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33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반응형

KBS 2TV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32회가 17일에 방송되었습니다. 심해준과 이윤재가 상견례하는 장면으로 시작했는데요.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33회 예고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심해준 이윤재 상견례

31회에서 이윤재는 문 손잡이에 옷이 걸려 셔츠 단추가 떨어져 맨 살이 노출됐었죠. 심해준이 바로 앞을 막아 가려주었는데요. 이현재와 이수재는 급히 형을 데리고 나갑니다. 다행히 이현재의 차에 여벌의 티셔츠가 있어서 갈아입었습니다. 제가 이수재라면 제가 입은 옷을 형에게 양보하고 캐릭터가 크기 그려진 노랑 티셔츠는 이수재가 입었을 거 같네요.

 

심해준 오빠 : 저희는 해준이가 결혼 안 하고 혼자 산다고 해도 응원했을 겁니다. 결혼이라는 게 아무래도 혼자 있을 때보다는 자유롭지 못하잖아요.

300x250

오빠의 말에서 무엇을 느끼셨나요?여자의 뇌라는 책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뇌의 발달 부분과 호르몬이 태생적으로 다르다고 합니다. [금성에서 온 여자 화성에서 온 남자]라는 책 제목이 딱 맞는 겁니다. 여자의 뇌를 장착한 저는 겉으로는 평범해 보이는 오빠의 말이 상견례에서 해서는 안 될 말이며 상대를 탐탁지 않아한다는 뜻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윤재 엄마인 한경애도 불쾌하게 여깁니다.

 

 

이윤재 아버지 이민호는 상대의 의견에 공감을 표한 후 윤재와 해준이가 지혜롭게 해쳐나갈 거라는 것, 윤재가 해준이를 많이 배려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민호는 인품이 참 훌륭한 분이네요.

 

심해준의 올케 : 아가씨가 살던 집에서 신혼살림을시작하니까 저희는 준비할 게 없어서 이래도 되나 싶더라고요. 

올케의 말에도 가시가 있습니다. 남자가 함께 집을 구하지 않고 아가씨가 살던 집에서 신혼살림을 한다는 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기네는 준비할 게 없으나 집을 구하는데 아무 것도 보태지 않는 너희는 준비를 많이 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뜻이죠.

 

 

심해준과 이윤재는 둘이서 알아서 결혼 준비를 할테니 양가 어른들은 아무 준비도 하지 마시라고 못박습니다. 그러나 상견례 후에도 오빠 부부는 해준을 앉혀 놓고 받을 건 받아야 한다고 부추깁니다. 심해준은 하나 주면 하나 받고 그렇게 계산적인 사랑은 싫다고 잘라 말합니다.

 

이윤재와 심해준은 긴장 가득한 상견례를 마친 후 이동 중인데 한경애의 전화가 옵니다. 심해준은 어머니께 인사한다며 스피커폰으로 연결합니다.

 

한경애 : 전화 왜 이렇게 늦게 받아! 너는 걔네 집에서 그렇게 하찮은 대우받으면서 그렇게 결혼하고 싶어? 집에 빨리 와!

이윤재는 급하게 전화를 끊습니다.

심해준 : 우리 오빠가 하찮게 대우했어? 윤재 씨한테?

이윤재 : 아니~ 근데 뭐 엄마 입장에서는 좀 걸릴 수 있지. 집 이야기도 그렇고 결혼하면 자유롭지 못하다 이런 거.

심해준 : 어머니 되게 예민하신가 보다. 뭐 그게 그렇게까지 걸려. 나 집에 내려주고 자기는 빨리 집으로 가.

이윤재 : 저녁 안 먹고? 아니야. 밥 같이 먹고 집에 들어갈게.

 

우리 이윤재 제대로 된 연애 경험이 없는 거 맞습니까. 먼저 들어가라는 말에 냉큼 그래, 그럼. 엄마가 일찍 들어오라시니까.”라고 하지 않는 거 칭찬해~ 

본격적으로 결혼 준비 과정의 갈등이 시작되는 거 같습니다. 선한 사람들이니 잘 풀어 나가겠지요.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진수정을 보듬는 현미래 남매

현미래 현정후 남매는 엄마 진수정의 입양 사실을 알고 그간 마음 고생한 엄마에 대해 안쓰러움과 챙겨드리지 못한 죄송함을 느낍니다.

 

 

현정후는 엄마를 위해 스프를 만들고 현미래는 거의 매일 병원에 들러 엄마와 시간을 보냅니다. 남매가 엄마를 모시고 식당에 가기도 합니다. 미래에게 이야기를 들은 이현재는 어머니를 위해 맛집 도시락을 사서 병원에 가기도 하지요. 이현재같은 남자, 정말 멋지네요.

