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삶 사랑.../세상소식, 생활정보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사용하기, 위시리스트 추가 삭제

반응형

저에겐 다섯 명의 조카가 있는데요. 조카들이 서른 살 될 때까지 소소하게나마 생일을 챙겨 주고 있습니다. 돈을 벌기 시작한 조카 JS가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제 생일을 챙겨줘서 감동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사용법도 모르는데 조카는 제 위시리스트를 보고 선물을 보냈습니다. 카카오톡 관리자가 알아서 큐레이션한 리스트인가 봅니다. 이런 기능이 있다면 진짜 원하는 위시리스트를 등록하거나 필요 없는 위시리스트는 삭제하는 것이 좋겠지요. 카톡 위시리스트 사용하기 알아봅니다.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추가

 

젊은 세대는 친구에게 필요한 선물을 미리 알아려주는 실속파가 많지요. 60년대 생인 저는 서프라이즈 선물을 주고받았습니다. 친구끼리 부담 없이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아이러브스쿨의 도토리(도토리 아는 사람? ^^)처럼 수익성 좋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하단 더 보기 메뉴인 [점 세 개]를 클릭합니다.

 

2. 선물하기를 클릭합니다.

 

3. 선물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저는 생일을 클릭했습니다.

 

하겐다즈 케이크를 선택하고 화면 왼쪽 하단의 [하트]를 클릭하여 빨간색으로 변하면 선택된 것입니다.

 

4. [친구공개! 내 취향은 이거야][비밀! 나만 볼 수 있어요] 중 알맞게 선택합니다. 저는 [비밀! 나만 볼 수 있어요]를 선택하고 [담기]를 클릭했습니다.

 

5. 나의 위시리트에 잘 담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선물하기 홈 화면으로 가서 [선물함]을 클릭 후 [위시리스트]를 클릭합니다.

 

6. 하겐다즈 케이크가 위시리스트에 있습니다. 친구 공개를 선택하면 카톡 친구들이 내 위시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삭제

 

카카오톡 위시리스트 삭제를 위해서는 6번의 화면에서 하트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빨간색이 비워지며 삭제 메시지가 뜹니다.

 

내가 원하지 않았는데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큐레이터가 선별한 위시리스트가 뜰 수 있으니 생일이 가까워지면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들은 생일자가 원하는 카카오톡 위시리스트인 줄 알고 선물할 수 있으니까요. 

진짜 원하는 물건을 위시리스트에 올려서 선물받는 소확행을 누릴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의 다른 글 읽기

 남자가 반하는 여자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릉 수제 맥주 전문점

 도토리묵 만드는 법, 도토리묵 보관법, 데치기

(아래 공감누르기는 더 잘 쓰라는 격려가 됩니다~)

반응형