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삶 사랑.../일상 소소한 이야기

원주 날마다 코다리에서 동태찌개

반응형

지난 월요일, 저녁 설거지를 9시까지 미루다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은 식사가 끝나고 도반(남편)이 저녁 운동을 나가면 바로 했는데 지난 월요일에는 유튜브 영상이 너무 재밌어서 미뤘네요. ... 가끔 그렇게 설거지를 미룬답니다.

 

: 오빠. 나한테 스스로 말하곤 해요.

설거지 미뤄도 대신 해 줄 사람 없어! 그러니 빨리 해~”

그러면서도 미루게 되요. ~

도반 : 그러게. 잘 알면서 그런다~

 

도반이 가사에 완전 무심한 건 가부장적 가치관이 지배적인 시대에 나고 자랐기 때문입니다. 생활비를 함께 분담한다 해도 도반의 기여도가 더 높으니까 이해합니다. 그런데 머리로 이해하는 것이라서 아주 가끔 서운함이 빼애꼼 올라올 때도 있지요.

 

요즘 세대는 공정성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데이트 통장을 만들어 남녀가 데이트 비용을 똑 같이 쓰는 시류는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트렌드2022를 읽으며 놀랐습니다.

데이트 통장을 만들었는데 나는 1개 먹을 때 파트너는 3개를 먹어서 고민이라는 사연이 소개되었습니다. ... ...

 

저는 사랑하는 이가 뭘 잘 먹으면 무척 사랑스럽고 그래서 자꾸 사주고 싶고 그렇습니다. 파트너가 더 많이 먹어서 아깝다면 데이트 통장 해지하고 헤어지는 게 맞을 듯 싶습니다만.

 

다음 날 화요일.

도반 : 오늘은 저녁 설거지 안 해도 돼.

새로 생긴 생선구이집 가자.

 

오후 6.

오픈한 오메가 생선구이집은 재료 소진으로 문을 닫아서

그 옆에 날마다 코다리집으로 들어갔습니다.

 

동태찌개 2인분, 소주 1, 막거리 1병을 주문합니다.

 

밑반찬으로 단출하게 김치, 멸치고추조림, 무말랭이무침, 양배추샐러드가 나왔네요.

밑반찬은 다 맛있었습니다.

 

동태찌개는 된장을 넣어서 구수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맛입니다.

맵고 칼칼하고 깔끔한 국물을 좋아하는 분은 글쎄요.

호불호가 갈릴 거 같네요.

 

까다로운 미식가인 도반은 쏘쏘하다는 평이었고

저는 웬만하면 맛있게 먹어서 잘 먹었습니다.

그래도 동태찌개 국물이 약간 텁텁한 느낌이었어요.

동태찌개에 작은 전복도 2마리 들어 있어요

매장도 넓고 인테리어도 깔끔한데 매출이 잘 나올까 살짝 걱정이 되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어둠이 짙게 내렸더군요.

늦가을 밤 비는 부슬부슬 내리고요.

평상시 도반이 저녁 운동으로 다니는 근린공원으로 갔습니다.

평지의 공원이 아닌 야산의 산책로라 가로등도 없습니다.

아파트와 상가 불빛이 산 속까지 비쳐들어 어둡지는 않았습니다.

 

앞장 선 도반은 나무뿌리 조심해라, 미끄러우니 조심해라 알려주며 걸었습니다.

이런 길을, 매일 혼자 걷는 도반을 생각하니 마음이 살짝 아려왔습니다.

 

: 오빠, 불빛 밝은 대로로만 산책해요.

여긴 좀 위험한 거 같아.

도반 : 나무가 많은 곳을 걸어야 공기가 좋지 않겠냐~

: 그럼 운동화 좋은 거 신고 다녀요.

미끄럽지 않고 튼튼한 밑창달린 운동화 내가 사 줄게!

도반 : 됐다~ 운동화만 다섯 켤렌데 뭘 또 사냐.

: 내일부터 나도 같이 나와야겠네.

오빠 혼자 이런 길 걸으면 위험해서 안 되겠다.

 

다음 날 수요일 저녁 식사 후.

도반 : ! 이제 같이 운동가야지~

: 오빠... 제가 지키지도 못할 말을 했나봐요. 죄송해요...

도반 : 하하하하~ 작심삼일도 아니고 작심 0일이구나~

 

분명 화요일 저녁에는

도반에게 힘을 실어줄 겸 같이 운동하려는 진심이 있었는데요.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에 대해 묵상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길동시장 낙지볶음 전국택배 낙지볶음 밀키트 JMT

원주 맛집 길모퉁이 찌개전문 동태찌개 추천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수혜주

(아래 공감누르기는 제게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