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닥터 로이어 16회 줄거리 최종회 결말

반응형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가 72316회 최종회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드라마를 한 줄로 요약하자면 악의 화신 구진기 때문에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졌던 한이한의 정의로운 복수극, 정도가 되겠습니다. 닥터 로이어 16회 줄거리 최종회 결말 포스팅입니다.

 

 

닥터 로이어 16회 줄거리 결말 구진기의 범행들

닥터 로이어 15회 마지막은 한이한이 구진기의 범행을 증언해줄 천현구 비서실장과 조정현 간호과장과 함께 법정에 나타난 장면이었습니다. 천 실장은 구진기의 범행 지시 녹취가 담긴 핸드폰을 증거물로 제출합니다.

300x250

 

천현구 : (구진기) 이사장이 지시한 모든 것이 여기 담겨있습니다. 

주차장에서 구진기가 이동형 부원장을 찌른 후 천 실장은 응급조치를 하자고 합니다.

구진기 : 내가 가장 후회하는 게 뭔지 아나? 그때 한이한을 살려 둔 거야.

 

 

5년 전 구진기는 조정현의 아픈 아들의 막대한 치료비를 대준다는 조건으로 자신의 범행에 대해 함구시켰습니다.

조정현 : 5년 전, 금석주 환자의 심장을 구진기 이사장이 꺼냈고 그 수술실에 함께 있었습니다.

재판장 : 증인은 지금 그 증언으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까?

조정현 : . 죄값을 치르겠습니다.

 

 

이렇게 구진기의 죄가 낱낱이 밝혀지는 순간, 금석영 검사는 유전병인 심장병으로 쓰러져 응급실로 실려갑니다.

 

닥터 로이어 최종회 결말 구진기와 한이한의 대면

한이한은 수감 중인 구진기에게 면회갑니다.

구진기 : 한이한 자네가 우리 아들 걸림돌이었어. 현성이(아들)를 위해서 자네를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지. 부탁하네. 제이든을 막고 반석을 지켜주게.

한이한 : 그걸 왜 나한테 부탁합니까.

구진기 : 이 상황에서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자네뿐이야.

~ 정말 역대급 뻔뻔함이네요. 잘나가던 외과 의사 한이한을 범죄자로 누명 씌우고 죽이려고 까지 한 사람이 부탁이라니요.

 

한이한은 제이든의 묵인 하에 금석주의 심장 이식 수술이 진행됐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구진기 역시 제이든이 불법 심장 수술을 받았다는 죄명으로 형사처벌을 받게 할 심산이었습니다. 그러나 한이한은 구진기가 알려준 곳에서 수술 영상 USB 찾아 재생해보고 제이든 역시 구진기의 계략으로 수술하게 된 걸 알게 되었습니다.

 

닥터 로이어 16화 줄거리 구진기와 제이든

구진기는 건강 상 교도소에서 진료를 받는데 뒤돌아선 구진기의 목에 의사가 주사기로 약물을 주입합니다.

 

 

의식을 잃고 쓰러졌던 구진기가 깨어나자 그의 눈앞에 제이든이 있습니다.

제이든 : 5년 전 그날, 당신이 내게 줬던 약과 똑 같은 약이야. 용량만 높였지.

구진기 : 내 입 막음을 하려고 이러나본데 소용없는 짓이야.

제이든 : 내가 지금 당신 입 막으려고 이러는 거 같아? 아니! 복수하려는 거야. 내 얘기를 다 듣고 나면 이해될 거야.

 

 

5년 전, 구진기는 제이든의 심장 이식수술을 성공시키고 반석그룹에 투자 유치도 받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심장 수술을 앞두고 제이든이 꼭 만나야할 사람이 있다며 외출하려고 합니다.

 

구진기는 일정대로 수술하지 않으면 어렵게 구한 공여자의 심장이 다른 사람에게 돌아갈 것이고 다음 번 공여자가 언제 나타날지 모른다고 설득했으나 제이든은 막무가내였지요. 구진기는 제이든이 수술 연장을 견디는데 도움이 되는 약을 먹게 합니다.

 

 

제이든이 꼭 만나야할 사람은 누구나 예상했든 제이든의 친모였습니다.

친모(이경진 분) : 우리 아들 친구라고 했지?

제이든 : ... 아들을 왜 찾지 않으셨어요?

친모 : 겁이 나서... 힘들다고 버린 아이를 이제 와서 찾으려니 아들이 싫어할까 봐 무서웠어... 또 지금 어렵게 사는데 아들을 찾았다가 괜히 짐만 될까봐... 근데 아들이 나를 찾는다니 꼭 만나보고 싶었어. 나도 많이 그리워하고 보고 싶었다고 말해주고 싶어.

제이든 : 어머니...

