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유재헌의 진심이 통하다

반응형

KBS2 월화 드라마 커튼콜 최종회가 29일 오후 95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작가의 성향 상 악인 캐릭터가 없거나 악인인데도 미워할 수 없게 만드는 분이 있습니다. ‘커튼콜조성걸 작가가 그렇습니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노희경 작가도 그렇구요. 최악의 빌런 캐릭터가 나오지 않아도 재미있는 드라마를 선호합니다.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입니다.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리문성은 낙원호텔 창업주 손자라는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불편합니다. 흥신소 사장은 자꾸 흥신소를 찾아와 라면을 먹는 리문성을 측은하게 바라봅니다.

 

 

유재헌은 자금순 할머니를 위한 연극 제작에 박차를 가하지만 자금순이 거동할 수 있을지 불확실합니다. 무대 대관 기한과 단원들 계약기간이 임박해지며 예민해집니다.

 

 

박세규는 리문성을 바에 데리고 가 술을 사줍니다. 리문성에게 도와 줄 일 있으면 말하라고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세상 가볍게 사는 박세규는 마음이 부자였던 거죠. 서로 도와주기로 약속하는 박세규의 리문성입니다.

300x250

 

다행히 자금순은 의식을 회복하고 집으로 돌아와 리문성을 만납니다. 리문성은 할머니를 원망했었다며 눈물 흘립니다. 자금순은 이렇게 와줘서 고맙다고 합니다. 저는 자금순이 리문성의 등을 두드려주거나 손을 잡아주었으면 했지만 자금순은 아이들 기다린다며 밖으로 나옵니다.

 

 

자금순 일행은 연극 커튼콜을 보러 극장에 갑니다. 차 안에서 리문성은 자금순의 손을 꼬옥 잡아주고 자금순은 리문성의 손을 감싸 잡습니다.

 

 

가족들은 그간 유재헌과 서윤희가 겪은 일들을 연극으로 보며 웃기도 하고 감동받기도 하며 행복한 시간을 갖습니다. 

 

 

자금순이 영면에 드는 모습의 연출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직접 숨 거두는 장면이나 장례식 영정 사진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자금순이 그토록 그리워하던 북의 남편, 헤어질 때 그대로 젊은 시절의 남편을 만나 함께 천국으로 갑니다.

 

커튼콜 16회 줄거리 최종회 결말

유산 상속 전문 변호사는 자금순의 유언장을 공개합니다. 정상철과 윤정숙에게 호텔지분 10%를 상속하고 나머지 90%는 박세준, 세규, 세연, 리문성에게 균등하게 상속한다고 밝혔습니다. , 리문성이 대한민국 국적을 얻기까지 정상철에게 신탁 관리하도록 했습니다.

 

 

박세준은 지분 확보에 실패하며 호텔 매각도 없던 일이 되었습니다. 박세준은 패배를 깨끗이 인정합니다. 정상철은 흥신소 사장에게 리문성을 중국으로 돌려보낸 후 적법한 절차로 다시 대한민국에 들어오도록 의뢰합니다. 리문성도 정상철의 말에 따르겠다며 정상철에게 예를 표합니다.

 

 

배동제는 박세연과 당장 결혼하는 것을 포기하며 청첩장을 찢습니다. 그러나 박세연의 마음을 사기 위해 노력하기로 합니다.

배동제 : 그때 우리 가족들이 너와 너희 집안 무시하는 거 알면서도 막아주지 못해서 미안해. 그땐 부모님을 거역하고 나서는 게 두려웠어...

 

 

배동제는 거만한 태도를 쫙 뺀 채 유재헌에게 아르바이트 자리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하라며 명함을 건냅니다. 유재헌은 그럴 일 없을 거라며 거절하죠. 악수를 나누고 헤어지는 두 사람. 

박세규는 연극 단원들이 남자만 많다고 투덜대지만 극장을 통째로 사서 단원들이 대관료 걱정 없이 마음껏 연극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역시 돈이 좋네요.

 

 

서윤희는 미국 유학길에 오릅니다. 윤희는 마침내 재헌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합니다. 재헌의 눈에는 그저 어린 동생으로만 보인다는 걸 알지만 포기하지 않겠다고 말하죠. 윤희는 박세연 언니 눈에는 재헌이 그저 동생으로만 보일 거라며 그래서 재헌의 마음을 잘 안다, 쉽지 않을 거라는 말도 덧붙입니다.

 

 

유재헌은 박세연에게 누나, 저랑 저녁 같이 먹을래요? 진지한 만남은 저녁 식사부터라던데.”라며 데이트 신청을 하고 자신이 즐겨 찾는 서민들의 주점으로 데려갑니다. 금수저인 세연은 연신 맛있다고 즐거워합니다. 청춘남녀의 핑크빛 무드로 달달함을 보여주며 드라마 커튼콜 결말이 났습니다

배우들의 이북 사투리가 너무 어색해서 민망하기도 했고 시청률도 저조했지만 인물들이 악의가 없었고 훈훈한 내용이라 재미있게 봤습니다. 이상 커튼콜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줄거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커튼콜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최종회 예고 자금순은 알고 있었다.

재벌집 막내아들 결말 최종회 줄거리 16회 진도준과 윤현우의 인연

재벌집 막내아들 15회 줄거리 재방송 시간 나를 죽인 건 나?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