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한이한 구준기

반응형

16부작인 금토 드라마 닥터 로이어 10회가 72950MBC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시청자를 사로잡는 큰 반전은 없었고 크라이막스를 만들기 위한 밑작업들이 진행됐는데요.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입니다.

 

 

닥터로이어 9회 줄거리에서는 남혁철의 배신으로 구진기의 살인 교사 혐의를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명석한 두뇌와 교활함으로 잔뼈 굵은 구진기는 만만한 상대가 아닌 거죠. 제이든 리는 차기 대선후보인 임태문과 친분을 쌓아서 구진기를 반격하고 돈과 권력을 잡는데 이용하려고 합니다.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임태문 심장은 금석주의 것?

지난 회에서 제이든의 소개로 한이한과 임태문이 만났습니다.

임태문 : 구현성(구진기 아들, 실력 없는 외과 의사)을 대신해서 반석원 VIP들의 심장을 수술했나?

한이한 : 맞습니다. 제가 구현성의 수술을 대신한 유령의사 한이한입니다.

 

 

심장이 좋지 않았던 임태문은 5년 전 반석원에서 구현성의 집도 하에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알고보니 한이한이 대신 수술하 거였죠. 5년 전 수술이라면 금석영 검사의 동생 금석주가 심장을 빼앗기고 억울하게 죽었던 시점과 일치합니다. 한이한과 금석영은 석주의 심장이 임태문에게 이식 됐을 거라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오래 전에 로빈 쿡의 메디컬 스릴러 소설들에 매료된 적이 있습니다. 간단한 수술을 받은 환자들이 어이 없이 코마에 빠지는 이야기인데요. 간단한 수술을 받은 환자의 조건이 장기 이식 받을 환자와 일치하면 코마에 빠지게 한 후 장기 적출을 한 겁니다.

 

 

금석영 검사는 제이든에게 타인의 심장을 가로채 불법 수술을 받은 임태문을 대통령으로 당선 시킬 거냐고 묻습니다. 제이든은 그런 부도덕한 사람을 대통령으로 만들 수는 없다고 말합니다.

 

 

제이든 : 당신들 편에서 돕겠습니다. 우리는 목적은 달라도 목표는 같으니까요.

제이든은 돈과 권력을 장악하는 게 목적이고 한이한과 금석영은 복수와 정의 실현이 목적입니다. 이렇게 목적은 다르지만 셋의 목표는 구진기를 무너뜨리는 것이죠.

 

 닥터 로이어 10화 줄거리 리뷰 한이한과 배신자 최요섭

 길소현은 반석 병원에서 수술하다 목소리를 잃을 뻔했습니다. 수술 도중 각성되었던 트라우마로 수술을 받지 못했습니다. 길소현은 최요섭을 찾아와 수술해달라고 부탁합니다. 믿을 사람은 최요섭과 한이한 뿐이라고요. 최요섭은 전공분야가 아니라서 거절하지만 길소현은 수술실에서 같이 있어라도 달라고 말합니다.

 

 

저도 전신 마취 수술 도중 마취가 풀렸던 적이 있습니다. 제가 아프다고 여러 차례 말하는데 발음이 어눌했고 의사의 당황한 말투가 기억났는데요. 수술 후 의사와 면담할 때 제가 깨어나서 많이 놀라셨죠?”라고 농담을 건네니까 의사가 또 놀라더군요. 수술 도중 마취가 풀려도 환자가 기억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길소현이 경험한 수술 중 각성 상태는 의식은 깨어났지만 가위 눌린 듯 모든 근육을 움직일 수 없다고 합니다. 당연히 혀도 움직이지 못하죠. 여러 조건을 고려해 마취 심도를 정하는데 환자에게 마취 심도가 낮았을 경우 일어나는 일입니다.

 

 

최요섭은 새희망 의원으로 한이한을 찾아가 길소현 이야기를 합니다.