수십 년 간 찾았던 친모를 만나 자신이 아들임을 고백하는 순간, 제이든은 심장에 강한 통증을 느끼고 구진기가 사주한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거죠. 친모는 사고 자리에서 즉사했습니다.

 

 

제이든 : 당신은 나한테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걸 뺏어갔어! 하나뿐인 가족을! 넌 고통스럽게 죽어가. 그게 날 고통스럽게 만든 당신의 마지막이야.

제이든은 고통스러워하는 구진기를 두고 떠납니다.

 

닥터 로이어 최종회 줄거리 제이든과 구현성의 악연

위독해진 구진기는 한이한을 찾습니다. 구진기가 마지막에 남긴 한 마디는 아들 이름 현성이......”였습니다. 한이한에게 현성이를 부탁한다고 말하고 싶었을까요. 작가는 비뚤어졌지만 절절한 부성애를 보여주려고 한 거 같은데 감정이입 1도 안되더군요.

 

한이한도 제이든이 사고를 당했을 때 동승자가 있었다는 것과 동승자가 제이든의 친모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한이한 : 왜 그렇게까지 구진기에게 복수하려는 건지 알겠어......

 

 

제이든은 구진기의 죽음이 알려지기 전에 아너스핸드 전용기로 임유나와 함께 미국으로 출국하려고 합니다. 제이든이 임유나를 이용한 줄 알았는데 임유나를 향한 마음은 진심이었던 거 같네요.

 

 

출국장으로 향하는 제이든과 임유나 앞에 구현성이 나타납니다. 제이든은 구현성을 두려워하기는커녕 복수할 준비가 되었다면 그때 다시 오라고 기다리고 있겠다고 말합니다. 

구현성 앞에서 임유나와 손을 잡고 돌아서는 제이든. 아버지의 복수는 때를 기다릴 수 있어도 질투심에 불타면 물불 안 가리고 살인도 할 수 있습니다. 구현성은 제이든의 심장을 찌릅니다.

 

 

마침 용하게 그 넓은 공항에서 제이든을 뒤쫓아 온 한이한.

제이든 : 한이한... 난 몰랐어... 금석영 검사에게 미안하다고 전해 줘...

한이한 : 말 그만해요. 피가 폐로 넘어가면 안 됩니다.

 

 

한이한은 응급처치를 하고 전화로 수술실 스테프 세팅까지 마쳐 신속히 수술하게 됩니다.

 

닥터 로이어 최종회 결말 한이한의 재심

1년 후.

한이한은 재심을 통해 6년 전의 의료사고에 대해 스스로를 변론했고 드디어 누명을 벗었습니다.

 

 

한이한은 수감 중인 제이든을 찾아갔습니다.

한이한 : 왜 말하지 않았습니까. 그런 사정이 있었던 걸. 처음부터 말했다면 이렇게 까지는...

제이든 : 아니요. 그래도 끝은, 같았을 겁니다. 당신들하고 좀 더 같이하고 싶었었는데. 즐거웠거든요, 시간들이.

 

 

한이한 : 2심에서는 구현성의 형량이 줄어들 겁니다. 피해자(제이든)가 선처를 바란다는 탄원서를 제출했으니까요.

제이든 : 다행입니다.

한이한 : 당신도 항소하십시오. 정상 참작의 여지가 있고 제가 변호를 맡...

제이든 : 아니요. 항소하지 않을 겁니다. 내 방식대로 복수를 했어요. 그 대가를 치르는 중이고 피하지 않고 형량을 다 채울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사하죠. 고마웠어요, 닥터 로이어.

 

닥터 로이어 16회 하이라이트

 

면회장을 떠나려고 돌아선 제이든.

제이든 : 당신은 날 두 번이나 살렸군요. 날 왜 살렸습니까. 나는 당신을 끝까지 속였는데.

한이한 : , 의사니까요.

제이든의 참 너 답다는 의미의 헛웃음과 한이한의 뻘쭘한 미소가 인상 깊었습니다.

 

 

금석영이 심장이식수술 기회를 얻게 되었다는 희망적인 소식과 함께 닥터 로이어 최종회가 끝났습니다.

 

제이든은 참 냉철한 사람인데 구진기 살해라는 강수를 둔 게 끝내 아쉽습니다. 평생 감옥에서 살게 하는 게 더 큰 형벌일 텐데요. 눈 하나 깜짝 안하고 모함, 폭행, 납치, 감금, 살해 등 중대 범죄가 펼쳐지는 건 거북했지만 적당한 긴장감과 반전의 재미가 있었던 드라마 닥터 로이어였습니다. 729일부터는 이종석, 윤아 주연의 <빅마우스>가 방송됩니다. 이상 닥터 로이어 16회 줄거리 최종회 결말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7월 22일

인사이더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도원봉의 최후

현재는 아름다워 32회 줄거리 33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