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오아시스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두학과 정신의 재회

반응형

KBS2 월화 950분에 방영되는 드라마 오아시스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응답하라시리즈의 배경과 같은데요. 광주 민주화 운동이 일어나기 전부터 일어나고 난 후의 후폭풍까지 격변의 시기였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아직도 현재 진행 중인 일입니다. 머슴의 아들이며 주인 집 아들의 죄를 뒤집어 쓰고 복역한 후 깡패가 된 이두학, 주인 집 아들이면서 민주화 운동에 가담한 이력이 있지만 사법 고시에 패스한 최철웅, 두학과 철웅의 사랑을 모두 받고 있으며 영리하고 진취적인 여성 오정신. 세 사람의 인생과 사랑을 다룬 드라마 오아시스 4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5회 예고입니다.

 

 

오아이스 4회 줄거리

황충성은 철웅의 어머니 강여진에게 순정을 바치는 인물입니다. “내가 살아온 삶은 당신을 기다리는 것의 연속이었오.” 다른 남자의 아내로 살아온 여자를 잊지 못하는 개츠비같은 사나이죠.

 

 

충성은 파리살롱을 차려서 여진을 대표 자리에 앉힙니다. 여진은 아들 철웅의 앞날을 위해 충성에게 받을 건 다 받으면서도 일정 거리를 유지하는 모습입니다.

300x250

3회에서 철웅이 프락치로 몰려 운동권 학생들에게 구타를 당하는데 두학이 구해냈습니다. 철웅은 힘 있는 놈이 되자며 정신 차리고 사법고시 공부에 전념하기로 합니다.

 

 

이두학은 교도소 감방 동기들을 만나 일을 도모하게 됩니다. 두학은 고풍호가 염광탁에게 잡혀가자 광탁을 찾아가 광탁의 조직원으로 받아 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광탁은 이두학을 믿지 못하죠.

염광탁 : ‘친구는 가깝게 적은 더 가깝게라는 건가?

일대 난투극이 벌어지는데 두학은 사전에 모의한 대로 체루탄을 사용해 혼란한 틈을 타 고풍호와 염광탁을 데리고 나옵니다.

 

 

두학은 광탁에게 무릎을 꿇고 고풍호 수입의 절반을 광탁에게 상납하겠다며 식구로 받아달라고 합니다. 두학은 광탁의 큰 포부에 걸맞는 장수가 되기를 자처합니다. 광탁은 두학에게 유영필과 같은 포지션을 줍니다. 굴러온 돌과 같은 계급이라니 영필의 기분이 좋을 리 없습니다.

 

 

염광탁은 영화 촬영 중인 여배우를 다른 영화사로 빼돌리라는 청부를 받고 두학을 촬영장으로 보냅니다. 정신은 영화 촬영장에 나타난 두학을 보고 소리칩니다. “이두학, 너 정말 쓰레기 다 됐네!” 두학은 자신이 쓰레기라고 순순히 인정합니다. 두학에게 뺨까지 때리는 오정신입니다.

 

 

오정신은 최철웅을 만나 술잔을 기울이며 두학이 깡패로 살아서는 안 된다고 제발 깡패 조직에서 두학이를 빼내달라고 부탁합니다. 철웅은 자신에게 그럴 힘이 없다며 이제 두학을 잊으라고 합니다.

정신 : 정말 궁금한데 두학이가 저지른 일(살인) 맞니? 아무리 생각해도 그럴 사람이 아니잖아.

철웅(진짜 살인자) : ,,,, 맞아. 나를 괴롭히는 놈을 혼내주다가 사고가 난거야.

 

 

철웅은 두학을 찾아와 형 말대로 대학 졸업 전에 사법 고시에 합격하겠다며 형도 내 부탁 하나 들어달라고 합니다. 두학이 정신이와 감정을 다 정리한 거라면 정신이와 사귀고 싶다고.

두학 : 감정이 정리 된 건 맞지만 너는 안 돼.

철웅 : 왜 안 돼?

두학 : 니가 말했잖아. 넌 쓰레기라고. 정신이는 우리 같은 쓰레기를 만나면 안 돼!

철웅은 두학에게 반발하며 기어코 정신을 자신의 여자로 만들려고 합니다.

 

 

오정신은 영리하게 일을 처리합니다. 경기도 지역 영화 배급사인 중부영화배급사에 찾아 가 차금옥 사장과 동업을 제안합니다. 중부영화사 사장은 노름빚에 허덕이고 있었죠. 오정신과 중부영화배급사 사장은 차금옥 사장이 1억을 투자하는 댓가로 지분의 30%을 넘기기로 합의합니다. 중부영화 배급사 사장은 계약은 비밀리에 진행하고 돈 1억을 갚으면 지분 30%를 돌려달라는 조건을 달고 정신은 받아들입니다.

 

 

차금옥은 도박에 빠진 사람이 도박 빚 갚았다는 말 들어봤냐며 오정신의 거래에 대만족합니다. 금옥은 정신을 신뢰하며 통장을 건넵니다.

차금옥 : 큰 거 3장 들었으니 중부영화배급사 손에 넣어봐.

오정신 : 중부영화배급사 손에 넣고 경강지역 배급 50% 달성하면 지분 30% 주세요. 실패하면 평생 사장님 밑에서 수발만 들며 살게요.

 

 

1년 후.

철웅은 사법고시에 패스하고 어머니와 영신이, 두학이 부모로부터 축하를 받습니다. 오아시스 4회 줄거리에서 모두 행복해 하는데 두학은 영신에 때문에 앞으로 나서지 못하고 기둥 뒤에 숨어 지켜보고 있습니다.

 

 

철웅은 두학이 왔다는 것을 알고 두학을 찾아냅니다. 이제 형 의견과 상관없이 정신을 자신의 여자로 만들겠다고 하지요. 철웅은 참 이기적인 사람이네요. 철웅과 두학의 갈등이 커질 거라는 게 눈에 보이네요.

 

 

철웅의 엄마 강여진은 황충성에게 철웅이 검사가 되고 싶어한다고 하지만 충성은 철웅이 학생운동 이력 때문에 판검사는 힘들거라고 말합니다. 

강여진 : 철웅이는 아버지를 닮아 야망이 커요. 철웅이가 검사가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버지로서.

다른 사람의 아이를 갖고 결혼하는 일이 참 드물 텐데, 오아시스 강여진도 그렇고 더 글로리 박연진도 그렇고 출생의 비밀이라 드라마에서 애용하는 소재인 거 같습니다.

 

오아시스 재방송 시간표

오아시스 재방송 시간표 3회 4회

 

오아시스 재방송 편성표 3회 4회

 

오아시스 5회 예고 영상

오아시스 5회 예고

 

이상 오아시스 4회 줄거리 재방송시간 5회 예고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압꾸정 결말 출연진 감상평 성형1번지 압구정 블루스

삼남매가 용감하게 49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몇부작?

삼남매가 용감하게 48회 줄거리 김소림 신무영 부부됐나?

(댓글과 공감 하트 남기시면 꼭 답방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