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는 돈 공부/재테크 컨텐츠

박세인 대표 월 3400만 원 번 방법 (feat. 절약왕 정약용)

반응형

저는 유튜브 채널 절약왕 정약용 구독자입니다. ‘목돈심서를 표방하며 생활 재테크, 자기계발, 동기 부여 채널입니다. 친근한 이미지로 구독자에게 절약하고 부업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좋습니다.

 

절약왕 정약용 구독자가 27만 명을 넘어서고 채널이 커지자 수익 파이프라인을 잘 구축한 분들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출연자에게 시청자가 궁금해 할 부분을 잘 짚어서 질문하는 내공이 돋보입니다. 출연자에 대한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향력을 돈으로 만드는 기술> 저자 박세인 대표가 출연했습니다.

19살부터 백화점에서 일하며 월급 150만 원을 받던 박세인 대표는 어떻게 월 3400만 원의 수입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박세인 대표는 스물아홉 살에 유통회사에서 근무하게 되었는데 사장님이 박세인님 블로그에서 물건을 팔면 인센티브를 주겠다고 했답니다.

 

당시 박세인님 월급이 이백만 원이었는데 블로그에서 공동구매 등으로 들어오는 판매 인센티브가 월급보다 많아졌습니다. 블로그나 SNS의 사업 가능성과 기회를 보고 창업하게 됩니다. 이후 여러 곳에서 물건 판매 의뢰가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박세인님이 초보자들에게 권유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어떤 주제로 블로그나 SNS를 운영할지 결정한다.
특정 분야의 카테고리에서 인지도가 높아져야 사업의 기회도 많아진다. 자동차면 자동차, 아이티면 아이티 등 한 분야의 컨텐츠를 계속 올린다.

같은 카테고리의 사람들끼리 교류하다보면 내 인지도가 점점 높아지면 그 분야의 광고가 따라오고 사업 기회가 많아진다.

 

2. SNS보다 블로그를 추천한다.
초보자는 처음부터 수익에 욕심내지 말고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한 개씩 100일 동안 올리는 것부터 시작한다. 키워드가 제일 중요하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 키워드를 찾는다.

 

3. 컨텐츠의 퀄리티가 높아야 하고 가독성이 좋아야한다.
글을 쓴 후 소리내어 읽으며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고친다. 줄 간격이 너무 촘촘하지 않게 쓴다. (스마트 에디터 원의 경우 210~250 설정)

 

4. 블로그가 검색에 노출되기 시작하면 광고 삽입에 의한 수익도 창출할 수 있고 제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애드핏,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등이 있다.

 

제휴 마케팅은 텐핑이나 쿠팡파트너스를 할 수 있다. 쿠팡파트너스의 경우 저품질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메인 블로그에 정성스런 리뷰를 적고 링크를 걸 때는 세컨 블로그 포스팅을 건다. 세컨 블로그는 쿠팡파트너스 전용 블로그로 저품질에 걸려 검색 노출이 안 되도 상관없는 블로그다.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위한 전용 블로그인 셈이다.

 

5. 같은 분야의 파워 블로거, SNS 인플루언서 등과 콜라보레이션을 한다.
같은 분야의 블로거를 경쟁자가 아닌 동업자로 생각하고 파이를 함께 키워간다는 마인드가 중요하다.

 

매력적인 사람은 자꾸 만나고 싶고 만나고 나서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블로그도 매력적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요? 박세인 대표가 제안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글과 피드백, 배우면서 성장하려는 겸손함, 가독성 높은 글, 나만의 전문성을 멋지게 표현하기, 인간미를 느낄 수 있는 글, 성실하게 노력하는 이미지 등입니다.

 

박세인 대표는 자신의 성공 경험을 e-learnig 컨텐츠로 개발했고 많은 수강생이 몰려 한 달에 1억이 넘는 수익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광고나 제휴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등으로 월 천만 원 이상 수익을 거두는 분들은 결국 책이나 강의를 통해 조금 더 안정적인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수순을 밟는 거 같습니다.

 

제가 이번 동영상에서 새롭게 배운 내용은 쿠팡파트너스 전용 세컨 블로그 운영이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온라인의 세계는 무한하고 수익의 기회 또한 무한한 거 같습니다. 꾸준한 실천과 기획력으로 우리 모두 선한 부자 되길 응원합니다! ^^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주식 배당금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썰

 공매도 재개일, 공매도 뜻 상위종목

 대박부동산 재방송 시청률 등장인물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