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삶 사랑.../일상 소소한 이야기

원주 꽃양귀비축제

반응형

지난 2일 주일 아침, 서울 사는 친구를 만나러 가기 위해 원주역에 도착했다.

기차 시간에 여유가 있어서 관광안내소에 비치된 자료들을 훑어보았다.

거기서 제12회 원주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 전단지를 보았다.

 

십 여 년 전 귀농한 김용길, 이명선씨 부부가

300평 대지에 심기 시작한 꽃양귀비가

올해는 41천여 제곱미터에 심겨져 장관을 이룬다고 한다.

압화 부채 만들기, 엽서 만들기, 양귀비 사진 콘테스트 등 놀거리,

감자전, 메밀전, 도토리묵, 국수 등 먹거리도 푸짐하단다.

 

그제. 월요일에 남편에게 물었다.

"용수골에서 69일까지 꽃양귀비 축제를 한대요.

수요일에 일 일찍 끝나니까 같이 갈래요?

당신은 거기서 사진 한 장 찍고 볼일 보러 가세요.

난 거기서 실컷 꽃구경하고 놀다가 32번 버스 타고 나오면 되니까."

 

남편은 늘 참참참 바쁘다.

원주도 평창도 단독 주택이라 손봐야 할 게 항상 넘쳐난다.

페인트칠, 철판 절단, 전기배선 공사, 기름 보일러 수리, 경운기 수리...

모두 혼자 해낸다. 리스펙~!!

황가이버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게다가 이번 수요일에는 자동차 앞유리 수리를 맡긴다고 했다.

 

어제, 다시 남편에게 말했다.

"알아보니까 32번은 하루에 딱 5번만 운행한대요.

축제는 내년에도 할테니 내년에 가요."

"아니야. 자동차 수리는 다음에 하고 꽃구경 가자구.

날순이 컨텐츠가 풍부해야 글을 쓸테니."

 

드디어 오늘, 수요일.

서둘러 가게 문을 닫고 네비도 찍지 않은 채 남편이 차를 달렸다.

원주시에서 오 분 정도 달리자 논과 밭이 펼쳐졌다.

저마다 초록 잎을 너울대며 자라는 싱싱한 작물들.

멀리서 보는 시골 풍경은 고즈넉하고 평화로워 힐링을 준다.

아무리 오전이라도 여름 뙤약볕 아래 풀을 뽑으며

땀을 한 말이나 흘려 본 나로서는 농사는 멀리서 보기만 하는 걸로~

 

축제장을 잘 찾을 수 있나 우려하는 내게 남편이 말한다.

"날순이도 갔던 곳인데 기억을 못하지? 백운산 휴양림 있는 곳이야."

백운산 휴양림은 세 번 정도 갔던 곳이다.

너어~무 심한 길치라는 특별함이 내게 있다.

평일이라 인파 없이 여유롭게 꽃구경을 했다.

'싸나이는 거침없이 빠르게 직진한다~

보조 맞추기 따위, 개나 줘 버려~'

남편은 자주자주 앞서간다. 내가 총총 따라가면 그뿐.

오래전, <플라워 바이 겐조>라는 향수를 쓴 적이 있다.

향이 좋아서가 아니라 순전히 병 디자인에 매혹되어서.

꽃양귀비는 줄기에 솜털이 촘촘히 나있다.

마약의 원료인 양귀비는 줄기가 매끈하다고 한다.

 

멀리서 볼 때는 보라색 도라지 꽃인 줄 알았는데

수레국화라고 한다.

보라색은 신비하다. 보라와 분홍의 조합을 좋아한다.

일흔은 되어 보이는 사진사 할아버지가 앉아서 졸고 계셨다.

남편이 여러 번 불러서 깨웠다.

내가 5천 원 짜리로 뽑자고 했는데 남편이 만 원 짜리로 하잖다.

사진사 할아버지의 수입을 위해 그러는 것일 게다.

할아버지는 플라스틱 의자를 들고 포토 포인트로 이동했다.

할아버지가 플라스틱 의자에 올라서자 의자가 살짝 삐걱거렸다.

걱정스러웠다.

별 사인도 없이 할아버지가 사진을 세 번 정도 찍었다.

나는 눈을 되도록 크게 뜨고 팔자 주름이 지지 않게 웃지 않았다.

"액자에 넣어 줄까요?"

액자값이 만 원이었다.

그냥 사진만 받으려는 나를 만류하며 남편이 액자값을 냈다.

연애 시절, 남편의 이런 여유롭고 따스한 마음에 반했던 것이다.

남편의 지인이 남편의 어디가 마음에 드냐고 물었었다.

인품이 어른스럽고 마음의 키가 큰 거 같아요.”라고 대답했었는데...*^^*

행사장을 나와 행사장 맞은 편에 위치한 유명 맛집 서곡막국수 집으로 향했다.

야외 테이블에 앉자 잘생긴 소나무와 수량이 적어 물 흐르는 소리도 들리지 않는 계곡이 보였다.

전통 막국수, 도토리묵, 치악 생막걸리를 주문했다.

치악 생막걸리는 언제 마셔도 맛있다~

도토리묵은 자고로 살짝 쌉싸름한 맛이 돌아야 제맛인데 전혀. 그냥 맹숭한 맛.

게다가 간이 거의 안 되어서 다시 무쳐달라고 했다.

전통 막국수는 간도 맞고 시원하니 맛있었다.

날순이랑 여기 와 보지 않았나?”

난 처음인데? 나 만나기 전에 다른 분하고 왔었나보죠~”

남편의 동공이 슬쩍 좌우로 움직이는 모습이 재밌었다.

씰데 없는 소리 하지 말고 어서 먹어.”

좋은 구경하고 맛있는 막국수 한 그릇 먹는 거,

이런 게 행복이지, 행복이 별건가~”

그러게 말이다.”

 

눈 호강, 입 호강 후 집으로 돌아왔다.

남편은 자동차 수리를 맡기고 돌아와 집안 수리를 시작했다.

나는 카페 닥터 허로 와서 카페라떼 한 잔을 마시며

기억 속에서 다시 한번 꽃양귀비 축제를 즐긴다.

반응형

'생각 삶 사랑... > 일상 소소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햄버거 버거킹 개취  (0) 2019.06.20
퇴근길 풍경 원주 치악 체육관  (0) 2019.06.15
남편이 나쁜 놈?  (0) 2019.06.04
나태주 시 사랑에 답함  (0) 2019.05.30
비밀과 거짓말  (0) 2019.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