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박창호의 각성

반응형

아무도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 마우스(Big mouse). 코인 사기를 당하고 대출 빚에 허덕이는 승률 10%의 짠한 변호사 박창호. 박창호가 구천 시장 최도하, 우정일보 사장 공지훈과 얽히면서 빅 마우스라는 누명을 쓰고 투옥됩니다.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포스팅입니다.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박창호의 각성, 내가 빅 마우스다!

빅 마우스 3회 시청률은 수도권 8.1%, 전국 7.6%를 기록했습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9.9%를 기록하며 금토드라마 1위를 기록 중입니다.

300x250

박창호는 자신에게 빅마우스라는 누명을 씌우고 죽음으로 몰아갈 수 있는 집단 때문에 고미호도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고미호와 이혼하고 교도소 안에서 죽음으로 결백을 증명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타살을 가장한 자살 시도는 번번이 실패합니다. 징벌방에 갇혀 자신을 빅 마우스로 만든 이가 누구인지 추리합니다.

 

 

교도소장 박윤갑은 교도소 수감자 하나 죽이는 것쯤 눈 하나 깜빡 안하는 인물입니다. 사리사욕을 위해 수감자들에게 돈을 받고 액수에 따라 차등 대우합니다. 액수가 많은 사람은 교도소에서 못할 일이 없습니다. 서 교수 살인 용의자 3인방은 블랙박스 영상 때문에 박창호를 죽이려 하지만 그들의 리더 공지훈은 박창호가 빅 마우스라고 믿고 있기에 살려두려 합니다. 빅 마우스가 감춘 천억 원의 행방을 알아야내야 하니까요.

 

 

교도소장 박윤갑 : 니가 빅 마우스라고? 그럼 나한테 000000000원 상납해. 못하지? 넌 빅 마우스가 아니니까. 니가 살아있는 이유는 공지훈이 네가 빅 마우스라고 믿고 있기 때문이야.

박창호는 자신과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는 빅 마우스 행세를 해야 한다고 결심합니다.

박창호 : (이글거리는 눈빛으로) 내가 빅 마우스야. 내가 진짜 빅마우스라고!

각성한 박성호는 빅 마우스라면 교도소장 따위에게 상납금을 바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박창호는 상납금을 못 내는 최하층 죄수들과 함께 오물 처리하는 곳으로 노역을 나가고 박창호에게 충성하겠다는 제리는 구역질을 합니다. 점심시간에 부실한 급식을 받자 최하층 죄수들의 불만은 극에 달하죠.

박창호 : 제대로 된 점심 먹고 싶으면 오물 채워 들고 나를 따라와!

 

 

박창호는 이판사판 죽을 각오로 난동을 부리고 악취 가득한 현장에 나타난 교도소장은 간수들에게 정상 급식을 제공하라고 명합니다.

살인 용의자 3인방 : 아니, 왜 그러십니까?

교도소장 박용갑 : 박창호는 내 손을 떠났어요. 빅 마우스라고 자백했다고 보고한 상태입니다.

 

 

박창호는 수감자들의 지지를 힘으로 삼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제리에게 재소자들의 위시 리스트를 받아오라고 합니다. 무슨 소원이든 다 들어준다는 요지로 요청 쇄도를 대비해 50명 인원 제한을 걸었지만 달랑 3명이 지원합니다.

 

 

교정 내 천주교 예배 후.

사주, 관상 봐 주는 노박 : 실종된 딸 좀 찾아 줘. 딸을 찾아다니다가 교통사고를 냈어.

사이코패스 사형수 : 저는 죽어도 괜찮은데 우리 엄마 살려주세요. 우리 엄마 구천 병원 암 병동에 있어요. (뭔가요? 효심이 지극한데 사이코패스 맞나요?)

 

빅 마우스 3화 줄거리 고미호 구천 병원 입사하다

고미호(임윤아 분)는 남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구천 병원에 간호사로 입사합니다. 서 교수 살인 사건의 발원지인 구천 병원 7층 암 병동 환자들을 돌보게 됩니다.

 

 

경력직인 그녀에게 출근 첫 날부터 과다한 업무가 떨어집니다.

고미호 : ‘이렇게 나를 태워보시겠다? 실력 발휘 한 번 해 보지 뭐.’

간호사들 사이의 미개한 태움행태에 우울증을 앓다가 목숨을 끊는 간호사도 있습니다. 간호사 태움 악습, 태워 없애야겠습니다.

