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 39회 예고 현미래의 선택

반응형

현재는 아름다워는 총 50부작으로 기획되었습니다. 16부작 드라마들은 빠른 전개와 곁가지를 과감하게 쳐내며 진행되는데 반해 50부작이라 세세한 디테일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거 아닌 일을 길게 끌고 가는 고구마 전개는 단점이랄 수 있습니다. 진수정이 친부 이경철의 절절한 마음과 사과를 거부하는 느린 전개가 고구마 백개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 39회 예고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 이경철과 진수정 가족관계 회복?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에서 이경철과 진수정은 각자의 가족들에게 친아버지,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300x250

이민호는 변호사 며느리인 심해준에게 이현재와 현미래가 결혼하는데 법적인 문제가 있는지 물어본 상태였죠.

 

 

심해준은 이경철과 진수정이 부녀로서 가족관계를 회복하는 법적 절차를 밟을 경우 이현재와 현미래는 혼인신고를 할 수 없다고 알려줍니다.

심해준 : 미래 씨 어머님하고 할아버님이 법률상 부녀 관계를 회복하시게 되면 혼인 신고는 어려울 것 같아요.

이민호 : 법률상 부녀 관계를 회복하지 않으면 가능하고?

심해준 : 할아버님하고 미래 씨 어머님이 어떤 결정을 내리실지가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저의 단순한 생각으로는 구태여 이경철과 진수정이 법적인 가족관계가 될 필요가 있을까 싶은데요.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에서는 이경철 여동생 이경순(핏줄로는 진수정의 고모)을 통해 이경철의 재산 상속 문제를 거론합니다.

 

 

이경순은 아무래도 이민호(이경철의 입양아들) 입장에서는 이경철과 진수정이 법적 모녀 관계를 회복하는 게 싫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뭐든 돈이 얽히면 점잖기가 쉽지 않은 거 같네요.

이경순 : 내가 정은이(진수정 아명) 만나 볼게. 아무래도 같은 여자고 핏줄이니까 말이 통할 거야. 오빠가 정은이 버린 거 아니라고 오해 풀어볼게. 핏줄이니까.

이경철의 며느리 한경애는 네댓 차례 핏줄을 강조하는 이경순의 말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 이현재와 현미래의 결정

이현재와 현미래는 양가 부모님으로터 결혼식을 미루자는 말씀을 듣습니다. 이유를 묻지 말아달라는 어른들. 그러나 뒤늦게 현재 할아버지와 미래 엄마가 친부녀 관계라는 것을 알고 힘들어 합니다.

 

 

진수정 : 너한테 방해돼서 미안해. 너 좋은 남자 만나서 함께하는 거 인생에서 축복받아야 될 일인데 엄마가 너 방해해서 그래서 미안해.

현미래 : 그게 왜 엄마 때문이야... 엄마 잘못 아니야. 현재 씨 할아버지가 엄마 아버지인 게 왜 엄마 잘못이야...

진수정 : 다 내 잘못 같아. 너 요즘 행복하잖아. 엄마가 그거 지켜주고 싶은데. 친부모 괜히 찾았어...

진수정이 서럽게 울자 현미래는 엄마를 꼬옥 안아줍니다.

 

 

사실을 모두 알고 난 후에 마주한 현미래와 이현재.

이현재 : 우리 인생이 우리 선택이 아닌 다른 사람 선택에 의해서 달라진다는 거 상상도 못 했어. 이럴 때일수록 이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 우리가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보자.

현미래 : 이럴 때일수록 서로 떨어져서 상황을 지켜보는 게 나을 것 같아. 엄마 인생이 너무 안됐어. 현재 씨 사랑하는데 우리 엄마가 내 사랑 때문에 희생하게 하고 싶지 않아. 우리 엄마는 계속 참고 살아왔어. 이제 친부모님 찾았는데 엄마가 하고 싶은 선택하게 해주고 싶어. 나 때문에 또 참고 만들고 싶지 않은 관계 억지로 만들게 하고 싶지 않아.

이현재 : 그럼 나는? 그럼 난 어떻게 해?

현미래 : .......................미안해...............

