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38회 예고 재방송

반응형

KBS2 주말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37회에서는 이경철이 애타게 찾던 친딸 진수정과 만났지만 진수정이 친부모가 자신을 버렸다고 오해하며 갈등하게 됩니다. 아기에게 주양육자는 세상의 전부입니다. 발달심리학에 따르면 만 3살까지 주양육자와 형성된 애착관계가 차후 인간관계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진수정은 속내를 드러내지 못하고 어둡고 차분한데 차가워 보이기까지 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38회 예고 재방송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진수정과 이경철의 갈등

현재는 아름다워 36회에서 진수정은 친부가 상견례에서 만난 이현재의 할아버지 이경철임을 알고 크게 당황합니다.

300x250

이경철 : 정은아, 아버지다!

(심각한 시츄에이션에서 스타워즈의 I’m your father!가 생각나다니, 나는 도덕책!)

진수정 : (분노한 말투로) 아주 행복하게 사셨네요. 그런지도 모르고 전 별별 상상을 다했어요. 누군지 알았으니까 됐어요.

진수정은 이경철이 정은아!”라며 붙잡았지만 뿌리치고 나가서 화장실에서 오열합니다.

 

 

이경철 : 정말 몰랐어. 길에 돌아다니다가도 정은이 얼굴 보면 알 것 같았는데... 어떻게 아버지가 돼서 딸을 몰라볼 수가 있나.

이민호 : 세월이 많이 흘렀어요.

이경철 : 정은이가 뿌리치고 갔어도 내가 끝까지 붙잡았어야 했는데. 민호야, 정은이에게 지금까지 부모로서 못해준 것 뭐든 다 해주고 싶다.

이민호 : , 아버지. 제가 다시 만나볼게요.

 

 

이민호는 예비 안사돈 진수정과 만납니다.

이민호 : 아버지랑 같이 살면서 아버지 잃어버린 딸과 셋이 사는 것 같았습니다. (중략) 아버지가 행복하게 사신 것 같아서 화나시나요?

진수정 : , 화나요. 자기 자식 버리고 다른 자식 입양해서 사랑주고 사랑받고.

이민호 : 버린 게 아니에요. 잘못 알고 있는 겁니다. 보육원에 잠깐 맡겼는데...

진수정 : 잠깐 맡겨요? 맡긴 게 버린 거죠!

 

 

다른 날 이민호는 이경철에게 진수정 전화번호를 알려주었고 이경철은 전화합니다.

이경철 : 정은아! 일단 만나자. 네가 때리면 맞고 네가 욕하면 들을게.

진수정을 만난 이경철은 과거에 있었던 일을 말해줍니다.

 

 

이경철 : 내가 돌아다니며 장사하느라고 한 달에 한 번 집에 들어갈 때도 있었어. 네 엄마가 너 두 살 때 암으로 죽고 나도 폐병에 걸렸는데 너를 맡길 데가 없더구나. 너에게 폐병이 옮길까봐 보육원에 잠시 맡긴 거야.

진수정 : 대체 왜 저를 찾으신 거에요? 부족한 것 없이 살면서 왜요?

이경철 : 너 잃어버리고 나서 한 순간도 너를 잊은 적 없다. 민호 입양하게 된 것도 민호를 내 자식처럼 키우면 누군가 너한테 그래주지 않을까 해서 성심성의껏 키웠던 거야. (중략) 윤여사(진수정 시어머니)가 교수님 딸이라고 하던데...

진수정 : 교수님 딸로 자라면 친부모가 버린 사실이 없어지나요? (중략) 오히려 가난하고 병들고 성격 뒤틀린 분이라면 이해했을 거예요. 자기 인생 건사하기도 힘든데 어떻게 자식을 건사할 수 있었겠나. 우리 세 번 만났잖아요. 그 때마다 참 곱게 편안하게 인생 사신 분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런 분이 절 버린 제 아버지였어요!

