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27회 예고 수재 유나 이별?

반응형

현재는 아름다워 25회에서 수재는 친구에게 사기 당하고 대출금도 잔뜩 있는데다 공무원 시험에서 떨어져서 자존감이 바닥을 치고 있었습니다. 부모님이 결혼하면 아파트를 준다는 말에 계약 결혼까지 하려다 들통 난 후 한강대교에서 긴급 생명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죽고 싶다고 토로했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27회 예고 수재 유나 이별 이야기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경찰서에 간 수재

 수재의 긴급 생명 전화 통화 내용이 심각하자 출동한 경찰은 수재를 경찰서로 (연행? 동행? 보호감찰?) 데려갑니다.

 

 

윤재, 현재, 수재 삼형재 엄마 경애는 남편 민호에게 자식 키워봐야 아무 소용없다고 푸념합니다.

경애(김혜옥 분) : 유나(수재와 계약 결혼하려던 아가씨) 만났어.

민호(박상원 분) : 기어이 만났어?

경애 : 정이 들긴 들었었나봐.

민호 : 당신이 모진 성격은 못 되니까.

경애 : 그래도 안 돼. 유나가 접어야 수재가 끝낼 수 있어.

 

경찰은 수재 보호자인 아빠 민호(박상원 분)에게 연락하고 아빠, 엄마, 윤재, 현재가 경찰서로 모입니다.

엄마 : (울상이 되어서) 수재야 왜 그랬어? 그깟 사기 당한 게 뭐 대수라고. 

수재 : 엄마, 나 아니야! 죽으려고 했던 게 아니야! 그냥 통화만 한 거야.

 

이십대에 친구에게 사기 당한 것, 큰 대출 빚을 진 것, 부모 형제를 속이고 계약 결혼을 추진한 게 작은 일은 아닐 텐데요. 작가는 극의 분위기를 무겁게 만들고 싶지 않아서인지 갑자기 엄마, 아빠, 삼형제가 코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집에서 기다리고 있던 할아버지 경철은 수재의 손을 잡고 말합니다.

수재야, 중요한 건 그냥 사는 거야. 부귀영화 보려고 아등바등해도 되는 사람은 되고 안 되는 사람은 안 되는 거야. 아까 정말 놀랐어이젠 할애비가 늙어서 감당이 안 돼.”

 

 

중요한 건 그냥 사는 거야.”라는 할아버지의 말씀에 제가 강추하는 소설 위화의 소설 인생이 생각났습니다. 소설 서문에서 위화는 사람이 고통을 감내하는 능력과 세상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에 관해 썼다. (중략) 사람은 살아간다는 것 자체를 위해 살아가지, 그 이외의 어떤 것을 위해 살아가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말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해준과 미래

해준(신동미 분)은 윤재의 할아버지께 인사드리는 자리에서 실수한 것이 생각나 괴롭습니다.

 

 

해준은 미래를 불러내서 인사드리는 자리에 차가 막혀 살짝 늦게 도착한 일, 술을 한 잔 올리다가 손이 떨려서 물 잔을 깨드린 일 등을 말합니다.

미래(배다빈 분)는 할아버지가 자리를 잡기 전에 도착한 건 늦은 게 아니라고 말해 주고 손을 떤 건 때 묻지 않은 순수함으로 보였을 거라고 말해줍니다.

해준은 그런 말이 듣고 싶어서 미래를 불러냈다고 말하죠. 여자들은 서로를 위로하는데 특화된 종입니다. 이런 잡담과 위로는 정신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해준이가 선물한 옷이 마음에 드는 할아버지

 

해준 : 윤재씨 가족을 만나는 건 심각하게 떨리는 일이었어.

해준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미래에게 현재가 전화해서 집에 빨리 들어가라고 합니다. 미래는 현재의 말을 듣고 일찍 귀가합니다. 연애 초기니까요.

 

현재는 아름다워 26화 줄거리 현재와 미래

미래는 해준이 윤재 할아버지를 만났다는 말을 듣고 요양원에 계신 자신의 외할머니를 현재에게 소개 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이를 전해 들은 미래 엄마 수정(박지영 분)은 결혼할 것도 아닌데 외할머니까지 만나는 것은 아니라며 반대하지만 미래는 현재와 외할머니를 뵈러 갑니다.

 

 

요양원에 가기로 한 날.

미래 : 할머니 내 남자 친구랑 만나러 간다니까 엄청 좋아하시더라.

수정 : 알았어. 가기로 한 거니까 잘 다녀와.

 

 

현재와 미래는 외할머니가 좋아하는 수국을 사 들고 방문합니다. 미래가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치매 초기인 외할머니를 현재를 남편을 착각합니다.

외할머니 : 여보 당신 닮은 아이를 낳고 싶어요.

 

사실, 미래의 엄마 수정은 외할머니가 입양한 딸입니다.

요양원에서 나온 현재는 미래에게 묻습니다.

현재 : 어머님 말이야. 무남독녀 외동딸이라고 그랬지?

