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삶 사랑.../일상 소소한 이야기

제주 김녕미로공원을 추억하며

반응형

오래 전 제주도 김녕 미로공원에서 3차원 수목 미로를 체험했습니다.

 

김녕미로공원 홈페이지

 

평상시에도 심한 길치인데 3차원 미로라니!

여길 가도 막히고~ 저길 가도 막히고~

미로를 먼저 탈출한 친구들이 출구 전망대에서 소리칩니다.

왼쪽으로! 그쪽 아니야! 반대편으로 꺾어!”

아우~~ 친구 옆에 바짝 붙어있을 걸.

 

감녕미로공원 홈페이지

 

당황하니까 친구들 말도 잘 안 들려서

이리저리 헤매다 친절한 분의 도움으로 탈출했지요.

3차원 미로 속과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미로(2차원 미로)는 완전히 다르더군요.


재작년까지 M과 저는 삶의 주파수가 비슷했던 거 같습니다.

남편, 아이, 시어머니, 미용,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신나게 하지만

나를 변화 시키는 건 없는 시간을 나눴습니다.

그러다 201812월부터 제게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기로 결심한 거죠.

그때부터 M과 다른 주파수, 다른 트랙에서 살기 시작한 거 같아요.

 

M : 이어령 교수님이 지성에서 영성으로쓰셨잖아.

애써서 공부한 교수님이나 나나 하나님 안에서 똑같은 자녀라는 게 너무 좋아.

 

내가 삼킨 말 : 하나님이 지식으로 차별하지 않으시니 참 감사한 일이야.

하지만 교수님은 구원도 받고 지성도 갖추셨지.

교수님이 세상과 교감하는 차원은 나랑 분명 다를 거야.

내가 공기를 무색투명으로 인지하는 차원이라면

교수님은 지성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색색으로 인지하는 기쁨을 누리시겠지.

*******

 

M : 00도 문제고 00도 문제고 블라블라......

: 문제에 바짝 붙어 있으면 문제만 보일 경우가 많아.

살짝 떨어져서 보면 문제도 작아 보이고 해결책도 보이곤 하지.

법륜스님이 남편을 잃은 분께 말씀하셨어.

지금은 죽을 만큼 괴롭겠지만 2~3년 뒤에는 좀 괜찮아 질 거라고.

2~3년 뒤에 어차피 괜찮아 질 거면 지금 괜찮으면 어떠냐고.

M : 그게 말이 되니? 어떻게 괴롭지 않을 수 있어? 난 못해!!

내가 삼킨 말 : 그래서 마음 수양이 필요한 거야.

나는 스님의 말씀에 깊은 울림을 받았고

말씀을 되뇌며 괴로움을 더 빨리 극복할 수 있겠지.

*******

 

M : (이런 저런 푸념 끝에 늘 반복하는 말) 그냥 이렇게 살다가 죽는 건가봐.

: 매일 나를 평안한 상태에 두고

나를 성장시키는 작은 씨앗을 뿌리고 있으니까 지금 죽어도 후회는 없어.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기 위해 이뤄야 할 큰 꿈이 있다면 모를까~

*******

 

: 더 해빙 꼭 읽어봐.

부와 행운을 끌어들이는 방법에 더해 마음공부도 하게 되더라.

M : 내가 젊었을 때 자기계발서 여러 권 읽고 하라는 대로 다 해봤어.

그거 다 소용없더라!

내가 삼킨 말 : 너는 소용없는 쪽을 택했고

나는 이서윤, 홍주연, 이지성, 김새해, 박시현, 린다 번......

큰 효과를 보고 부자가 된 사람들 쪽을 택했어.

우리는 트랙이 참 많이도 다르구나......

*******

 

지금, 여기,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인생을 3차원 미로 속이 아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여러분 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글

   이서윤 구루(더 해빙)를 만난 후의 변화  

   데이비드 호킨스의 의식 수준별 감정 상태  

(아래 공감 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