 

 

진수정은 끝내 아버지를 이해하지 못하고 갈등은 깊어집니다. 절대 버린 게 아니다, 보육원에 맡겼는데 착오로 입양되어 버린 것이라고 해명하는데도 마음을 열지 못합니다. 진수정이 지금 행복하다면 저렇게까지 힘든 일일까 싶습니다. 행복한 사람은 마음이 너그러워집니다. 역으로 마음이 너그러운 사람은 행복을 느끼기 쉽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이현재와 현미래 결혼 준비

이현재와 현미래는 한 치 앞에 터져버릴 핵폭탄급 사건을 모른 채 결혼반지와 웨딩드레스를 고르며 행복한 결혼 준비를 합니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현미래의 모습에 황홀해서 얼이 나간 듯한 이현재. 그런데 이현재 표정이 빙구미가 있네요.

 

이민호는 며느리 심해준을 만나 의논합니다.

심해준 : 아버님 법률 상담하실 일 있으세요? 혹시... 어머님과 이혼하시려구요?

이민호 : (웃으며)아니, 할아버님 일이야.

 

 

이민호는 당분간 비밀을 부탁하며 이경철의 친딸이 안사돈 될 진수정이라고 알려주고 이현재와 현미래의 결혼에 법적인 문제가 있는지 물어봅니다.

심해준 : 어떻게 그런 일이... 제 전문 분야가 아니라서 알아보고 말씀드릴게요.

 

 

진수정과 헤어져 집에 돌아온 이경철은 서럽게 웁니다. 며느리 한경애가 놀라서 이경철을 위로합니다.

한경애 : 아버님, 고모 제가 만나 볼게요. 고모 오해 제가 풀어볼게요.

이경철 : 너도 아는 사람이야... 현재 장모될 사람이 정은이야.

 

 

이경철과 헤어져 집에 돌아온 진수정도 오열합니다. 놀라서 나온 남편과 시어머니.

남편 : 당신 너무 힘들면 친부모 만나지 마.

시어머니 : 그래. 이제까지 잘 살았는데 만나지 마.

진수정 : 안 만날 수가 없어요... 현재 친할아버지가 친아버지에요.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이윤재와 심윤재 산전검사 결과

마흔 살 이윤재와 마흔두 살 심해준은 현재는 아름다워 36회에서 두 손 꼭 잡고 산전검사를 받았습니다.

 

 

이윤재는 정자 모양이 좋지 않다는 결과, 심해준은 '나이가 있어서 자연 임신은 좀 어려울 것 같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의사 : 두 분 나이가 있으셔서 시간이 얼마 없네요. 지금이라도 시험관을 시도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심해준이 상심하자 이윤재가 위로합니다.

이윤재 : 괜찮다. 아이 없어도 우리끼리 살면 되지. 지금도 충분히 재미있잖아.

심해준 : 재미는 있지. 그런데 지금 그 말은 위로가 안 돼. 우리 인생에 아이는 없는 거잖아. 둘 중 한 사람이라도 검사 결과가 좋으면 좋을 텐데. 평균 점수도 올라가고.

이윤재 : 둘 다 점수가 낮으니까 내적 친밀감 들지 않아?

 

 

이윤재의 살짝 철 없는 듯 유머러스하고 푸근한 모습이 참 귀엽습니다. 심해준도 이윤재가 귀엽다고 하죠. Fire~~ 불타오르네! 활화산 같던 연애 감정이 안정기에 접어 들면 옥시토신이 분비되며 귀여운 감정이 생긴다고 합니다. 제가 사랑했던 사람들(4살 연하 ~ 8살 연상)은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 귀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예고

오늘 7일 저녁 8KBS2에서 현재는 아름다워 38회가 방송됩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예고편에서 이경철과 진수정의 관계를 집안 모든 이가 알게 됩니다. 이현재와 현미래가 눈물 흘리는 장면으로 결혼이 위기에 처한 거 같습니다. 심해준의 목소리로 할아버지께서 진수정과 법적인 가족관계를 회복하실 경우 현미래와 이현재의 혼인신고는 불가하다고 알려주고 있네요.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예고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편성표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편성표 8월 9일까지
현재는 아름다워 재방송 편성표 8월 12일까지

이상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38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36회 줄거리 37회 예고 재방송 편성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4회 줄거리 35회 예고 심해준 이윤재 결혼

빅 마우스 3회 줄거리 4회 예고 재방송 박창호의 각성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