 

 

현미래 친할머니와 고모는 엄마가 감쪽같이 자신들을 속였다며 진수정을 죄인 취급합니다. 고모 현진주가 엄마의 뺨을 때렸다는 걸 알게 된 현미래와 현정후는 고모가 엄마에게 사과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합니다. 누구든 엄마를 함부로 대하면 참지 않겠다고 말합니다.

현진주 : 엄마가 근본이 중요하다고 했는데 왜 그런지 이제야 알겠네!

 

 

고모 맞나요? 조카 앞에서 엄마가 입양아라 근본도 모른다고 대놓고 상처주네요. 근본 모르는 엄마가 낳아 기른 아이들이라 근본 없이 행동한다는 거죠. 자기 오빠와 자기 집안 전체에 누워서 침 뱉기 시전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2화 줄거리 이모저모

현재는 아름다워를 첫회부터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다행히 현미래와 이현재는 법적으로도 핏줄로도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이현재의 아버지 이민호는 일곱 살에 부모님을 여의고 입양된 겁니다. 이현재와 친아버지 이경철은 피가 섞이지 않았습니다. 현미래가 이현재와 결혼할 경우, 법적으로 이경철은 시할아버지이지만 핏줄로는 외할아버지가 됩니다.

 

 

이수재는 책임질 일만 하기로 결심한 후 사기당한 대출금을 갚기 위해 돈 되는 일은 무엇이든 합니다. 이수재의 성실함을 눈여겨 본 청소 용역 사장님이 아르바이트 말고 동업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청소일이 힘든 일이긴 하지만 일당이 쎄다고 하네요. 수재는 청소 동업을 결심합니다. 엄마의 반대를 예상한 수재는 아버지에게 먼저 말하고 아버지는 아들의 결정을 응원합니다.

 

 

나유나는 제빵사 시험에 합격한 후 수제쿠키 마카롱 전문점 별카롱에서 일하기 위해 김밥 체인점을 그만둡니다. 유나는 마지막 근무일에 동료들과 본부장에게 수제 쿠키를 선물합니다. 동료들과 본부장 역시 유나의 퇴사 선물을 전달합니다. 집으로 돌아온 유나는 본부장이 선물한 앞치마를 보고 예쁘다며 좋아합니다.

 

 

진수정의 어머니는 입원 후 상태가 호전되었다가 악화되었다를 반복합니다. 식사를 거부하다 한 숟가락을 어렵게 삼킨 후 갑자기 고통스러워해서 의사와 간호사가 출동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3회 예고

현재는 아름다워 33회 예고편에서 진수정 어머니는 억지로 삼킨 음식물이 폐로 들어가서 응급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3회 예고 영상

 

한경애가 태몽을 꿨다고 말하는 장면과 누군가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전개 상 심해준이 유력 후보입니다.

 

나유나의 본부장 현정후는 유나가 일하는 별카롱에 입사 축하 선물을 보냅니다. 현미래는 동생 현정후의 추천을 받아 유나가 일하는 별카롱에 방문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편성표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편성표 7월 20일까지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시간표 7월 23일까지

 

20~30대의 저 역시 심해준처럼 사랑에 있어서 하나 주면 하나 받는 계산적인 관계를 은근히 경멸했던 거 같습니다. 그런데 건강한 관계가 오래 지속되려면 하나 주면 반개(50%)나 반의 반개(25%)라도 받아야 됩니다.

 

득도자가 아닌 이상 일방적으로 주기만 하면 끝내 지치게 됩니다. 긴 병에 효자 없듯 오래도록 퍼주기만 하면 사랑은 없습니다. 받고 싶은 마음이 열망이 되고 끝내 주지 않는 상대에 대한 미움과 원망이 켜켜이 쌓여 울화병이 생기게 되죠. 한 쪽으로 많이 기우는 관계라면 평형성을 맞추는 위해 적극 노력하거나 관계를 끊어내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하나를 주면 꼭 하나를 받는 건 사랑이 아니라 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걸 내어 주어도 아깝지 않은, 비정상적인 열병을 일으키는 사랑 호르몬 지속 기간 평균 18개월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사랑을 지나치게 이상화 시키면 매번 실망하게 될 겁니다.

 

 

하나 받으면 하나 줄줄 아는, 혹은 작은 선행은 베풀고 잊어버릴 줄 아는 그런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에서 살고 싶습니다. 읽은 글에 공감 누르기 또한 작은 선행입니다. 주식단테님은 그런 작은 일조차 하지 않는 사람이 부자되고 축복 받을 수는 없다고 단언합니다. 이상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33회 예고 재방송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줄거리 32회 예고 진수정의 입장

닥터 로이어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청년 특례 프로그램 714 금융 민생 안정 대책 2030 빚투족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