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줄거리 32회 예고 진수정의 입장

반응형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31회가 7월 16일 오후 8시에 방송되었습니다. 남녀의 사랑과 결혼 이야기는 고래로부터 현재까지 가장 흥미로운 소재입니다. 이윤재 이현재 이수재 삼형제의 사랑과 결혼 이야기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줄거리 32회 예고 포스팅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진수정 입양에 분해하는 시어머니

현재는 아름다워 30회에서 진주정 시누이 현진주의 폭로로 시어머니는 진수정이 세 살에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돈은 많았으나 명예가 없었던 시어머니는 교육자 집안의 며느리라며 흡족해 했고 며느리를 신뢰했는데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며 분노합니다. 입양아라도 교육자 집안의 자제 맞습니다. 극의 갈등을 위해, 또 시어머니가 사셨던 시대를 감안해서 시어머니가 편협할 수밖에 없겠지요. 우리나라가 신분 없는 사회가 된지 100년이  훌쩍 지났는데 아직도 교육자 집안이다, 법률가 집안이다... 보이지 않는 신분이 있다는 게 씁쓸하네요.

300x250

진수정의 남편은 결혼 당시 입양 사실을 밝히자는 진수정을 말렸습니다. 진수정을 친딸처럼 아끼는 양어머니도 행여 딸이 힘들어질까봐 시댁에 비밀로 하라고 했습니다.

 

 

진수정 : 그때 밝혀야 했어. 나는 입양 사실이 부끄럽지 않았어. 우리 부모님은 나를 정말 많이 사랑해 주셨어. 그런데 입양 사실을 숨기시니까 입양이 숨겨야 할 일인가 보다 움츠러들게 되었던 건 아쉬웠어...

 

 

비밀이 약점이 되지 않으려면 더 이상 비밀이 되지 않게 공개하면 됩니다. 말이야 쉽지요. 저에게도 제법 큰 흠이 있습니다. 지인들이 구태여 밝히지 말라고 조언하더군요. 나는 이깐 일을 숨기며 쩔쩔 맬 사람이 아냐.’라고 생각했습니다. 인생에 무늬만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상처도 나의 인생이기에 당당히 밝히고 다녔습니다진수정이 입양 사실을 숨기라고 했던 남편과 친정 어머니 뒤에 숨는 건 면죄부가 되지 않습니다.

 

 

현진주 : 너처럼 똑똑한 애가 오빠가 하자는 대로 다 한 거니? 너 우리 재산 탐나서 그런 거잖아.

 

진수정이 시어머니 앞에서 죄송하다고는 했지만 비굴하지 않게 행동한 건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수정의 딸과 아들은 어머니가 얼마나 마음 고생이 심했을까 생각하며 마음 아파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줄거리 엄마가 입양아라는 사실을 듣는 남매

 

현미래 : (진수정에게) 엄마, 미안해. 그동안 내가 엄마 삶에 무심했어. 난 남을 배려한다면서 엄마는 배려하지 못했어.

진수정 : 내가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사람이잖아. 

현미래 : 엄마가 힘들고 아플 때 함께 해주지 못 했지만 이젠 뭐든 나에게 이야기해. 엄마 친구가 되어 줄게.

 

 

진수정은 친정 어머니에게 난 입양아라는 거 부끄럽지 않았는데 왜그랬냐고 한 맺힌 질문을 합니다. 치매를 앓는 친정어머니는 "나쁜 년... 난 나쁜 년이야. 아이 못 낳는다는 소리 듣기 싫었어. 아이만 낳을 수 있었으면 무슨 짓이든 다 하고 싶었어.”라고 말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1화 줄거리 이윤재와 심해준의 상견례

이윤재와 심해준은 양가 상견례를 가졌습니다. 이윤재 네는 할아버지, 아버지, 어머니, 이현재, 이수재가 참석했고 심해준 네는 오빠와 올케언니, 두명의 조카가 참석했습니다.

 

상견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이윤재 심해준

 

모두 모인 자리에 이윤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긴장해서 화장실을 들른 것이죠. “결혼식도 아닌데 왜 이렇게 떨리냐.” 상견례 자리의 떨림, 잊혀지지 않는 기억이지요.

 

상견례 날 전에 한경애와 만나는 심해준

 

심해준이 이윤재를 찾아 나서려는 순간 상련례 실로 이윤재가 들어옵니다. 심해준은 빨리 오라며 이윤재의 손을 잡아끕니다. 그런데 이윤재의 옷이 문 손잡이에 걸려 셔츠 단추가 투두둑 터지며 단추가 날아가 심해준 오빠 물 잔에 퐁당, 윤재의 맨살이 노출됐네요. 이 짧은 순간을 위해 값비싼 CG를 쓰다니요.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줬으면 된 겁니다. 저랑 웃음 코드가 맞지는 않았습니다.

 

셔츠가 열린 이윤재를 보고 놀란 할아버지와 심해준

 

이윤재는 재빨리 셔츠를 여몄고 심해준이 팔 벌려 이윤재의 앞을 막아 주었습니다. 상대의 실수나 단점을 막아주는 행동은 참 멋집니다. 심해준, 귀엽고 멋집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예고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예고에는 상견계가 잘 안 풀리는 내용이 나옵니다. 심해준 오빠 내외도 이윤재가 마음에 안 들고 윤재 어머니 한경애도 심해준이 마음에 안 듭니다. 한경애는 심해준의 부모님이 안 계신 거도 걸린다고 언급하네요.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아들 박정준의 여자 친구 이영옥을 소개 받은 부모님이 부모 없이 혼자서 아픈 언니 건사하느라 얼마나 힘들었냐고 위로 하는 부분은 참 뭉클했습니다.

 

 

이상 현재는 아름다워 31회 줄거리 32회 예고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30회 줄거리 리뷰 31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현재는 아름다워 29회 줄거리 리뷰 30회 예고 현재 미래 4촌 남매

닥터 로이어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