최요섭 : 길소현 환자가 다른 병원은 믿을 수 없다고 해요. 선배랑 내가 수술하면 믿고 견딜 수 있을거 같다 해서 찾아 왔어요.

강대웅 : 참 뻔뻔하다. 자기 살겠다고 우리 뒤통수 쳐놓고 이제 와서? , 하지마!

한이한 : 같이 하자. 길소현 환자는 우리를 믿고 함께해줬어. 우리도 끝까지 도와야지.

 

 

한이한은 소지섭처럼 잘 생겼어~ 의사야~ 변호사야~ 심성까지 착해~ 한이한 하고 싶은 거 다해~

​​

닥터 로이어 10회 리뷰 윤미선과 딸 양선애와 도진우

윤미선은 딸을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액세서리쯤으로 생각합니다. 갈고 다듬어서 가장 아름다운 액세서리로 만들었습니다.

 

 

딸 양선애가 어린 시절, 큰 귀가 마음에 들지 않자 고통이 심할 거라는 의사 말에도 수술 시킵니다. 키가 작자 사지연장술 중 하나인 키 연장술을 시킵니다.

 

 

윤미선의 반대에도 양선애는 도진우와 사귀고 엄마로부터 독립해 동거까지 하게 됩니다. 그런데 키 연장술의 부작용으로 양선애는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되고 도진우는 윤미선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윤미선은 양선애를 구진기의 반석원에 입원시키고 양선애는 3개월째 혼수상태입니다. 윤미선은 자신의 액서세리인 양선애를 빼앗은 도진우를 제거하려하고 이 과정에서 한이한과 강대웅이 도진우를 구해냅니다.

구진기는 윤미선에 도진우를 처리할 때까지 양선애를 조금 더 혼수상태에 두자고 제안합니다. 구진기의 배웅을 받으며 돌아가는 윤미선 앞에 금석영 검사가 드래프트급 주차를 시전하며 도발합니다.

 

금석영 : 양선애 보호자가 고소했습니다.

 

 

양선애 보호자는 엄마 윤미선 아닌가요? (, 아니야~) 양선애는 도진우와 혼신신고까지 마친 부부였습니다. 짜잔~ 도진우가 나타나고 짜잔 임태문도 나타나고~ 짜잔 한이한도 나타나고~

 

 

한 편, 제이든은 고가(20?)에 낙찰 받은 위스키(전 세계에 3병만 있는)를 정태준 반석병원 전 원장의 아들에게 선물이라며 대접합니다. 제이든 역의 신성록 배우의 표정과 제스처가 참 풍부합니다. 그런데 드라마 연기라기보다 연극 연기같이 아주 쪼큼 부담스럽네요.

 

 

 

다른 한 편,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에서 구진기 부인이 미국에서 반석재단 신임이사와 등장합니다. 신임이사는 금석영의 동생 금석주를 부검했던 의사로 구진기의 지시로 부검 소견서를 조작했던 인물이죠.

구진기 : 너는 죄책감 때문이 아니라 밝혀질까봐 두려운 거야. 걱정마라. 밝혀질 일 없으니까.

 

사람의 심리를 정확히 꿰뚫는 구진기. 죄책감과 두려움이 2:8정도는 될 거 같습니다.

 

닥터로이어 11회 예고

닥터로이어 11회에서는 반석 병원 원장이 누가 될지 나올 거 같습니다. 구진기의 아들이 될지 한이한이 될지 참 궁금증합니다. 한이한이 반석 병원 원장이 됐을 때 구진기의 표정을 보고 싶네요.

 

닥터 로이어 11회 예고 영상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닥터 로이어 9회 줄거리 리뷰 10회 예고 닥터로이어 뜻 재방송 인물관계도

인사이더 8회 줄거리 9회 예고 소지 뜻 장선오 악연일까?

미남당 2회 줄거리 3회 예고 미남당 시청률 남한준 한재희 인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