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BTS LA 콘서트 소식 소파이 스타디움 이모저모

반응형

방탄소년단에 제대로 입덕해서 하루라도 관련 영상을 안보면 잠이 안 옵니다.

어덕행덕!

BTS는 지난 22, LA MS 시어터에서 열린 AMA(American Music Awards)에서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3개 모두 수상했습니다. ‘Artist of the Year', ‘Favorite Pop Duo or Group’, ‘Favorite Pop Song’ 부문 3관왕이 되었죠.

 BTS LA 콘서트 소식 이모저모

 

BTS29일 오전 7(한국시간, 현지시간 오후 2)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 공연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2년 만에 무대에 올라 팬들의 함성을 직접 들은 소감에 대해 BTS이게 꿈이 아닌가 싶다. 또 하나의 기적을 이뤘다고 말했습니다.

4일 간 개최되는 이번 공연에서 관람객만 20만 명입니다.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까지 몰려서 이 축제를 즐길 걸 예상하면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교통안전당국은 교통 혼란을 예고하며 주의를 당부한 상태죠.

소파이 스타디움 입장을 위해 백신 접종 확인증이나 코로나 음성 반응 확인증을 검사하느라 시간이 지체되었는데요. 공연이 30분 지연되는 중에도 아미들은 뮤직비디오따라 떼창하며 설렘을 고조시켰습니다.

 

매일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들으며 운동한다는 14살 다운증후군 아미에게 공연 티켓이 전달되어 화제입니다. 다운증후군 아미의 소식을 들은 아미들이 십시일반 마련해 준 티켓인데요. 역시 우리 아미들은 훈훈하네요.

 

3년 전 인터뷰에서 BTS 진이 코리안 넘버 원 레스토랑이라고 소개한 아가씨 곱창은 아미들 사이에서 꼭 들러야할 성지가 되었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면서, 식사 중에도 한 명이 방탄소년단 노래를 부르면 떼창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방역 차원에서 떼창은 하지 말아야 할 거 같습니다. 겸둥이 정국이 비투비 은광을 밈한 멘트가 있죠. “소리 쥘르지 말고~~~ 박수쳐!”

 

세계적인 래퍼 앤더슨 팩의 아들은 열렬한 비티에스 팬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빠인 앤더슨 팩이 그래미 상 2개 부문을 수상했지만 행복해하기는커녕 집에 돌아와서 울음을 터드렸습니다. 그래미 시상식에서 BTS를 만날 수 없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공연에서 BTS를 영접함으로써 행복한 성덕이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티인 아빠 찬스, 부럽네요.

 

제임스 코든이 BTSUN총회 연설 차 방문했을 때, 아미를 ‘15세 소녀팬들이라는 발언을 해서 큰 곤욕을 치른 적이 있습니다. RM은 자연스럽게 이 사건을 화재에 올리며 제임스 코든의 사과를 받았고 RM은 악수를 청하며 사과해 줘서 고맙다. 나는 이 이슈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었을 뿐이다.”라는 지혜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민감해서 자칫 오해가 더 커질 수 있는 말을 RM이 단독으로 했을 리는 없고 사전 조율을 했을 거라고 봅니다.

정국아~ 아줌마가 캡쳐 잘 못해서 미안해~ 보라해~

 

지민의 별명인 망개떡을 영어로 모찌(일본 찹쌀떡)로 알고 있더군요.

제임스 코든 : 지민, 내가 여전히 파파모찌입니까?

지민(베이비 모찌) : 나는 당신을 믿어요~

둘은 뜨거운 포옹을 나누었고 제이스 코든과 아미 사이의 불편한 관계는 일단락되었습니다.

 

이지영 세종대학교 교수는 ‘BTS 예술 혁명을 저술해서 BTS와 아미가 여러 편견에 맞서며 성장해서 전세계적 사랑을 받는 현상에 대해 알렸습니다.

BTS의 힐링을 주는 가사, 세련된 선율, 보컬. 댄스. 랩의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내는 황홀한 퍼포먼스는 넘... 수준을 보여줍니다.

 

이미 멤버 개개인이 수백억의 자산을 형성한 25~30세 영앤리치는 우리와 다른 세계 셀럽들이죠. 그럼에도 달려라 방탄’, ‘인 더 숲1.2’를 통해 평범함, 허당기, 우애, 순수함, 유머를 보여주며 아미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방시혁이 이끄는 하이브의 빅히트 엔터는 BTS 유니버스를 만들고 아미들이 마음껏 즐기며 확장하도록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아미가 방탄을 사랑하는 마음은 세계적으로 유명하지요. 지민의 생일을 기념해서 3억 이상을 들여 항공기 하나를 지민의 사진으로 래핑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BTS 팬클럽 계정을 6개월간 정지했습니다. 

 

저는 멤버 한 명 한 명 모두 다 재능 많고 매력적이라 편애 없이 다~ 좋습니다. 개성 많은 멤버를 아우르는 리더 RM의 속 깊은 말은 아들뻘임에도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RM "100이 성공이라면 50%는 아미. 5%는 멤버 7명씩 총 35%, 나머지 15%는 소속사 하이브와 빅히트다. 5%를 가지는 나는 트로피의 일부란 뜻이다. 지금까지 이룬 것들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만든 것이라 생각하면 나를 겸손하게 만들게 한다. 일을 하면서 이런 마인드를 갖는 게 중요하고 도움이 된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1위에 오르면서 유발한 경제적 효과가 약 17천억 원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생산 유발 효과 약 12,300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약 4,800억 원) 국회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군면제에 대한 질문이 오갔습니다. BTS는 국방의 의무보다 공연 등 활동을 통해 국위선양하는 게 국익에 도움이라는 견해가 강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세계 정상들과 BTS를 화재에 올리며 외교가 더 원활해 졌다고 말씀하셨죠.

 

방탄이들을 아들같이 바라보는 아미의 입장에서 우리 탄이들이 좋은 여자 만나서 즐거운 데이트도 하고 행복한 결혼생활도 했으면 바라게 됩니다. 역시 아줌마 아미는 좀 다른가요.

 

우리 방탄소년들 미국에서 남은 일정도

안전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소화하고 무사히 귀국하기를 응원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방탄소년단 아이돌 듣기, IDOL에 얽힌 이야기

금융시장의 포식자들 도서 리뷰

지헤중 시청률 OST, 들려주기보다 보여주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