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7월 22일

반응형

MBC 금토 드라마 닥터 로이어 15회가 22일 오후 950분에 방송되었습니다. 16부작인 닥터 로이어는 최종회까지 딱 1회만 남겨놓았습니다. 어제 방송분에서 드디어 구진기의 범행을 법정에서 밝히게 되는 이야기가 전개되었습니다.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포스팅입니다.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금석주의 심장이 제이든에게?

닥터 로이어 14회 줄거리에서 한이한과 금석영은 금석주(금석영 동생)의 심장이 제이든 리에게 이식되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제이든 리에게 확인하러 갔었죠. 한이한은 다소 과격하게 제이든 리의 셔츠를 벌려 수술 자국을 확인합니다.

300x250

한이한 : 반석원의 VIP 당신이었어? 석주의 심장, 당신 가슴에 있지?

제이든 리 : 아주 재밌는 상상이네. 근데 그걸 뒷받침할 증거는 있나?

 

한이한은 수시로 맥을 확인하는 제이든 리의 행동을 보며 심장 이식을 받은 사람의 습관이라고 말합니다. 부정맥을 조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이한 : 용서를 구하려면 기회는 지금 뿐이야. 지금 당신 가슴 안에 뛰고 있는 심장 주인에게 미안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금석영 검사에게 용서를 구하고 법정에서 진실을 밝혀!

 

제이든은 사과할 생각이 전혀 없다며 자신이 금석주의 심장을 이식받았다는 증거를 찾아보라고 여유있게 받아칩니다.

 

닥터 로이어 15화 줄거리 구진기는 제이든에게 무슨 짓을?

닥터 로이어 15회 예고편에서 제이든이 구진기에게 당신이 나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아직도 내가 모를 것 같아?”라고 했었죠.

 

 

제이든 리는 교도소에 있는 구진기를 면회합니다.

구진기 : 와 줘서 고맙네.

제이든 리 : 천만에요. 나도 꼭 보고 싶었습니다. 당신이 죄수복을 입은 모습을.

구진기 : 그날 밤 일에 대해서 내가 입을 열면 자네도 같은 옷을 입게 될 거야. 자네가 금석주의 심장을 받은 VIP라는 건 아무한테도 얘기 안 했어. 진실을 아는 건 너와나 차실장 뿐이야.

 

구진기는 끝까지 입을 열지 않겠다며 제이든에게 조건을 제시합니다.

구진기 : R&D 센터만 가져가. 반석병원에서 손 떼. 외국계 기업이 국내 대형 병원을 영리목적으로 운영하는 건 어려워. 각종 규제도 많고. 다 뺏기느니 다 망가뜨리는 편이 낫지.

 

 

제이든 : (다 망가뜨리는) 마지막 카드, 써보시죠? 쓸 수 있다면!

구진기 : 심장 수술로 목숨도 구해줬는데 왜 나한테 이렇게까지 하는 거지?

 

제이든은 끝까지 가증스럽다며 5년 전 구진기가 자신에게 한 일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제이든 리에게 금석주의 심장을 이식한 건 투자를 받기 위한 구진기의 일방적인 계획이었습니다. 심장병을 앓던 제이든은 지금 꼭 만나야할 사람이 있다며 미리 잡혀있던 수술 일정을 미루고 외출하려고 합니다. 투자까지 무산되려고 하자 구진기는 고의적인 교통사고를 일으켜 예정대로 심장 수술을 진행한 것이죠.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5년 전 그날 구진기와 제이든

 

제이든 : 처음엔 나도 설마했어. 사람을 살려야 할 의사가 그런 일을 할까... 이후 조사를 했지. 나랑 같은 날 심장이식을 받은 소년이 다음날 사망했더군. 수술을 한 의사는 검찰에 체포됐고 의사 면허가 취소됐지. 이후 변호사가 되어 나타난 의사에게 접근해서 알아본 거야.

 

 

제이든 : 당신에게서 가장 소중한 걸 빼앗을 거야! 그날 당신이 내게 했던 것처럼!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구진기의 변심

구진기는 자신의 범행을 모두 자백하고 대신 반석병원을 포함한 반석그룹을 지켜내려다가 변심합니다. 하루 빨리 출옥해서 자신이 직접 반석그룹을 지키겠다는 겁니다.