 

 

수정이 입양아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어떤 파장이 일어날 텐데요. 장성한 딸이 있는 나이에 입양아였다는 게 무슨 문제가 될지 알 수 없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수재 유나 이별 이야기

유나는 수재 어머니가 다시는 보지 말았으면 한다는 말이 떠올라 괴롭습니다. 유나는 엄마로부터 전화를 받습니다.

 

 

유나 엄마 : 아무 일 없지? 꿈에 네가 말도 안 하고 울기만 하더라. 여기서 엄마랑 식당일 같이 하면 얼마나 좋아.

제빵사 자격증을 따서 파티쉐가 되고 싶어 하는 유나는 길게 보면 내가 맞아.”라고 말합니다. 역시 똑소리 나는 유나입니다.

 

 

수재는 유나를 찾아 와 말합니다.

앞으로 2~3년은 숨만 쉬며 빚을 갚아야 할 거야. 네가 있어서 이 시기를 잘 견디고 있는 거 같아. 너만 괜찮다면 우리 헤어지지 말자. 나도 너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옆에서 다 지켜줄 거야.”

 

유나는 혼자 있을 때 독백합니다.

누가 누굴 지키면 지켜지기는 하는 거야?”

 

 

수재 아빠 민호도 유나가 일하는 곳으로 찾아옵니다.

수재한테 들었어. 사과하러 왔어.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 수 있어. 잘 마무리하고 다신 안 하면 돼. 수재는 너한테 진심이더라. 걔가 그렇게 진심인 거 처음 봤어. 네가 어떤 선택을 해도 응원해 줄 거야. 힘든 일 있으면 나한테 연락해. 내가 도와줄 일 있으면 도와줄게.”

민호 같은 분이 어른다운 어른입니다. 에효~ 저는 언제 어른다운 어른이 될지요.

 

 

그러나 유나는 수재 엄마 경애가 사 주신 옷을 수재에게 돌려줍니다.

유나 : 오빠가 그랬었지. 날 아무렇지도 않게 볼 자신이 없다고. 나도 이제 오빠를 아무렇지도 않게 볼 자신이 없어. 우리 관계는 뭐가 진짠지 가짠지도 모르게 섞여 있어.

수재 : 잘못했어.

유나 : 나도 잘못했어.

수재 : 니가 하자는 대로 다 할 게. 우리가 거짓말로 시작한 건 맞는데 사랑 했어. 사랑하고 있어. 죽고 싶었어. 니가 곁에서 지켜주지 않았으면 죽었을지도 몰라. 나 열심히 살 거야. 너한테 잘못한 거 다 갚을 거야.

유나 : 고마워. 이제 진짜 안심하고 떠날 수 있겠다.

 

 

수재 : 그게 무슨 말이야?

유나 : 우리 헤어져. 아버님 만났어. 어떤 선택을 하든 응원하신대. 내가 이런 분들한테 무슨 짓을 한 건지어른들 생각하면 못 견디겠어. 오빠 곁에 있으면 내가 저지른 잘못들이 다 생각 나...

수재 : 난 널 붙잡을 수 없어. 근데 유나야 다시 한 번만 생각해 보면 안 돼?

유나는 수재를 뿌리치고 떠납니다.

 

 

유나가 일하는 분식 체인점 본부장 현정후가 유나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 듯 보입니다. 현정후는 현재와 사귀는 현미래의 남동생입니다. 드라마의 얽히고 섥힌 삼각관계 시전 들어가나요~?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윤재와 해준

 

윤재와 해준은 알콩달콩 롤러스케이트장 데이트를 합니다. 윤재는 자신이 빚이 있다는 걸 해준에게 털어 놓지 못합니다. 게다가 주식 계좌는 마이너스 40퍼센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정도 모르고 해준이 말합니다.

 

 

이혼 사유 중에 경제적 어려움도 많아. 그런데 우리야 신경 쓸 거 없잖아. 우린 다르지. 사회생활을 몇 년을 했냐. 나이 들어 결혼하는 것의 장점은 그거 같아.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다는 거.”

 

 

치과병원 원장임에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윤재를 해준은 이해할 수 있을까요. 경제적 어려움의 성격이 중요합니다. 피치 못할 사용처가 아닌 도박, 사치, 주식 등으로 돈을 날렸다면 안 돼죠.

해준 : 우리 결혼할까?

 

현재는 아름다워 27회 예고

현재는 아름다워 27회 예고에서 실연의 아픔에 빠진 수재가 나옵니다.

경애 : 말을 해. 뭐야? 왜 그래?

수재 : 유나가 헤어지제요.

 

 

현정후 아빠 현진헌(변우민 분) : 매장 여직원(유나) 그 친구 괜찮더라.

분식 체인점 본사 사장인 아빠가 인정하는 유나에게 현정후가 적극적으로 다가갈 거 같습니다. 이상 현재는 아름다워 26회 줄거리 27회 예고 수재 유나 이별 이야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25회 줄거리 26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인생 (위화 저) 죽고 싶을 만큼 괴로울 때 읽어야 할 책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