 

현재는 아름다워 38화 줄거리 개인적인 생각

보통의 경우 딸은 자라서 엄마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고 합니다. 현미래가 바로 그런 케이스이죠. 엄마의 행복을 위해서 자신의 결혼을 포기하는 게 쉬운 일이겠습니까. 제가 현미래라면 엄마 진수정과 할아버지 이경철은 천천히 부녀지간의 정을 나누되 구태여 법적으로 가족 관계 회복은 하지 않는다, 할아버지 이경철은 유산 분배에 대한 유서를 작성하여 공증을 받아 향후 유산 분배에 따른 잡음을 방지한다, 나와 현재씨는 결혼한다.’가 되기 위해 주변을 설득하고 다닐 거 같습니다.

 

 

마지막 문장을 '나와 현재씨는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산다'로 썼다가 수정했습니다. '결혼한다'는 비교적 쉬운데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산다'는 아내와 남편 쌍방이 지속적으로 평생에 걸쳐 상당히 노력해야 실현시킬 수 있는 일이라 쉽게 글로 쓸 수가 없었습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행간 읽기를 해야 비로소 이해되는 문맥이나 분위기 파악이 힘들다고 합니다. 사회 생활하면서도 유독 눈치 없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눈치가 빠르다는 것은 예민한 것이고 타고 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너무 무뎌서 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채 눈치 없이 자주 타인을 난처하게 만든다며 문제라고 봅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같은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인간관계와 미묘한 감정 변화, 대화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무딘 사람은 외부 환경에 관심이 덜한 만큼 자기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거 같습니다.

 

 

가족 드라마답게 건전하게 진행되는 현재는 아름다워는 해피엔딩이겠지요. 그러나 50부까지 끌어가느라 이런저런 갈등을 일으켜야 하는데요. 그래서 쉬운 길을 두고 돌고 돌고 돌아가는 고구마 캐릭터가 필요하고 그게 진수정입니다. 이경철이 잃어버린 딸을 그리워하며 딸 생일 때마다 절절한 펼지를 썼고 그렇게 부치지 못했던 편지들을 이민호가 진수정에게 전달합니다. 보통 사람들이면 궁금해서 당장 읽어 내려갈 텐데 진수정은 기껏 받아온 편지 상자를 드레스 룸 한 켠에 방치해둡니다. 나중에 읽어 내려가며 폭풍오열할거면서.

 

 

진수정은 교수님인 양아버지와 정 많은 양어머니에게 양육되었지만 충분한 사랑받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세 살 때 버려졌다는 상처가 쉰 넘어서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낳은 정 보다 기른 정이라고 세 살 때 헤어진 부녀가 쉰이 넘어 만났는데 친해지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한 거죠.

 

 

이경철은 진수정이 사는 집 앞까지 찾아가 돌아가신 친모를 모신 곳에 함께 가자고 합니다. 다른 날, 진수정이 운전하는 차에 타고 이동하는 두 사람. 현재는 아름다워 39회에서 펼쳐질 두 사람의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예고

현재는 미래에게서 당분간 시간을 갖자는 말을 듣고 크게 상심합니다. 제가 현재라도 미래의 반응에 크게 실망했을 거 같습니다. 결혼은 부모로부터 경제적, 정서적 독립을 뜻합니다. 자신의 결혼조차 부모 뜻에 따르는 마마보이 마마걸은 정서적 탯줄을 끊지 못한 모지리들인데요.

 

 

현미래는 마마걸은 아니지만 연애와 결혼에 있어서 신뢰가는 상대는 아닙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예고에서 괴로움에 폐인처럼 생활하는 현재의 모습이 보입니다. 세상 제일가는 효자 이민호는 아버지 이경철에게 현재가 폐인처럼 산다며 아버지는 손주 인생보다 아버지 딸이 더 중요하냐고 따져 묻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 39회 예고

 

이상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줄거리 39회 예고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현재는 아름다워 37회 줄거리 38회 예고 재방송

빅 마우스 4회 줄거리 5회 예고 내가 진짜 빅 마우스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2회 줄거리 13회 예고 양쯔강 돌고래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