 

 

구진기는 반석그룹 법무실장 표은실 변호사를 통해 천현구 실장에게 지시합니다. 천실장은 구진기에게 불리한 증언을 하기로 한 조정현(김호정)을 납치 살해하도록 지시받습니다. 범행 후 천실장은 밀항할 계획이었던 거죠.

 

 

표은실 : (천 실장에게 전화로) 밀항하지 말고 자수하세요. 구진기 이사장님이 모든 죄를 자백하기로 했어요. 천 실장님은 사체 유기 정도로 형량이 크지 않을 겁니다. 공범인 당신이 잡혀야 수사가 종결될 수 있어요. 자수하기 전에 (증거가 든) 휴대폰은 보안팀에 넘겨요.

천 실장 : 휴대폰은 직접 파기하겠습니다.

천 실장은 뭔가 잘못됐다는 것을 직감했고 반석그룹 보안팀의 공격에도 피신에 성공합니다.

 

닥터 로이어 15화 리뷰 금석영과 표은실 법정 공방

시청자들의 예상대로 구진기는 모든 범행 사실을 부인합니다. 표은실은 구진기가 이동영을 찌르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보고도 구진기의 우발적 범죄였다고 변호합니다. 심지어 마지막 숨을 끊은 것은 천현구 비서실장이었다고 주장합니다.

 

 

금석영 : 왜 최소한의 구호조치를 하지 않았습니까?

표은실 : 믿었던 사람의 배신에 충격을 받았고 한 시간 후면 청문회에 참석해야 하는 데 침착하게 구호조치를 지시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검사님이라면 하시겠습니까?

 

... 표은실 변호사의 변론은 한심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권력에 눈이 멀었어도 보통의 경우 우발적 살인 행위를 했다면 청문회를 포기했겠지요!

 

 

[금석영 : 우발적 살인 행위를 했음에도 최소한의 구호조치 지시 없이 청문회에 참석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사람의 생명보다 장관 청문회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는 제가 쓴 대사입니다. 드라마 속 금석영의 대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금석영 : 사건의 본질을 흐리는 발언입니다. 정정해 주십시오.

 

구진기 역시 자신은 범행에 대해 전혀 몰랐으며 천 실장이 모든 범죄를 저질렀다고 말합니다. 구진기는 천 실장을 제거하라는 지시를 내렸던 상태였죠.

 

 

금석영 : 영상에서 피해자는 5년 전 심장이식을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 피고인에 물었고 그 직후 살해당했습니다.

구진기 : 의도적으로 살인을 하거나 교사한 사실 없습니다. 제 병원에서 고의로 환자의 목숨을 빼앗는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한이한과 천실장의 법정 등장

 

법정 공방 중에 표은실의 전화기 벨이 울립니다. 이게 뭡니까~ 모의재판 놀이도 아니고 변호사의 핸드폰이 울리다니요. 게다가 금석영은 전화기를 빼앗아 직접 스피커폰 통화버튼을 누르죠. 법정에 있던 천 실장의 전화였습니다.

 

 

이어서 한이한이 납치됐던 증인 조정현과 함께 법정에 등장합니다.

 

 

한이한 : (구진기에게) 조정현, 천현구 둘 다 죽일 생각이었나? 지긋지긋하다고 했지? 나도 마찬가지니까 지금 이 자리에서 전부 까발려줄게!

 

닥터 로이어 16회 예고

닥터 로이어 16회 예고에서 한이한이 제이든이 가진 것을 빼앗겠다고 말합니다. 또 금석영 검사가 법정에서 심장을 부여잡고 쓰러지는 장면과 제이든이 떠나는 장면이 나오는데요.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에서 제이든이 일부러 금석주의 심장을 가로챈 가해자가 아니라 구진기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알고 나니 연민이 생기네요.

 

닥터 로이어 16회 예고 영상

 

닥터 로이어 재방송 편성표

닥터로이어 재방송 편성표 7월 25일까지
닥터 로이어 재방송 시간표 7월 28일까지

 

닥터로이어 15회는 박진감 넘치는 전개에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이상 오늘 밤 950분 최종회를 남겨 놓은 닥터 로이어 15회 줄거리 16회 예고 재방송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닥터 로이어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닥터 로이어 13회 줄거리 14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7월 15일

인사이더 14회 줄거리 15회 예고 도원봉의 최후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