 

 

병동을 돌며 환자들을 돌보던 고미호는 위급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서 살려냅니다. 그런데 병원장 현주희는 생명을 살린 고미호를 칭찬하기는커녕 나무랍니다. 보호자들이 심폐소생술을 거부한 환자라는 겁니다.

 

빅 마우스 3회 구천 병원 원장과 구천 시장은 난임 부부

 

고미호는 구천 병원에서 암병동 환자의 심폐 소생술 금지를 조건으로 유족에게 막대한 위로금을 지급한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죽은 서재용 교수의 논문과 관련 있을 것으로 추리한 후 연관관계를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고미호는 서 교수의 미발표 논문에 대한 단서를 찾고자 병원의 여러 사람에게 질문합니다. 사람들은 서 교수 논문은 없다고 말합니다. 고미호는 병원장에게 까지 질문했지만 현주희는 미발표 논문이 있다는 것은 헛소문이라며 일축합니다.

 

 

현주희는 고미호가 수감된 박창호의 아내라는 사실을 알고 조용히 퇴사하라고 일렀지만 고미호는 자진 퇴사를 단호히 거절합니다. 부당 해고도 참지 않겠다고 말하죠.

고미호에게 단발의 중년 여성이 조용히 접근해 7층의 암 병동에 있는 남편을 살려달라고 합니다. 마침 등장한 수간호사를 보고 달아나는 단발녀.

고미호 : 남편을 살려달라니 무슨 뜻이죠?

수간호사 : 신경 쓸 거 없어요. 저 보호자 과대망상이 있는 거 같아요.

 

 

대형 병원을 먹여 살리는 건 암환자들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암 진단을 받은 환자와 보호자들은 겁에 질려 의사의 말에 무조건 따릅니다. 그러나 암치료에는 병원 3대 치료인 방사선, 수술, 항암(약물)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암 환자 스스로 공부하고 실천해서 건강을 되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박창호 생명이 경각에 달리다

타살을 가장한 자살을 시도했던 박창호였지만 아내 고미호와 면회 후 꼭 살아남아서 고미호를 지켜주겠다고 결심합니다.

 

 

고미호 : 내가 누명 쓰고 억울하게 갇혀 있으면 너는 가만있을 거야. 아니잖아. 나도 그래.

박창호 : , 여기 평생 있을 수도 있어. 죽을 수도 있어.

고미호 : 그럼 나도 너 따라서 죽을 거야.

오물을 뒤집어썼던 박창호를 꼬옥 안아주는 고미호. 나쁜 냄새 따위 아무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고미호

 

살인 용의자 3인방은 블랙박스를 통해 살인 사건의 진상을 알고 있는 박창호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교도소장은 박창호를 노린 재소자 B를 박창호와 같은 방에 배정합니다.

 

 

B는 박창호 앞에 무릎 꿇고 빅 마우스님을 따르겠다고 말합니다.

사주 관상 봐주는 노박 : 눈매가 0000하고 하관이 0000하니 배신할 상이야.

 

 

다른 날, 교도소장의 묵인 하에 노박의 말대로 B와 그의 무리는 박창호를 공격하고 박창호를 따르는 무리와 한바탕 격투가 벌어집니다. 드라마의 격투 장면에 흥미가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우리 배우들이 고생만 많이 하죠. 와호장룡, 매트릭스, 이퀄리브리엄, 존 윅처럼 액션이 예술의 경지일 때 재밌더군요.

 

 

노박이 B의 공격을 막아내다 창상을 당합니다. 그런데 박창호를 노린 자는 B만이 아니었습니다. 진짜 킬러는 박창호에게 엄마를 살려달라며 마음을 열었던 사이코패스 사형수였던 거죠. 물론 주인공이 죽지는 않겠지만 상처 입지 않을까 마음 조리게 됩니다.

 

빅 마우스 4회 예고

6일 오후 950MBC에서 방여되는 빅 마우스 4회 예고입니다. 

빅 마우스 4회 예고 영상

 

빅 마우스 재방송 편성표

빅 마우스 재방송 편성표 8월 8일까지
빅 마우스 재방송 시간표 8월 11일까지

 

이상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빅마우스 2회 줄거리 3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빅마우스 인물관계도 빅 마우스 1회 줄거리 2회 예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양쯔강 돌고래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