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 성장주 기술주 바닥은 어디

반응형

우리나라 성장주 기술주 대표는 네이버와 카카오입니다. 최근 국장과 미장의 동기화가 살짝 약해졌지만 그래도 나스닥 기술주 급락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카카오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오너 리스크(소위 먹튀)가 컸던 종목이라는 안 좋은 인식이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은 언제가 될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 성장주 기술주 바닥은 어디

513일 카카오 주가는 전일보다 1.36% 오른 81,80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우하향 추세 속 일시적 반등 자리

 

카카오 일봉 차트 상 2021624일 고점인 173,000원을 기록한 후 현재까지 우하향 추세를 유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주가는 흘러내리면서도 중간 중간에 반등을 줍니다. 보통 주가가 상승하다가 하락 추세로 전환했을 때, 주요 일시적 반등 자리는 60일 이평선, 112(120, 6개월) 이평선, 224(240, 1) 이평선, 중요한 지지 저항 라인 등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은 20218월 중순 60일 이평선(파란색)에 닿고 반등했고 2110월 초 224일 선(검은색)에 닿고 반등, 올해 2월 초 중요한 지지 저항 라인이 있는 83,000(보라색)에서 반등했습니다. 보라색 지지라인 바로 아래에 많은 매물이 쌓여 있는 것이 보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강한 저항 라인

 

불과 몇 달 전의 저였다면 카카오 주가가 고점대비 50%이상 하락했기에 싸. ...까 매수했을 겁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락추세를 상승으로 전환하는 어떠한 시그널도 찾을 수 없으므로 매수하지 않습니다. 83,000원을 지지 삼아 반등하는 것이 정말 좋았을 텐데 512일 지지라인이 뚫렸습니다. 가장 바라는 시나리오는 카카오 주가가 다시 83000원에 올라타고 상승 추세로 돌리는 것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전망 주봉 차트를 봐도 주가 하락 추세를 멈췄다는 신호는 보이지 않습니다. 83,000원을 회복하지 못하고 흘러내리면 다음 지지 라인은 72,000원입니다. 주식 전문가들 중에는 6월까지 55,000~ 58,000원까지 하방이 열려있다고 보는 분도 계시더군요. 전문가마다 최저가와 목표가 예상은 다 다르니까 참고만 합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

세계적인 금리인상 빅스텝, 중국 봉쇄, 우크라이나 전쟁, 우리나라 새 정부 정책 등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겠지만 저는 일봉 차트 상 하락을 멈추고 상승 시그널을 주는 시점에 접근해 볼 예정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타 종목 매수 타점의 예

 

이를테면 추세선이 고점과 저점을 높이는 모습을 보였을 때나 전고점을 뚫어 올리고 전고점을 지지라인으로 삼는 주가 상승 흐름이 보일 때입니다. 카카오 주가는 6월까지 추가 하락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전문가의 말대로 주가가 58,000원 밑으로 내려올 때까지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경영진 리스크가 적은 반면 카카오는 경영진의 자질이 많이 아쉽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성장주 기술주라 카카오 네이버 주주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우량주니까 오래 버티다가 원금 회복되면 급하게 매도하기보다 상승 추세를 타는 걸 보면서 수익을 노려보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대표 우량주들이 반등 신호를 주고 상승하길 응원하며 카카오 주가 전망 반등 언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투자 결과는 오롯이 본인이 책임지는 멋진 님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제이준코스메틱 주가 전망 목표가 손절가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전망 수소차 관련주 목표가 손절가

2차 추경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특고프리랜서 새정부 59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