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삶 사랑.../사람, 사랑, 연애, 결혼 이야기

결혼이 쉽지 않은 세 가지 유형의 여자

반응형

결혼 적령기의 남녀를 보면 이런저런 경험을 들려주고 싶어집니다. 저보다 현명해서 더 잘 알아서 하는데도 말입니다.

 

가끔 결혼 자격증이 있다면 어떨까 상상해 보곤합니다. 결혼 자격증이 있는 사람만 결혼할 수 있다면? 평가항목은 상대를 포용하는 이해심, 나와 최소한 한 명은 책임질 수 있는 경제력, 대화의 이해력,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자제력, 문제해결력 등이 되겠지요. 저는 여지없이 탈락입니다.

 

데이트 후 헤어지는 것이 너무 아쉬워서 결혼했다면 그 자체가 축복입니다.

 

출처 : pixnio

 

요즘은 자발적 비혼도 많지만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트 앱 시장 매출의 상승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 아름아름 알아서 만나기 쉽지 않으니 결혼정보회사에 등록하기도 합니다.

 

결혼정보회사 커플 매니저인 하시모토 기요미님은 결혼이 쉽지 않은 세 가지 유형의 여자에 대해 말합니다.

 

첫째, 명문대나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기업 또는 전문직에 종사하며 많은 성취를 이룬 경우입니다. 일에 매진하느라 나이를 잊었습니다. 자기 또래에서 조건이 자기랑 비슷하거나 더 좋은 상대를 고르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런 남자들은 이미 결혼을 했거나 나이 어린 여자를 선호합니다.

 

골드미스들은 스스로 능력 있고 조건이 좋으니 같은 수준의 상대를 고집하기보다 가치관이 잘 맞는가, 대화가 잘 통하는가, 사랑이 많고 표현을 잘 하는 사람인가를 더 살펴봐야 할 거 같습니다.

 

둘째, 부모의 개입이 커서 상대를 찾기 힘든 경우입니다. 하시모토님은 부모가 욕심을 버리고 자식의 입장에서 생각하길 권합니다. 결혼 당사자가 부모로부터 정서적 독립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마보이, 마마걸은 좀 더 성장한 후 결혼해야겠습니다.

 

셋째, 그저 개념이 없는 경우입니다.

‘그녀들은 자신이 몇 살이 되었는지, 자신의 조건이 시장가치-이런 표현을 써서 정말로 죄송하다. 그러나 이는 냉혹한 현실이다.-로는 어느 정도인지도 모르고 그저 결혼정보회사에 가입만 하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갖춘 남자를 단번에 만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시모토님께 상담하는 여자분 중 의사를 고집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본인이 의사도 아니고 집안에 의사가 있는 것도 아닌데 오로지 의사를 원한다고요.

저는 가난하게 자랐어요. 의사랑 결혼하면 경제적으로도 안정되고 사회적 신분도 높아지잖아요. ‘의사 사모님소리를 들으며 살고 싶어요.”

 

하시모토님은 말합니다.

“내가 회원들에게 늘 강조하는 말은 상대방과의 ‘균형’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제가 싱글 친목 카페에서 활동할 때도 균형을 생각지 않는 분들을 종종 봤습니다. 싱글 카페에서 알게 된 B언니는 학원 강사였는데 교수, 의사 등 전문직을 선호했고 재력을 제일 중요시했습니다. 사업을 한다는 남성 J는 카리스마 넘치는 경상도 사투리에 명품으로 치장하고 아우디를 몰고 나왔습니다. J는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았는데 B언니와 커플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사업은커녕 아우디도 본인 명의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B언니의 과욕과 J의 과시욕이 마주쳐 커플이 됐네요.

 

어떤 중년 여자분이 아는 변호사이지훈님에게 이혼 상담을 하러 왔다고 합니다. 변호사 사무실 오기 전에 옆에 있는 결혼정보회사에 들렀다 왔습니다. 지금까지 고생만하고 살았는데 이제라도 좋은 사람 만나서 행복하게 살아야지 않겠습니까.”

 

이혼도 하기 전에 결혼정보회사에 들르는 클라쓰~! 결혼은 결코 행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경험했으면서 또 결혼을 통한 행복을 꿈꾸는 클라쓰~! 그런 정신세계를 갖고 좋은 사람 만나기는 조금 힘들어 보이네요.

 

내가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나의 조건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 최대한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분석하고 균형을 맞춰야 조화로운 상대를 만날 수 있겠지요.

 

상대의 장점에 끌려서 결혼하게 되지만 결혼 생활을 힘들게 하는 건 상대의 단점 때문이지요. 혹은 강하게 끌렸던 그 부분이 못 견디게 싫어지는 부분이 되기도 합니다. ‘상대의 도드라진 단점을 내가 잘 견딜 수 있을까가늠해 보는 게 중요한 거 같네요.

 

인생에서 만남의 축복이 정말 중요하기에 결혼을 고려하는 분들이 서로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길 진심 응원합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류시화 저)

 결혼은 신중하게 이혼은 신속하게

 업비트에서 페이코인을 원화로 출금하는 법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