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인사이더 6회 줄거리 7회 예고편

반응형

인사이더 5회 까지는 세상 물정 모르는 사법연수생 김요한(강하늘 분)이 잠입수사 과정에서 험한 일을 당하고 성주 교도소에 수감되는 이야기였습니다. 고구마 100개 먹은 거 같은 전개에서 드디어 사이다 장면이 펼쳐진 인사이더 6회였습니다. 인사이더 6회 줄거리 7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인사이더 6회 줄거리

 

장선오는 요한이 남대문의 비밀 장부를 찾아내려다 위기에 빠지자 구해줍니다. 이 과정에서 남대문은 수하들과 함께 요한을 쳐내기 위해 선오에게 대항하는데요. 선오는 광기에 가까운 폭력으로 교도관 앞에서 남대문을 응징합니다.

 

 

남대문을 응징한 선오는 수하들에게 말합니다. “니들이 남대문에게 돈을 얼마나 받았든 따지지 않겠다, 내가 저새*를 죄수라하면 죄수인 거고 앞전이라고 하면 앞전인 거다, 내 명령이 있기 까지는 저새*에게 물도 식사도 화장실도 금지다.” 카리스마 뿜뿜하는 선오였습니다.

 

 

선오는 3주 후 양준(더스킨네이션 회장)2:2 도박 대결을 해야 합니다. 요한을 파트너로 키우기 위해 맹훈련을 시작하는데요. 스쳐 지나가는 야구공에 적힌 카드패를 읽어내야 합니다.

 

인사이더 6회 줄거리 광기 어린 장선오

 

스테끼 기술도 익혀야하는데요. 스테끼 기술이란 원하는 패를 원하는 상대에게 주는 기술입니다. 자기편에게 유리한 패를 줄 수 있는 기술이죠. 스테끼 기술을 위해 익혀야 하는 것은 카드를 정확히 한 장씩 쳐내는 기술, 카드를 손바닥에 붙이는 기술, 찰나에 카드 패를 읽는 기술 등입니다.

 

 

선오의 맹훈 아래 쪼랩에서 만랩으로 성장한 요한. 중국 무협 영화가 연상되었네요. 선오는 양준과의 악연은 털어 놓습니다. 오래 전, 큰 내기에서 선오는 양준에게 졌고 그 댓가로 궁형을 당하고 감옥에도 보내졌습니다. 선오는 나 다시 붙였어...”라네요. 현대 의술 리스펙입니다. 선오와 요한은 양준 회장팀에게 이길 수 있을까요?

 

한편 목진형 부장검사는 흑화 되지 않은 거 같아 다행입니다. 오수연이 요한에게 보여준 동영상에는 목진형이 요한의 할머니 사체를 옮기는 장면이 있었죠. 오수연은 영상이 합성된 증거는 없다고 말했고요.

 

 

그러나 목진형은 자신의 사체 유기 영상이 합성됐음을 알고 범인을 추적합니다. 요한에게 영상을 보여준 사람이 범인일 가능성이 높으니까 요한의 면회 기록을 조사하는데 면회 기록이 깨끗합니다. 오수연의 파워도 대단한 거지요. 오수연은 왜 목진형과 김요한 사이를 이간질 하는 걸까요. 오수연은 김요한과 한 편인 걸까요.

 

 

드디어 결전의 날, 선오와 요한, 양회장과 진이사가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카드 게임 룰을 몰라도 배우들의 눈빛과 민첩한 행동에 긴장하게 됩니다. 드디어 요한이 스테끼를 시전하려는데 양회장의 예리한 시선에 딱 걸렸습니다.

 

 

요한의 스테끼가 밝혀지려는 순간 진이사의 구라가 먼저 발각되었고 양회장은 패배를 인정합니다. 양회장은 더 이상 교도소 안의 도박판에 드나들지 못합니다. 교도소 안의 하우스는 단속 걱정 없는 안전한 장소라고 여기던 양회장 이였지요.

 

이 장면에서도 반전이 있는데요. 선오는 진이사의 구라를 잡아내기 위해 요한을 미끼로 썼습니다. 선오 자신조차 스테끼 기술을 익히는데 16개월이 걸렸는데 요한이 3주 안에 마스터할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었던 거지요.

 

인사이더 6회 줄거리 남대문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선오는 출소하게 됩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 처음부터 없었던 사람처럼 아무도 모르게 떠나겠다말하고 정말 그렇게 떠나갑니다. 선오가 출연하지 않는다니 많이 섭섭한데요. 밖에서도 요한을 도와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선오 없는 성주 교도소는 남대문과 요한 둘 중 누가 접수할까요?

 

 

남대문은 선오를 따른 것이 아니라 돈을 따랐다고 말하고 요한은 자신의 몫은 필요 없으니 교도관 몫을 뺀 모든 돈을 남대문에게 주겠다고 말합니다. 이로써 딜이 성립됩니다. 남대문은 수하들이 보는 앞에서 선오 앞에 넙죽 엎드립니다.

 

 

드디어 성주 교도소 1인자가 된 요한이 어떻게 할머니를 죽인 범인을 찾아 응징하고 검찰 내 비리를 밝혀내고 죄수가 아닌 자신의 신분을 되찾을지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됩니다.

 

인사이더 7회 예고편

 인사이더 7회 예고편입니다.

인사이더 7회 예고편

이상 인사이더 6회 줄거리 7회 예고편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인사이더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재방송 편성표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 신청방법 2022년 기준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