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주식공부

빅스텝 뜻 코스피 전망 바닥 반등 언제?

반응형

어제 코스피 지수는 2610.81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빅스텝 전망과 중국 봉쇄 등 악재가 겹쳐서 17개월 만에 신저점을 기록했습니다. 주식 전문가들 중 일부는 이런 상황을 미리 예측하며 현금 보유액을 늘리라고 조언했습니다. 빅스텝 뜻과 코스피 전망 바닥 반등 언제일지 알아봅니다.

 

빅스텝 뜻

빅스텝 뜻 한국경제TV

 

빅스텝이란 0.5% 포인트 이상 큰 폭의 기준금리 변화를 뜻합니다. 기준금리 인상 또는 인하는 통상 0.25% 포인트씩 하곤 합니다. 큰 폭의 금리 변동은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인데요. 금리 변동을 조금씩 하면 충격을 완화하며 연착륙 할 수 있습니다. 55일 열린 FOMC에서 제롬 파월 fed 의장이 0.5% 포인트 금리 인상인 빅스텝 결정을 발표하며 자이언트 스텝(0.75%포인트 이상 금리 변동)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장단기 금리차가 역전된 후 대략 6개월 뒤에 경기침체가 오곤 했습니다.

 

빅스텝 뜻 인플레이션 관련주

 

한국과 미국의 금리 같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국에 돈을 맡기려고 할 겁니다. 여러 요인이 작용하겠지만 기본적인 투자 개념에서 신뢰도의 차이 때문입니다. 꾸준히 미국 기준금리가 높아지고 달러 유동성이 줄어서 달러 가치가 높아지면 한국에 있는 돈이 미국으로 흡수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를 반영하듯 원달러 환율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높아지면 코스피와 코스닥에는 악재로 작용합니다.

 

코스피 전망 바닥 반등 언제?

59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27% 하락한 2610.81에 마감했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올해 1월의 저점인 2614.49을 깨고 17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9일 외국인은 2282억원, 기관은 1435억원 정도를 순매도했고 개인투자자는 3395억원 정도를 순매수했습니다.

 

코스피 전망 단기적으로 2600 지지 한국경제 TV

 

미국의 빅스텝 발표와 중국 정부의 봉쇄 강화 조치, 일본의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에 따른 닛케이지수 하락 등이 59일 코스피 지수 하락의 단기적인 원인으로 보입니다.

 

코스피 전망 바닥은 어디?

코스피 전망 바닥은 전문가들마다 다릅니다. 26,0002,5002,400선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예측은 하되 어디가 바닥일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그에 따른 대응을 잘 해야 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인 2,400까지 하방을 열어두고 최대한 현금확보를 해 놓는 것이 저의 전략입니다. 바닥을 충분히 다졌다는 신호, 이를테면 전고점을 돌파하는 양봉 등을 확인 하고 시장에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코스피 전망 바닥 유튜브 채널 하승훈의 주식투자

 

저의 유튜브 스승인 주식 전문가 하승훈님은 단기적인 관점에서 코스피 지수가 오늘(10)과 내일 반등하거나 저점을 지지하는 것을 봐야한다고 합니다. 저점을 지지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2500선까지 하방을 열어 둬야합니다.

 

코스피 전망 반등은 언제?

 

코스피 지수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 코스피 지수는 20216월 고점을 찍은 후 최근까지 계속 우하향 추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20222월부터 박스권을 보이고 있지만 갭을 띄우는 캔들이 많이 보이면서 안정적이지 않은 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현재로서는 잔파동만 있을 뿐 코스피 전망 반등의 신호는 예상되지 않고 있습니다.

 

추세를 우상향으로 돌리는 신호가 뜬다 해도 손해 보며 물려있는 투자자들의 매물대가 많아서 쑥쑥 상승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시장은 망가져도 내 종목은 상승할 거 같다는 근자감은 주린이의 특징이죠. 시장이 하락하는데도 주가가 빠지지 않고 버티거나 오히려 소폭 상승하는 강한 종목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승훈의 주식투자

 

주식 격언 중에 시장을 이기려고 하지 말고 시장의 흐름을 타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장이 상승할 때 함께 상승에 베팅하고 시장이 하락할 때 함께 하락에 베팅하라는 뜻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우리 모두 성투하길 응원하며 빅스텝 뜻 코스피 전망 바닥 반등 언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투자 결과는 오롯이 본인이 책임지는 멋진 님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솔루에타 주가 전망 자동차부품 관련주 목표가 손절가

제이엔케이히터 주가 전망 수소차 관련주 목표가 손절가

우리들의 블루스 10회 줄거리 동석 선아 이야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