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원숭이 두창 관련주 천연두 관련주 감염 경로 증상

반응형

원숭이 두창 관련 소식이 뜨겁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나이지리아, 콩고 등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희귀 감염병입니다. 영국에서 확진자가 점차 늘고 있으며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전역에수 확진자 발생함에 따라 유럽 국가들은 주의보를 내렸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감염 경로 증상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빌 게이츠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천연두 바이러스에 의한 팬데믹을 경고했는데 공교롭게도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확산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방역 초동 대응이 잘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급등한 시가 케크놀로지 일봉차트입니다.

천연두 관련주 시가 테크놀로지

 

미국에서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시가 테크놀러지(SIGA)와 키메릭스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시가 테크놀러지는 자사의 핵심기술인 TPOXX를 이용한 천연두 소분자 항바이러스 치료제가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 파미셀 일봉차트

 

열심히 검색해 봤지만 우리나라는 시가 테크놀러지 같은 천연두 치료제 생산 업체는 없는 거 같습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로 파미셀이 가장 주목 받을만 합니다. 파미셀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치료에 필요한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 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등 유전자 진단 시약 및 유전자 치료제 신약의 주원료입니다.

 

파미셀 일봉 차트를 보면 9개월 이상 1년 장기 이평선 밑에 있던 주가가 이제 막 1년 이평선을 뚫은 모습입니다. 원숭이 두창 관련주가 아니였어도 주가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였네요.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란?

 

1958년에 실험실 원숭이에서 처음 증상이 발견되었고 1970년 콩고에서 최초로 인간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후 콩고와 나이지리아 지역을 기점으로 중앙아프리카와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감염자가 꾸준히 발생했습니다. 치명률은 1~10% 안팎이라고 하는데 증세가 경미한 '서아프리카형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치명률은 약 1%, 중증 진행 확률이 높은 '콩코분지형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치명률은 10%에 이른다고 합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유럽에서 발견된 바이러스는 치명률이 낮은 서아프리카형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

원숭이 두창 증상은 천연두와 비슷합니다. 잠복기는 5~17일이며 초기 증상으로 발열, 두통, 근육통, 임파선염,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중기로 접어들면 피부에 수포와 딱지가 생깁니다. 수포와 딱지가 얼굴과 생식기 등 몸 전체로 번지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보통의 경우 수 주 내에 회복됩니다.

 

원숭이 두창 감염 경로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지만, 성 접촉으로 인한 전파 가능성도 있습니다. 호흡기로 전파되면 성 접촉 전파는 당연한 거 같은데요. 숨을 안 쉬면서 성 접촉할 수 있나요? 영국 보건당국은 최근 확진된 남성 4명은 모두 동성애자라고 밝혔습니다.

 

현지시간 18일 영국 언론 가디언은 아프리카의 희소 감염병 원숭이 두창(monkeypox)이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56일 영국에서 올해 들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에 영국 내 확진자 수는 9명으로 늘었습니다. 첫 확진자는 지난 4월에 나이지리아를 방문했다가 최근 영국으로 귀국했습니다.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대륙 내의 확산도 관찰되고 있습니다. 스페인 8, 포르투갈 5명이 확진자로 분류됐고 의심 환자도 다수 있습니다. 스페인은 나라 전역에 걸쳐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에서도 한 명이 캐나다를 방문한 이후 원숭이 두창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고 캐나다 보건당국도 의심 환자 13명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이 건강하길 진심으로 바라게 되는 요즘입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LG 헬로비전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 성장주 기술주 바닥은 어디

2차 추경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특고프리랜서 새정부 59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