나. 너, 아니야.”라며 조우석이 진범이 아니라고 했었죠. 천지훈은 틈틈이 조우석을 찾아가 진실을 고백하라고 회유해왔습니다. 드디어 조우석은 자신이 진범이 아니라며 진범의 신상정보는 모르지만 얼굴을 보면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신원미상남은 자신이 최근에 번개탄 자살로 꾸민 범죄에 대해 최지훈에게 진술하며 돈을 얼마든지 줄테니 깔끔하게 뒤처리해 줄 변호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이ㅅㄲ, 이거 전문 청부살해업자인가 봅니다.
천지훈은 범인을 마주한 팽팽한 긴장감을 감춘 채 사건 수임을 위해 주민등록증을 복사해야한다며 신원미상남(이하 그놈)의 신원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그놈은 순순히 주민등록증을 건네고 복사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그놈이 그렇게 허술할 리 없지요. 복사 방지 필름이 부착되어 있어서 얼굴 사진이 복사되지 않았습니다. 그놈이 말한 이름, 주소지, 연락처 모두 허위입니다. 복역 중인 조우석에게 진범 확인을 위한 사진이 절실합니다. 눈앞에서 진범을 놓친 천변은 괴로워합니다.
천지훈 사무실에서 나간 그놈은 누군가와 통화합니다.
그놈 : 나를 못 알아보는 것 같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백마리 뜻밖의 재능은?
천지훈의 과거 상처를 알고 있는 백마리는 천지훈이 사무실에서 살짝 잠든 사이 악몽에 시달리자 걱정됩니다. 천변을 몰래 뒤따라가는 백시보. 그러나 금방 들키죠.
천지훈 : 뭐해요?
백마리 : 아... 변호사님 기다렸어요!
천지훈 : 아닌데? 따라왔는데?
백마리 : 죄송합니다... 저 술 한잔만 사주시면 안돼요?
천지훈은 이주영과 갔던 노포 술집으로 갑니다. 술안주는 노가리.
백마리 : 변호사님, 저 이제 좀 있으면 시보 끝이에요. 속 시원하죠?
천지훈 : 크~ 오늘따라 맥주가 시원하네.
백마리는 이럴 땐 거짓말도 하는 거라고 샐쭉해집니다. 천변은 백시보가 먼저 거짓말을 해보라고 멍석을 깔아줍니다.
백마리 : 여기서 지내면서 참 행복했어요. 많이 배웠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변호사님을 아주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저는 변호사님이 아파하는 모습을 보고 싶지가 않아요.
천지훈 : 거짓말 맞아요? 그 말 진심 같은데?
백마리는 천지훈이 찾는 사람이 있다는 거 안다며 같이 수사하자고 하지만 천지훈은 백시보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아니라며 술자리에서 일어섭니다.
백마리는 사무장에게도 천지훈의 과거 사건에 대해 알려주고 사무장은 미리 안 알려준 게 서운하다고 합니다. 사무장은 “천변이 의뢰인을 위해서 대신 싸워줬는데 이번엔 천변을 위해서 우리가 함께 싸워주겠다”고 말합니다. 감동한 천지훈은 함께 수사를 하기로 합니다.
그놈의 사진을 확보하는 게 급선무입니다. 그러나 변호사 사무실 주변 CCTV에는 그놈의 얼굴이 찍히지 않았습니다. 이때 그림을 배운 백마리가 실력을 발휘합니다. 사진과 흡사할 정확도로 그놈의 얼굴을 그려냅니다.
복역 중인 조우석은 그놈을 알아봅니다. 조우석은 그놈이 도박장에 나타나 도박 빚으로 돈이 절박했던 자신에게 접근했다고 말합니다. 돈을 대신 갚아 주는 대신 살인죄를 뒤집어 씌운거지요.
천지훈 일행은 도박장으로 출동합니다. 천지훈은 도박의 규칙과 속임수를 파악한 뒤 판돈을 천 원씩 걸면서 모두 이기게 되고 사람들이 몰려 천변과 같은 쪽에 배팅합니다. 도박장 돈이 다 털릴 정도라 도박장 관리자는 천변에게 접근해서 도박장을 떠날 것을 부탁합니다. 천변은 관리자에게 그놈의 얼굴을 보여주지만 모르는 사람이라는 답을 듣고 다시 난관에 봉착했네요.
그러나 천지훈이 알고 지내는 건달 ‘불곰’이 나타나 그놈과 조우석을 연결시켜줬다고 말합니다. 그놈의 이름은 ‘차민철’. 불곰은 천지훈에게 차민철과 근래에도 연락을 했었다며 차민철이 참석할 것으로 보이는 JQ그룹 VIP 파티 초대장을 보여줍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JQ그룹 VIP 파티에서 생긴 일
한편 서민혁 검사와 나예진 검사도 차민철에 대해 수사중입니다. 번개탄 자살로 위장된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차민철을 지목하고 있었던 거지요. 차민철이 살해한 남성은 JQ그룹 비자금과 연루된 펀드사 대표 김성욱입니다. JQ그룹 비자금 사건 관련자들이 연이어 자살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윗선에서는 사건 종결을 지시했고 서민혁과 나예진은 지시를 따르는 듯 연기하지만 정의의 이름으로 수사를 계속합니다.
서민혁은 현장 조사를 나갔다가 천연기념물보호종을 관리하기 위한 카메라 영상에서 수상한 인물을 찾아냅니다. 이 영상을 통해 용의차량을 추적하고 차량 안에서 JQ그룹 VIP 파티 초대장을 발견합니다.
천지훈은 차민철이 JQ그룹 비자금 사건과 관련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천지훈 일행은 파티에 VIP 파티복으로 차려입고 잠입합니다. 차민철을 발견한 천지훈은 날렵하게 뒤를 쫓습니다. 그런데 차민철이 은밀하게 대화를 나누는 상대는 백마리의 할아버지인 법무법인 백 대표 백현무입니다.
천지훈은 백현무와 헤어진 차민철의 뒤를 밟습니다. 복수심에 감정이 고조된 천지훈은 파티장의 나이프를 집어 들고 차민철에게 접근합니다. 천지훈이 나이프를 휘두르지는 않겠지만 칼로 처단하고 싶은 복수심을 다스리기가 얼마나 고통스러울지요.
천원짜리 변호사 재방송 시간표
천원짜리 변호사 11회 예고
이상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천원짜리 변호사 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그놈이 나타났다!
금수저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황태용 금수저를 GET?
(↓아래 공감♡ 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 > 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튼콜 인물관계도 뜻 시청률 재방송 몇부작 커튼콜 1회 줄거리 (6) | 2022.11.01 |
---|---|
진 콜드플레이 디 애스트로넛 The Astronaut 아르헨티나 공연 보기 (3) | 2022.10.31 |
금수저 11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황태용 금수저를 GET? (10) | 2022.10.29 |
진검승부 8회 줄거리 MP3의 비밀은? 위기의 진정! (12) | 2022.10.28 |
진검승부 7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도른자 진정은 진정할 수 없다! (11) | 2022.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