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영화리뷰

영화 돈룩업 결말 뜻 리뷰 위를 쳐다보지 마!

반응형

영화 돈룩업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주연의 풍자 코미디 영화입니다. 요즘 핫한 오프AI의 챗GPT‘Please write a review of the movie Don't Look Up.’이라고 입력했더니 ‘AI 언어 모델로서 개인적인 의견이나 느낌은 없지만, 영화 Don't Look Up에 대한 리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며 제법 그럴듯한 답변을 내 놓았습니다. 제가 직업 작성한 영화 돈룩업 결말 뜻 리뷰와 함께 챗GPT의 리뷰입니다.

 

 

영화 돈룩업 뜻

돈룩업 뜻은 Don’t look up, 말 그대로 '위를 쳐다보지 말라'는 뜻입니다. 왜 위를 쳐다보면 안 되는 걸까요? 지구를 멸망시킬 거대 혜성이 다가오는데 정치인, 언론인, 기업가들은 자신들의 이익을 챙기기에 바쁩니다. 사람들 또한 육 개월 후의 지구멸망을 실감하지 못한 채 여전히 아웅다웅 살아갑니다.

 

 

그들은 혜성 충돌에 대해 현실적인 대처를 촉구하는 사람들에게 돈룩업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혜성 충돌은 유언비어일 뿐이라고 일축합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오염수를 바다로 방류하며 환경에 해가 없다는 일본, 석탄 연료 사용 결과인 탄소 배출에 의한 지구 온난화는 없다고 소리치던 트럼프가 생각났습니다. 저는 그가 재정신인가 했는데 장사꾼 트럼프는, 세계 최대 셰일가스 생산국 미국의 이익을 위해 계산된 발언을 한 거라는 견해를 듣고 놀랐습니다.

300x250

영화에서 대통령과 시민들이 혜성이 충돌해서 지구가 멸망한다는 명백한 사실 앞에 돈룩업을 구호처럼 외치는 일이 허구가 아니라 냉정한 현실 반영이었던 겁니다. 돈룩업 뜻은 해결해야 할 지난한 현실을 부정하는 근거 없는 낙관주의자들의 구호이면서, 현실을 부정해야 이득을 얻는 이들의 선동의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독은 무지한 낙관주의와 거짓 선동을 경계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화 돈룩업 결말 리뷰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 분)은 천문학과 대학원생으로 새로운 혜성을 발견하고 기뻐합니다. 발견자의 이름을 따서 디비아스키 혜성이라 명명하죠.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는 혜성의 궤도를 계산하다가 지구와 충돌하는 궤도에 있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케이트와 랜들은 이 사실을 국가 고위층과 대통령에게 알리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고군분투하지만 일은 엉뚱한 방향으로 흐릅니다.

 

 

케이트는 생방송 도중 혜성 충돌을 가벼운 해프닝으로 여기는 사람들에게 불같이 화를 내고 사람들은 케이트를 미친 사람 취급하며 배척합니다. 영화 돈룩업 결말에서 랜들은 미남 천재 과학자로 이미지가 만들어지며 인기 급상승, 최고의 커리어를 갖춘 방송국 미녀MC와 러브 어페어를 경험합니다. 그러나 인기를 즐기며 여러 방송에 출연하던 랜들도 크게 잘못된 걸 각성 후 방송 중에 케이트처럼 흥분해서 지구 종말에 대해 소리칩니다.

 

 

종종 유명인 인터뷰에 내일 지구가 멸망하면 지금 당장 무슨 일을 할 거냐는 질문을 듣곤했는데요. 영화 돈룩업 결말은 바로 그 상황이 연출됩니다. 혜성 충돌은 없다던 사람들을 비웃듯 드디어 혜성이 가시거리에 진입해 누구나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불타오르는 가스로 아름다운 꼬리를 가진 디비아스키 혜성입니다.

 

 

광란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 등 사람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지구 최후의 날을 보냅니다. 돈룩업 결말에서 주인공들은 랜들의 집에 모여 마지막 만찬을 갖습니다. 밖에선 혜성 충돌에 의한 대소동이 일어났는데 주인공들은 식탁에 둘러 앉아 손에 손을 맞잡고 기도드립니다.

 

 

돈룩업 결말에서 무능한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 분)은 선택된 2000명과 함께 우주선을 타고 지구를 탈출합니다. 자신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조나 힐 분)을 지구에 남겨두고 왔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랍니다. 코미디스러운 설정인데 정말 중요한 것도 챙기지 못하는 올리언의 정신상태입니다. 수만 년 후 지구와 비슷한 환경의 행성에 도착한 사람들(냉동 상태였던 듯)을 보여주는데요. 대통령 올리언의 최후가 충격적인데 코미디 영화이기 때문에 웃기기도 한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다음은 저의 요청에 의해 챗GPT가 작성한 영화 돈룩업 리뷰입니다.

돈 룩 업(Don' Look Up)은 아담 맥케이 감독의 풍자 코미디 영화로, 2021년에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메릴 스트립, 조나 힐 등을 포함한 올스타 출연진이 출연합니다.

 

 

이 영화의 전제는 거대한 혜성이 지구를 향하고 있고 세계적인 재앙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 두 천문학자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하지만, 임박한 재난에 대해 세계에 경고하려는 그들의 노력은 그들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에 더 관심이 있는 정치인, 언론, 그리고 대중들로부터 무관심과 회의에 직면합니다.

 

 

그 영화는 중요한 문제들이 종종 개인적인 이익과 즉각적인 만족을 위해 무시되거나 무시되는 사회의 현재 상태에 대한 신랄한 논평입니다. 그것은 과학적 사실을 무시하는 것의 위험과 전문가들의 경고를 무시하는 것의 결과를 강조합니다.

 

디카프리오와 로렌스가 필사적으로 세상을 구하려고 애쓰는 두 천문학자 역을 맡아 설득력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등 영화 속 연기가 돋보입니다. 스트립과 힐은 또한 상황의 심각성을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이기적이고 무능한 정치인으로서 훌륭한 코미디 안도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위를 올려다보지 마세요는 여러분을 웃기고 사회의 현재 상태를 되돌아보게 할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중요한 문제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봐야 할 관전 포인트입니다.’

챗GPT의 단어와 문장이 무척 교양 있다고 느꼈습니다. 사람이 입력한 데이터가 양질이기 때문이겠지요. 

이상 영화 돈룩업 결말 뜻 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미드 래빗홀 1화 줄거리 1회 전편 영상 보기 뒤통수 제대로 반전!

오아시스 8회 줄거리 스타 검사와 전국구 보스

영화 루터 태양의 몰락 평점 출연진 결말 스포 수치심을 이용한 범죄

(댓글과 공감 하트 남기시면 꼭 답방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