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키우는 당신의 컨텐츠/노래, 드라마, 스타 리뷰

닥터 차정숙 12회 줄거리 엄정화 명세빈 관점의 차이

반응형

JTBC 주말 드라마 닥터 차정숙 12회가 2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영되었습니다. 배우자의 외도는 배우자의 사망과 동급의  충격을 준다고 합니다. 배우자의 불륜으로 영혼이 파괴된 거 같다고 고백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오죽하면 일부다처제가 용납되던 시절에도 '시앗(첩)을 보면 돌부처도 돌아앉는다'는 속담이 있을까요. 차정숙(엄정화 분)은 인생에 들이닥친 폭풍을 어떻게 헤쳐나갈까요. 닥터 차정숙 12회 줄거리입니다. 

 

 

닥터 차정숙 12회 줄거리 엄정화 명세빈의 관점의 차이

서인호(김병철 분)와 로이킴(민우혁 분)은 감정의 골이 깊어져 육탄전을 벌이게 됩니다. 사건 현장으로 급히 달려간 차정숙은 경악하고 옥상에서 둘에게 이성을 찾으라고 소리칩니다.

 

 

최승희(명세빈 분)는 정숙에게 찾아가 왜 자신이 병원을 그만둬야 하냐고 따집니다. 닥터 차정숙 12회 줄거리에서 승희는 이혼할지 말지 빨리 결정하라고 다그치기도 하죠. 승희는 정숙이의 가정이 자신이 가졌어야 할 가정이라고 말합니다. 대단한 착각입니다.

 

 

최승희 : 니가 이혼하면 내가 병원 그만둘게. 

정숙은 승희가 잘났기 때문에 다를 줄 알았는데 (여느 불륜녀처럼) 비열하고 파렴치하다고 일침을 가합니다.

차정숙 : 나 레지던트 마칠 거야. 그러니 매일 나 보면서 니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 죄책감 느끼길 바라.

300x250

 

최승희 : 헤어지자고 하면 죽여버릴 거야. 자기, 와이프 사랑하니?

서인호 : 많이 의지해...

서인호는 최승희에게 너는 자신보다 좋은 사람 만날 수 있는데 너만 모른다며 헤어지자고 합니다. 이제라도 정숙에게 평생 사죄하며 살겠다고요. 최승희는 나쁜 ㄴ, 비겁한 ㄴ, 비열한 ㄴ이라고 퍼붓습니다. 그런 인간과 왜 같이 살려는 건지요.

 

 

암수술 대신 태아의 생명을 택한 산모가 조산이긴 하지만 무사히 출산했습니다. 2주간 병원에 있던 아기를 데리고 퇴원하려던 산모에게 건강 이상이 발견됩니다. 닥터 차정숙 12화 줄거리에서 가정의학과 최승희는 산모 진료 후 외과 협진을 통해 입원인지 퇴원인지 결정한다고 전합니다. 외과 서정민(차정숙 아들)은 식은땀을 흘리는 기진맥진 상태에서 산모의 CT를 보고 빠른 퇴원을 원하는 환자에게 퇴원 시 예상되는 증상과 대처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그러나 퇴원했던 산모는 응급실로 실려오고 로이킴의 응급 수술 도중 사망합니다. 서정민이 CT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 퇴원을 말렸어야 했습니다. 서정민은 충격으로 병원을 이탈합니다.

 

 

차정숙은 운동화도 짝짝이로 신은 채 장례식장 유족에게 찾아가 고인이 된 산모의 어머니를 안고 통곡합니다. 

유족 : 왜 아들을 용서해 달라고 하지 않아요?

정숙 : 저는... 그럴 자격이 없습니다.

반응형

 

서인호는 아들 서정민을 보호하기 위해 의료사고 책임을 가정의학과 최승희에게 떠넘기려 합니다.

차정숙 : 참 웃기다. 왜 최승희가 안 됐다고 느껴지니.

 

 

최승희는 서인호에게 외과의 명백한 실수인데 왜 가정의학과를 끌어들이냐고 불쾌함을 항변합니다. 서인호는 뻔뻔한 태도로 외과 전공의의 실수는 다소 있었지만 가정의학과 진료 환자였으니 최종 책임은 가정의학과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정숙은 아무도 모르고 있던 시아버지 제사날을 챙깁니다. 곽애심과 서인호는 정숙의 눈치를 보며 평소 관심도 없던 제사 음식 만들기에 동참합니다. 곽애심은 이제 제사상은 그만 차린다고 선언합니다. 왜냐고 묻는 식구들.

서이랑 : 할머니, 남자 친구 생겼어?

곽애심은 자신은 싱글인데 남자 친구 생긴 게 놀랄 일이냐고 반문합니다.

 

 

닥터 차정숙 12화 줄거리에서 제사 뒷정리를 하면서 정숙은 인호에게 이혼하자고 합니다.

 

 

병원 주차장 장애인 주차 구역에서 장애인 표식을 붙인 서인호의 차를 발견했다고요. 정숙이는 급성 간염 수술 후 장애인 등급을 받았고 서인호는 정숙의 장애인  등급 표식을 자신의 편리를 위해 이용한 겁니다. 

정숙 : 당신이 내 장애인 등급 표식을 단 차에 최승희를 태우고 다닌 걸 생각하니까 오히려 웃음이 나오더라. 그런 당신을 남편이라고 떠받들고 살았었어. 근데 당신 혼자만 잘못한 게 아니라는 걸 알았어. 당신을 그렇게 키운 어머니, 그런 당신을 한 없이 허용한 나도 잘못이었어. 우리 이혼해. 이제 이 마음의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어.

 

 

서인호는 놀라움과 슬픔의 표정으로 정숙의 말을 듣다가 그대로 쓰러집니다. 서인호가 중병이라면 깔끔한 이혼도 힘들고 어쩌면 좋을까요...

 

다행히 닥터 차정숙 13회 예고에서 서인호는 쌩쌩하네요.

닥터 차정숙 13회 예고

 

이상 닥터 차정숙 12회 줄거리 13회 예고를 마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닥터 차정숙 11회 줄거리 재방송 지옥을 가슴에 품은 엄정화

진짜가 나타났다 18회 줄거리 안재현 그린 라이트?

어쩌다 마주친 그대 5회 줄거리 진기주 00를 너무 몰랐다

(댓글과 공감 하트 남기시면 꼭 답방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